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소식

환경파괴·예산낭비하는 승마체험장·캠핑장 반대 시민대책위 (약칭 : 시민대책위)

지구빵집 2015. 5. 18. 20:24
반응형




환경파괴·예산낭비하는 승마체험장·캠핑장 반대 시민대책위 (약칭 : 시민대책위)


배포일 : 2015. 5. 13(수), 담당 010-5155-3781


시민대책위는 공동대표를 선출하고 경기도에 주민의견서 제출, 시장면담 등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 시민대책위 공동대표 선출

   ∎ 시민대책위 과천시장 면담 요청

   ∎ 5월 14일(목) 경기도 투자심사부서에 주민의견서 제출하기로

   ∎ 5월 18일(월) 10시 동물농장 박병권 교수의 야생화자연학습장 강의

   ∎ 5월 19일(화) 10시 과천시청 앞에서 시민대책위 기자회견 개최 예정


1. 5월 12일(화) 시민대책위 회의에서 세 명의 시민대책위 공동대표가 선출되었다. 지금까지 시민대책위는 대표 없이 각자 역할을 분담하여 활동해 왔으나, 앞으로 주민의견서 제출, 시장 면담 등 대표성을 갖춘 활동이 필요함에 따라 대표를 선출하게 되었다. 공동대표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공동대표 명단 : 임윤경(숲해설가),  진종석(진텍 대표, 청소년 야영지도자),  이철호(건설회사대표) 


1. 시민대책위의 과천시장 면담 요청에 따라 조만간 시민대책위와 과천시장의 면담이 성사될 전망이다. 일정은 현재 과천시장 일정에 맞추어 조율 중에 있으며, 면담이 성사되면 주민들이 우려하는 이유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할 계획이다.


2. 시민대책위는 경기도 투자심사부서와 농림축산식품부에 주민의견서를 제출하기로 하였다. 경기도 투자심사부서(경기도투자심의위원회, 예산담당관실)에는 5월 14일(목) 시민대책위 대표가 직접 방문하여 의견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주민의견서는 주민 전문가 의견, 일반 시민 의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대책위는 서명운동을 통해 지금까지 모은 서명지 사본도 함께 제출하게 된다. 


3. 시민대책위는 5월 18일 박병권교수를 초청하여 야생화자연학습장에서 생태강의를 듣는다. 시민대책위는 외부 전문가의 시각에서 야생화자연학습장을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하는지 시 관계자들이 와서 들어볼 수 있는 기회로 이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한다.

   - 박병권 교수 프로필 : SBS동물농장 출연, 수원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장, 원광디지털대학교 교수


4. 시민대책위는 5월 19일(화) 오전 10시 과천시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기자회견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과 시민대책위의 그간의 활동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기자회견을 마친 후에는 의견서와 아울러 반대 서명의 결과를 시 집행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 좋은 곳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