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잊고 싶지 않은 사람, 잊으면 안 되는 사람, 너의 이름은?

지구빵집 2016. 12. 31. 12:37
반응형




<너의 이름은.>, <원령공주> 제치고 역대 재패니메이션 흥행 TOP3 등극!

 

2017년 1월 개봉하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 <너의 이름은.>[원제: 君の名は。| 감독: 신카이 마코토 | 목소리 출연: 카미키 류노스케, 카미시라이시 모네 | 수입: ㈜미디어캐슬 | 배급: 메가박스㈜플러스엠]이 일본 역대 전체 박스오피스 6위 등극과 더불어 재패니메이션 흥행 TOP3에 오르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1500만 관객, 200억엔 흥행 수입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식을 줄 모르는 흥행 질주 중인 가운데 개봉을 기다리는 국내 영화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2017년 1월, 전격 개봉하는 <너의 이름은.>은 꿈 속에서 몸이 뒤바뀐 도시 소년 '타키'와 시골 소녀 '미츠하', 만난 적 없는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기적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초속5센티미터><언어의 정원>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이제까지의 작품세계를 집대성한 영화답게 지난 8월 일본 개봉 이후 현재까지 14,986,000명(11월 27일 기준)의 관객을 동원하며 경이로운 흥행 질주 중이다. 이로써 일본 역대 전체 박스오피스 6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308억엔), <하울의 움직이는 성>(196억엔)과 함께 재패니메이션 흥행 TOP3에 오르며 지브리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으로 대표되던 일본 애니메이션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와 같은 추세라면 1500만 관객, 200억엔 흥행 수입 돌파는 물론 새해까지 놀라운 장기 흥행이 예상되어 전세계의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고 있다.


천 년 만에 혜성이 다가오는 일본을 배경으로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이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이 되어가는 기적 같은 러브 스토리를 통해 '인연'과 '이어짐'에 대한 소중한 메시지를 전달할 <너의 이름은.>. 도쿄에 사는 남고생 '타키'와 시골에 사는 여고생 '미츠하'가 반복되는 이상한 꿈을 통해 마침내 서로가 진짜 바뀌었음을 알게 된 후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는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초특급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특별하게 이어져 있음을 알게 된 후 서로를 만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은 예측불허의 드라마, 스펙터클한 볼거리와 더해져 진한 감동을 선물할 것이다.


아시아 4개국 정상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역시 새해 첫 흥행 대작 탄생을 예고한 <너의 이름은.>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카미키 류노스케와 <늑대아이> 카미시라이시 모네의 목소리 출연으로 영화적 재미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원령공주><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지브리 스튜디오의 수많은 대표작에서 작화 감독을 맡았던 안도 마사시가 참여하고, 인기 록밴드 래드윔프스(RADWIMPS)가 주제곡을 포함한 사운드트랙 전곡을 제작해 완성도를 높였다. 2017년 1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2016.11.30)


코리아필름 편집부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 1월 개봉 확정! 천만 돌파 흥행 신드롬 OST 발매!

 

일본 박스오피스 6주 연속 1위! 개봉 39일차 천만 관객 돌파! 기적 같은 흥행 신드롬을 달성 중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너의 이름은.>이 2017년 1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7일(금) 'RADWIMPS(이하 래드윔프스)'가 작업한 영화 OST의 디지털 앨범 발매를 확정하며 본격적인 예비 관객들과의 만남을 알린다.


일본 전역을 사로잡으며 흥행몰이 중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이 내년 1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의 운명적인 만남을 그린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은 <초속5센티미터>(07')<언어의 정원>(13') 등의 작품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진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미야자키 하야오를 잇는 천재 감독으로 평가 받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탁월한 감성과 수려한 영상미가 절정에 달한 영화로 지난 8월 26일 일본 개봉 이후 6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역대급 흥행 돌풍 중이다. 지난 10월 3일(월)에는 개봉 39일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수입 130억엔(약 1400억)을 달성했으며, 이로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바람이 분다>(13')를 제치고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5위를 기록하고 지브리 스튜디오 작품 외 일본 애니메이션 최초 100억엔 이상의 수익을 거둬 화제를 더했다.


영화의 이례적인 흥행과 함께 실력파 락밴드 '래드윔프스'가 작업한 영화의 OST 역시 오리콘 차트에서 큰 인기 끌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오는 7일 디지털 앨범 발매를 전격 확정했다. <너의 이름은.>을 위해 특별 제작된 '전전전세(movie ver.)', 'Sparkle(movie ver.)'을 비롯한 주제가 4곡과 극중 배경음악 22곡이 수록되어 있는 이번 앨범은 제작 단계에서부터 1년 이상의 작업 끝에 완성된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에서는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르고 6주 연속 음원 차트 TOP5를 기록하고 있는 화제의 앨범으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한 공개를 통해 영화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천만 돌파라는 경이로운 흥행 소식과 더불어 OST 디지털 앨범 발매를 확정한 영화 <너의 이름은.>. 6일 개막하는 제21회 부산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을 통해 국내 관객들에게 최초 공개될 예정으로 10월 9일(일) 저녁 8시, 10월 12일(수) 저녁 7시, 10월 15일(토) 오후 2시 총 세 번의 상영 모두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해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2017년 1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2016.10.07)


코리아필름 편집부


"아직 만난 적 없는 너를, 찾고 있어"


천년 만에 다가오는 혜성 기적이 시작된다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는 서로의 몸이 뒤바뀌는 신기한 꿈을 꾼다.

낯선 가족, 낯선 친구들, 낯선 풍경들...

반복되는 꿈과 흘러가는 시간 속, 마침내 깨닫는다. 우리, 서로 뒤바뀐 거야?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이 되다

서로에게 남긴 메모를 확인하며 점점 친구가 되어가는 '타키'와 '미츠하'  언제부턴가 더 이상 몸이 바뀌지 않자

자신들이 특별하게 이어져있었음을 깨달은 '타키'는 '미츠하'를 만나러 가는데...


잊고 싶지 않은 사람

잊으면 안 되는 사람

너의 이름은?


소개


+ 제목 : 너의 이름은. (君の名は。your name)

+ 장르 : 판타지, 애니메이션

+ 각본/감독 : 신카이 마코토

+ 출연 : 카미키 류노스케, 카미시라이시 모네

+ 러닝타임 : 106분

+ 개봉 : 2017년 1월


<초속5센치미터>(2007), <언어의 정원>(2013)등 의욕적인 작품을 많이 제작한 기예의 애니메이션 영화 감독, 신카이 마코토. 정밀한 풍경묘사와 스쳐 지나가는 남녀의 이야기를 아름다운 색체와 섬세한 언어로 풀어내는 “신카이 월드”는 세대와 업계, 국내외를 불문하고 큰 자극과 영향을 미쳐왔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망의 신작인 <너의 이름은.>은 꿈 속에서 “뒤바뀌는” 소녀와 소년의 사랑과 기적에 관한 이야기. 다른 세계의 두 사람의 간격과 인연에서 태어나는 “거리”의 드라마를 압도적인 영상미와 스케일로 그려냈다.


작화감독을 맡은 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 등 수많은 지브리 스튜디오 작품을 맡은 애니메이션 계의 레전드, 안도 마사시. 또,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2015) 등으로 신시대를 대표하는 애니메이터가 된 타나카 마사요시를 캐릭터 디자인으로 맞이하는 등, 일본 최고봉의 스탭진이 스튜디오에 모였다.그리고 주제가를 포함한 음악은 유일무이의 세계관과 선율로 열광적인 지지를 모으고 있는 록밴드 RADWIMPS가 담당한다.


목소리 출연으로는 미츠하가 꿈 속에서 보는 남자아이 타키 역에 동세대 중에서 남다른 매력의 연기파배우 카미키 류노스케. 그리고 스스로의 운명에 농락당하는 히로인 미츠하 역은 오디션으로 뽑힌 카미시라이시 모네. 또 나가사와 마사미, 이치하라 에츠코 등 애니메이션과 실사의 벽을 뛰어넘은 호화 캐스팅이 실현되었다.


천년 만의 혜성이 다가오는 걸 한 달 앞 둔 일본.

깊은 숲 속 시골마을에 사는 여고생 미츠하는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촌장인 아버지의 선거활동, 가계(家系)인 신사의 낡은 풍습.작고 좁은 마을에서 주위의 시선이 더 신경 쓰이는 나이대인만큼 도시를 향한 동경은 점점 더 강해진다.


“다음 생은 도쿄의 잘생긴 남자로 태어나게 해주세요!”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이 남자가 된 꿈을 꾼다.

낯선 방, 낯선 친구들, 눈 앞에 펼쳐진 도쿄의 거리.

당황하면서도 꿈에 그리던 도시에서의 생활을 마음껏 즐기는 미츠하.


한편, 도쿄에서 생활하는 남고생, 타키도 신기한 꿈을 꾼다. 

가본 적 없는 숲 속의 마을에서 여고생이 되어버린 꿈을… 


반복되는 신기한 꿈. 그리고, 분명히 결여된 기억과 시간. 

두 사람은 깨닫는다. 


“우리들, 서로 뒤바뀌고 있어!?”


몇 번이고 뒤바뀐 몸과 그 생활에 당황하면서도 현실을 조금씩 받아 들이는 타키와 미츠하. 서로에게 남긴 메모를 통해 때로는 싸우기도, 때로는 인생을 즐기면서 상황을 극복해 간다. 하지만 허물없는 사이가 되자 마자 갑자기 몸이 뒤바뀌는 현상이 멈추고 만다.뒤바뀌는 사이 서로가 특별히 이어져 있었던 사실을 깨달은 타키는 미츠하를 만나러 가기로 결심한다. 


“아직 만난 적 없는 너를, 지금부터 내가 찾으러 갈게”


+ 신카이 마코토 


각본 및 감독. 1973년 나가노 현 출신. 2002년, 일인 제작 단편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로 TV데뷔. 데뷔작으로 제1회 신세기 도쿄 국제애니페스티벌 페어 공모작 부문 우수상을 비롯하여 많은 상을 수상했다.


2004년 공개한 첫 장편영화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로 그 해 이름을 떨친 명작들을 누르고 제 59회 마이니치 영화 콩쿠르 애니메이션 부문을 차지하였다. 2007년 공개한 <초속5센티미터>로 아시아 퍼시픽 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 상’, 이탈리아의 ‘퓨쳐필름영화제’에서 플래티넘 대상을 수상. 2011년에 전국 개봉한 <별을 쫓는 아이>에서는 이전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작품 세계를 전개하며 제8회 중국 국제 동만절 ‘금원숭이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2012년에는 일본 내각관방국가전략실에서 주최한 ‘세계에서 활약하는 일본인’으로서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차세대 감독으로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와 지지를 받고 있는 그는 2013년에 공개한 <언어의 정원>에서 필모그래피 중 최고의 흥행을 기록, 독일 슈트르가르트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장편 부분의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 다나카 마사요시 


캐릭터 디자인 담당. TV시리즈 <프린세스나인 키라사기여고 야구부>(1998)로 애니메이터 데뷔,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2008~2010)에서 처음으로 캐릭터디자인을 담당했다.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의 작품 <토라도라!>(2008~2009),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2011), <그 여름에서 기다릴게>(2012)에서 캐릭터 디자인 및 총작화감독을 맡아 주목을 받았으며, 나가이 감독의 최신작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2015)에서도 캐릭터 디자인, 총작화감독을 담당하였다. 신카이 감독과는 Z회의 CM작품 <크로스로드>로 함께 일한 적이 있다. 최근에는 일러스트레이터로도 활약을 하고 있다.


+ 안도 마사시 


작화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원령공주>(1997),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001)에서 작화감독을 맡았다. 


2003년 프리랜서가 된 이후에도 지브리 작품에 참여하고, 콘 사토시 감독의 작품 등에서 재능을 발휘했다. <추억의 마니>(2014)에서 14년만에 지브리 작품의 작화감독과 각본을 담당하였다. 캐릭터 디자인, 작화감독을 맡은 작품으로는 <파프리카>(2006),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2012)이 있으며, 작화에 참가한 작품으로는 <이노센스>(2004), <에반게리온:Q>(2012)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