반응형

2024/04/11 3

2023 한국의 사회지표 자료 무료 pdf 내려받기

개인은 사회 전체를 보기 참 어렵고 갈등과 오해가 다소 격해지는거 같아서 아래의 자료를 배포합니다. 지난 3월 28일에 배포된 통계청 발간한 2023 한국의 사회지표 자료입니다. (하단에 파일 다운로드 가능) 📍[인구, 가구와 가족] 인구변화 / 가구변화 / 외국이추이 / 혼인현황 / 출산율과 출생아수 📍[건강, 생활환경] 기대수명, 조 사망율, 유병률, 생활습관, 환경상태 📍[교육과 훈련, 노동] 교육기회, 학교생활, 고용과 실업, 근로형태 및 여건 📍[소득과 소비, 자산] 국민계정 및 물가, 가구소득 및 소득분배, 소비생활, 여가활용, 여가충족도 및 만족도 📍[주거, 범죄와 안전] 주택보급, 주거적절성, 주거지출, 범죄현황, 사건 및 사고현황 📍[사회통합, 주관적웰빙] 국가기관 신뢰도, 사회갈등 인식..

WebAnarchist 2024.04.11

데이터 과학 교육은 대규모 언어 모델로 무엇을 해야 할까요?

논문 소개: 데이터 과학 교육은 대규모 언어 모델로 무엇을 해야 할까요? What Should Data Science Education Do with Large Language Models? LLM이 이제 데이터 정리, 모델 개발, 해석, 보고서 작성 등 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의 거의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학생들은 AI가 수행하는 분석의 평가 및 관리로 초점을 옮겨야 한다. 전략적 계획, 자원 조정 및 전체 제품 수명 주기를 관리하고, AI가 수행한 분석을 평가하는 제품 관리자로써의 역할을 하는 쪽으로 바뀌고 있다. LLM 조기 교육에서 위험한 점은 학생들이 모델 결과의 정확성과 타당성을 판단할 수 있는 필수 기술을 개발하기 전에 LLM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인데 이제..

착하고 친절하면 어떻게 되나요?

당신이 착한 사람이면서 친절한 사람이라면 어떻게 되나요? 우리가 친절할 때, 1. 현관 매트처럼 대접받죠.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2. 무슨 일이 있어도 실수는 항상 당신의 몫입니다. 3. 당신은 항상 두 번째 선택입니다... 항상! 4. 그들은 더 나은 사람을 찾을 때까지만 당신을 존중합니다. 5. 당신이 친절하게 대하는 사람이 무언가에 대해 화를 내면, 항상 당신의 머리에 폭탄이 떨어집니다. 6.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형편없는 행동의 희생자가 됩니다. 7. 당신은 모든 사람을 이해하지만, 아무도 당신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8. 당신은 너무 많이 신경 쓰지만, 다른 사람은 당신에게 거의 신경 쓰지 않습니다. 9. 당신의 실수는 돌에 새겨진 조각이 되지만, 그들의 실수는 기록조차 되지 않습니다. 10. ..

동기부여 2024.04.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