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5 5

2024 서울 마라톤 풀코스 완주 3시간 58분

유튜브에서 굿네이버스 결식아동 캠페인이나 국경 없는 의사회 활동에 대한 광고를 본다. 10살인 선아는 혼자 반찬도 없이 라면을 끓여 먹는다. 함께 사는 할머니는 파킨슨 병으로 온몸이 굳어간다. 할머니가 입원하는 날이면 선아는 모든 것을 혼자 책임진다. 배고플 때 먹을 것이라곤 집에 있는 라면이 전부다. 배가 고파도, 먹고 싶은 게 있어도 말없이 습관처럼 라면을 끓이는 게 선아가 할 수 있는 일이다. 영상을 보면서 행복이란 희한하게도 감사할 일들이 아무리 많아도 실제 형식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진실하게 감사하지 않고, 결과로 행복한 마음은 들지 않는다. 마음이 이렇게 형편없이 낮은데 행복을 기대하는 것 자체가 말도 되지 않는다. 우리는 사라지기 직전에 간신히 기록하는 것에 익숙하다. 풀코스를 달리는 그 힘들고..

호모러너스 2024.04.05

세상을 단순화하고 잘 살기위한 50 가지 시대를 초월한 통찰력

세상을 단순화하고 잘 살기 위한 50 가지 시대를 초월한 통찰력! 생활, 경력, 인간 관계, 건강, 돈에 대한 인생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강력한 팁입니다. 인생은 정말 단순하지만 우리는 자꾸만 복잡하게 만들려고 고집합니다. - 공자 이 인용문의 정신은 사실에 부합합니다: 우리 인간은 복잡함을 만들어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든 직업적으로든 삶에서 진전을 이루면 그 진전을 축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새로운 혼란을 가미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는 다소 실망스러운(그리고 웃기기도 한) 인간종 전체의 특성입니다: 여유로운 휴가를 예약했지만, 휴가가 끝날 때쯤에는 처음보다 더 피곤해지는 활동으로 매 순간을 채우게 됩니다. 우리는 돈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프로모션을 받았기 때문에 끊임없이..

프롬프트 Prompt는 인공지능에게 제시, 요청, 명령, 질문하는 문장을 말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프롬프트 Prompt는 인공지능에게 제시, 요청, 명령, 질문하는 문장을 말합니다. 어떻게 질문하느냐에 따라 창의적이고 영리한 응답, 혹은 이미 알고 있는 평범한 결과를 내주는데요.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해 들어 본 사람은 75% 정도 되는데 사용해 본 사람은 30% 정도에 불과합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알아보니까 두 가지 정도입니다. 사람들이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잘 활용하지 않는 이유는 자신이 답을 이미 알고 있는 질문을 합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게요.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정답을 찾던 습관이 쉽게 바뀌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림, 글을 대신 작성해주는 인공지능은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범위를 한정한 질문에 응답을 잘하거든요. 영리한 질문을 해야 합니다. ​ 또 하나는 궁금한 사..

2024년 4~6월 마라톤 훈련 일정표

정모를 제외한 화요일과 목요일 훈련을 하며 잘 가르치는 재자 코치가 4월부터 6월까지 훈련 일정을 보냈다. 어쨌거나 동아 마라톤은 끝났다. 봄 대회 한 개가 끝나고 가을 대회인 춘천 마라톤을 달리면 일 년이 간다. 세월은 빠르다. 그나마 빠른 시간을 더 빨리 달리고 있으니 세월은 가속이 붙어 그야말로 초음속 비행기처럼 날아간다.

호모러너스 2024.04.05

22대 총선 투표 용지 정당 목록

비례대표 투표용지는 38개 정당이 등록해서 투표용지 길이가 51.7cm로 역대 최장이다. 유권자들은 기표하고자 하는 정당의 기표란을 정확히 확인 후 기표해야 한다. 2개 이상의 정당란에 겹쳐 찍으면 무효표가 된다. 특히 비례대표 투표용지는 1번과 2번이 없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의석수가 1·2위지만, 비례후보를 내지 않아 기호 3번인 더불어민주연합(민주당 위성정당)이 첫번째 자리에 배치됐다.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기호 4번 국민의미래는 두번째 칸에 배치됐다. 이어 5번 녹색정의당, 6번 새로운미래, 7번 개혁신당, 8번 자유통일당, 9번 조국혁신당 등 순이다.

WebAnarchist 2024.04.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