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narchist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를 건설함에 있어서의 기본 방침 - 시진핑(習近平)

지구빵집 2017. 10. 19. 20:18
반응형



시진핑,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기본 방침 언급

October 18, 2017

시진핑(習近平) 동지는 19차 당대회 보고에서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함에 대한 기본 방침을 논술했다.

그는 전 당은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사상의 정신 실질과 풍부한 의미를 심각히 이해하고 각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전면적으로 관철•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1. 일체 업무에 대한 당의 지도를 견지해야 한다. 

2.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3. 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4. 새로운 발전 이념을 견지해야 한다. 

5.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6. 전면적인 의법치국(依法治國•법에 의해 나라를 다스리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7. 사회주의 핵심적 가치체계를 견지해야 한다. 

8. 발전 속에서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9.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견지해야 한다. 

10. 전반적 국가 안전관을 견지해야 한다. 

11. 당의 인민군대에 대한 절대적 지도를 견지해야 한다. 

12. '일국양제(一國两制)'와 조국의 통일 추진을 견지해야 한다. 

13.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14. 전면적 종엄치당(從嚴治黨ㆍ엄격한 당 관리)을 견지해야 한다.


시진핑 동지는 이상 14조는 새 시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를 건설함에 있어서의 기본 방침이라면서 전 당의 동지들은 반드시 당의 기본 이론, 기본 노선, 기본 방침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당과 인민 사업의 발전을 보다 잘 이끌어 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원문 출처: 신화사



시진핑(習近平) 동지는 새 시대 중국 특색이 있는 사회주의 사상은 전 당과 전 국민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분투하는 행동지침이라고 말했다.

시진핑 동지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18차 당대회) 이래, 국내외 정세의 변화와 중국 각 분야 사업의 발전은 모두 우리에게 중대한 시대 과제를 던져 주었다. 이것은 바로 반드시 이론과 실천의 결합에서 출발해 새 시대에서 어떤 중국 특색이 있는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켜야 하는가, 어떻게 중국 특색이 있는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켜야 하는가란 문제에 답변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새 시대에 중국 특색이 있는 사회주의의 총목표, 총임무, 전반적 배치, 전략적 포석 및 발전 방향, 발전 방식, 발전 동력, 전략적 절차, 외부 여건, 정치 보장 등 기본적인 문제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포함되고 동시에, 새로운 실천에 근거하여 경제, 정치, 법제, 과학기술, 문화, 교육, 민생, 민족, 종교, 사회, 생태문명, 국가 안보, 국방과 군대, ‘일국양제(一國兩制•한 나라 두 가지 제도)’와 국가통일, 통일전선, 외교, 당의 건설 등 각 분야에 대한 이론 분석과 정책 지도를 진행, 중국 특색이 있는 사회주의를 견지 및 발전시키는데 유익하도록 해야 한다.

시진핑 동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 시대 중국 특색이 있는 사회주의 사상은 마르크스•레닌주의, 마오쩌둥(毛澤東)사상, 덩샤오핑(鄧小平)이론, ‘3가지 대표’ 중요한 사상, 과학적인 발전관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고 마르크스주의를 중국화시킨 최신 성과이며 당과 인민의 실천 경험 및 집단 지혜의 결과물이고 중국 특색이 있는 사회주의 이론체계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며 전당과 전 국민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하는 행동지침이고 반드시 장기적으로 견지 및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한다.

원문 출처: 신화사


시진핑(習近平) 동지는 19차 당대회 보고에서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는 제도 체계를 건전히 하고 사회주의 민주정치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동지는 중국의 사회주의 민주는 인민의 근본 이익을 수호하는 가장 광범위하고 진실하며 유용한 민주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회주의 민주정치를 발전시키는 것은 바로 인민의 의지, 인민의 권익을 구현하고 인민의 창조 활력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제도 체제로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 출처: 신화사 


시진핑(習近平) 동지는 우리는 전면적으로 샤오캉(小康)사회를 실현해 첫 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실현해야 하거니와 좋은 추세를 타고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신여정도 개시해 두 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향해 전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19차 당대회)에서 20차 당대회에 이르는 기간은 ‘두 개의 100년’ 분투목표가 교차되는 역사적인 시점이다. 우리는 전면적으로 샤오캉사회를 실현해 첫 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실현해야 하거니와 좋은 추세를 타고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신여정도 개시해 두 번째 100년의 분투목표를 향해 전진해야 한다.

시진핑 동지는 국제와 국내 정세 및 중국의 발전 여건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에 근거하여 2020년부터 이번 세기 중엽까지의 기간을 두 단계로 나눠 배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단계, 2020~2035년, 전면적으로 샤오캉사회를 실현한 기초에서 15년을 더 분투해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한다.

두 번째 단계, 2035년에서 이번 세기 중엽까지, 기본적으로 현대화를 실현한 기초에서 15년을 더 분투해 중국을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문명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한다.

시진핑 동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면적인 샤오캉사회의 실현에서 기본적으로 현대화를 실현, 나아가서는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는 것은 새 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발전의 전략적 배치다. 우리는 끈질기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으로 애써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 신여정의 아름다운 장을 써내려 가야 한다.

원문 출처: 신화사 


시진핑(習近平) 동지는 18일 오전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에서 보고를 하면서 장기적인 노력으로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가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다며 이는 중국 발전의 새로운 역사적 방향이라고 전했다.

시진핑 동지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역사적 조건에서 계속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위대한 승리를 거두는 시대이며, 샤오캉(小康)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나아가서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건설하는 결승적인 시대이며, 전체 인민들이 점차 함께 잘 사는 시대이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는 시대이며, 중국이 세계 무대의 중앙에 다가서고 인류를 위해 끊임없이 더 큰 기여를 하는 시대라고 전했다.

원문 출처: 신화사

- 학습, 공부를 위해 각 내용을 복사해 옴.  출처 : 인민망 한국어판  http://kr.people.com.cn/n3/2017/1018/c203278-9281599.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