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narchist

끝내자! 재벌세상, 박살내자! 친재벌 정부, 끝장내자! 구조조정 노동개악, 승리하자!

지구빵집 2016. 7. 21. 19:54
반응형




끝내자! 재벌세상, 박살내자! 친재벌 정부, 끝장내자! 구조조정 노동개악, 승리하자! 


7.20 울산노동자 총파업대회


23년만의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노동조합 공동총파업 성사!! 


태화강 고수부지 1만명 노동자 운집!


일시 : 2016년 7월 20일 14시

장소 : 태화강 고수부지


투/ 쟁/ 결/ 의/ 문


7월 20일 오늘은 생산의 주역이며, 역사의 주인인 노동자로 다시 태어나는 날이다.


96~97년 노동법개악반대 투쟁을 힘차게 벌여왔던 울산 노동자의 저력을 다시 확인하는 뜻깊은 투쟁의 날이다. 공장 담벼락을 넘어 울산 노동자 연대의 물결이 태화강 둔치를 가득 에워싸는 가슴벅찬 날이다.

오늘 우리의 총파업은 친재벌 박근혜 정권 몰락의 첫 신호탄이 되는 투쟁이 될 것이다.


노동자와 국민을 기만해온 김영삼 정권이 노동개악 날치기 통과로 얼마나 처참하게 무너졌는지 우리는 똑똑히 기억한다. 민중을 개돼지로 보며, 온갖 부패와 부정, 반민주, 반노동, 반평화로 전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는 박근혜 정권의 숨통을 끊는 투쟁을 오늘 힘차게 벌여나가자.


쉬운 해고와 노조 동의 없는 취업규칙 불이익 변경, 불법 양대지침을 강요하는 박근혜는 퇴진하라! 불법. 노예연봉, 해고연봉, 성과를 빌미로 한 퇴출제를 강제 도입하려는 박근혜는 퇴진하라! 헌법이 보장하는 노동3권을 파괴하고, 불법 노사개입을 서슴지 않고 있는 박근혜는 퇴진하라!


오늘 우리의 총파업은 비정규직을 양산하고, 노동자를 죽음으로 내모는 정권과 자본에 맞선 너무나 정당한 투쟁이다. 누가 비정규직을 죽음으로 내몰고 있는가? 대량해고 구조조정 강행으로 조선업의 수만명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해고되고 있다. 비정규직 건설노동자의 정당한 노조활동을 공갈-협박으로 매도하고, 민주노조를 파괴하고 있다. 위험의 외주화로 수많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죽고 다쳐도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않고, 오히려 파견법 개악하려는 것이 바로 비정규직의 현실을 외면하고 있는 한국 사회 기득권층들이다.


최저임금 일방 강행과 사드 배치, 한상균 위원장 징역 5년 선고를 비롯한 울산 북구 윤종오 국회의원에 대한 4차례의 압수수색이 이미 도를 넘은 공안탄압, 이것이 오늘 대한민국 노동자-민중의 현실이다.

1987년 노동자대투쟁과 96~97년 노동법개악반대 투쟁의 정신으로, 울산노동자가 전국적 투쟁의 중심에서 파열구를 열어젖히자. 이것이 바로 울산 노동자들에게 주어진 역사적 책무다. 8월 2차 총파업과 11월 12일 20만 민중총궐기로 달려가자. 더 나아가 2017년 정치권력 재편기에 전면적인 투쟁으로 노동자 민중을 위한 정치권력을 반드시 세워내자.


- 하나, 박근혜 정부는 노동개악 구조조정 즉각 중단하라!!

- 하나, 현대중공업 대량해고 구조조정 중단, 정몽준이 책임져라!!

- 하나, 총파업으로 구조조정 박살내고, 생존권을 사수하자!!

- 하나, 쉬운 해고, 임금피크제, 평생비정규직 총파업으로 박살내자!!

- 하나, 사내유보금 환수하고 재벌을 개혁하자!!

- 하나, 한반도 평화 위협하는 사드배치 반대한다!!

- 하나, 16임단투, 노동자 연대와 단결로 승리하자!!


2016년 7월 20일


울산노동자 총파업대회 참가자 일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