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2024 세종도서 학술 부문 추천 도서 선정 "당장 써먹는 AI 프롬프트 사전"

반응형

 

올해 세종도서 790종 선정, 교양부문은 총 5503종이 접수됐으며, 이 중 427종이 선정되었고, 총 2399종이 접수된 학술 부문은 363종이 최종 추천됐다. 

 

 

여느 날과 다름없이 연구실로 출근한다. 별일 없는 한 매일 출근하고 매일 일한다. 세상은 폐쇄적인 구조라 우리가 한 일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하지 않은 일에 대해서도 대가를 치른다. 어떤 일에라도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준비가 된 사람으로 살기로 한다.

 

늘 우드, 슈드, 쿠드를 생각한다.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한 일, 해야만 했는데 하지 않은 일, 할 수 있었는데 하지 못한 일에 대한 비밀 암호다. 모든 것에 후회가 있지만 할 수 있었는데 하지 않은 일에 대한 후회는 죽을 때까지 가져간다. 왜냐하면 할 수 있었는데 하지 못한 일이 유일하게 자신이 통제할 수 있었던 일이기 때문이다.

 

이른 시간에 출판사에서 연락이 왔다.

 

[ 2024 세종도서 학술 부문 추천 도서 선정 ]

- 당장 써먹는 AI 프롬프트 사전

- ISBN: 9791156001607

- 도서 출판 홍릉

 

태어나 처음으로 쓴 책에 과분한 상이다. 아마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쓰라는 충고로 듣는다. 한강 작가를 보아도 인생은 언제나 우리를 놀라게 한다.

 

한강의 작가로서 여정은 2016년, 많은 여성이 인생의 황혼기라고 여기는 45세에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녀의 소설 "채식주의자"는 부커상을 수상했고, 2024년 53세의 나이에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우리는 종종 나이를 기준으로 인생의 시작과 끝을 정의하지만, 과연 그럴까? 인생은 언제, 어느 순간에도 시작할 수 있다고 자주 말한다.

 

인생은 우리를 몇 번이고 깜짝 놀라게 할 수 있다.

 

책을 좋아하고, 책 읽기를 즐기시는 모든 독자분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