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narchist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새로운 경지 개척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 개막을 축하하며 - 인민일보 사설

지구빵집 2017. 10. 19. 20:20
반응형



인민일보 사설: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새로운 경지 개척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 개막을 축하하며


[인민망 한국어판 10월 19일] 역사의 장면은 늘 분발 전진하는 과정에서 펼쳐졌고, 시대의 시문은 늘 새로운 분투 속에서 써졌다.

10월 18일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가 베이징에서 개막되었다. 이번 대회는 전면적인 샤오캉(小康) 사회 건설의 승패를 결정짓는 단계, 중국 특색 사회주의 발전의 관건 시기에 열리는 매우 중요한 대회로서 우리 당은 어떤 기치를 들지, 어떤 길을 걸을지, 어떠한 정신상태로 어떠한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어떠한 분투 목표를 실현할지를 명확하게 선포하고, 전반성, 전략성, 전망성을 가진 행동강령을 내놓았다. 이번 대회를 잘 개최하는 것은 당과 국가 사업의 과거를 계승해 미래를 여는 것에 관계되고,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앞날과 운명에 관계되고, 많은 인민의 근본이익에 관계되어 전면적 샤오캉 사회 건설의 승패 결정,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 쟁취,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중국의 꿈’ 실현에 중대한 정치적 의미와 이론적 의미, 실천적 의미를 지닌다.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망이 곧 우리의 분투 목표이다.’ 과거 평범하지 않았던 5년을 되돌아보면 시진핑(習近平)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 중앙은 어려움에 맞서 개척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로 묵은 것을 고치고 새로운 것을 창조했고 전심전력을 다해 나라를 다스렸으며 거대한 정치 용기와 강한 책임감으로 많은 새로운 역사적 특징을 지닌 위대한 분투를 단행했고 ‘오위일체’의 총체적 배치를 총괄해 추진하고 ‘4대 전면’의 전략적 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함으로써 국가의 경제력, 과학기술력, 국방력, 종합 국력, 국제적 영향력과 인민의 획득감을 현저히 향상시켰고, 신중국 수립, 특히 개혁개방 이래 중국의 발전이 거둔 중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를 새로운 발전 단계로 추진시켰다. 5년간의 성과는 전방위적, 선구적이고, 5년간의 변혁은 심층적, 근본적이다. 이들 역사적인 성과와 역사적인 변혁은 중국의 발전이 새로운 역사적 기점에 섰음을 상징하고, 당과 국가의 사업 발전에 중대하고도 심원한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의미한다.

당의 지도는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며, 중국 특색 사회주의 제도의 가장 큰 장점이다. 5년간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이 역사적인 성과를 거두고,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가 발랄한 생기를 발할 수 있었던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 중앙의 강건한 지도가 있었기 때문이다. 분발 분투의 5년간 당의 창조력, 응집력, 전투력과 리더십, 호소력이 끊임없이 강화되었고, 당이 전체 국면을 장악해 각 측의 지도를 조화시키는 핵심 역할이 충분히 발휘되었다. 이는 5년간 가장 뜻깊은 의미가 있는 성과이자 우리가 모든 발전 진보를 거둔 근본 원인이다. 특히 중요한 것은 시진핑 총서기의 일련의 연설정신과 국정운영의 새로운 이념과 새로운 사상, 새로운 전략이 우리 당의 공산당 집정 법칙, 사회주의 건설 법칙, 인류사회의 발전 법칙에 대한 인식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과학적이고 완전한 새로운 사상이론 체계를 형성했다는 점이고,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최신 성과가 당대 중국 마르크스주의 발전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는 점이다.

‘길’의 문제는 당 사업의 흥망성쇠와 성패에 관계된 가장 중요한 문제이고, ‘길’은 운명을 결정지으므로 길은 곧 생명이다.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근대 이래 오랫동안 고난을 겪은 중화민족은 일어서기, 부유해지기에서 강해지기의 역사적인 비약을 실현했다. 5년의 분발 분투를 통해 사회주의는 중국에서 강대한 생기와 활력을 내뿜으면서 발전의 새로운 경지를 끊임없이 개척했고,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는 개도국이 현대화로 가는 길을 넓혀 인류의 문제 해결을 위해 중국의 지혜를 기여했고 중국방안을 제공했다. 새로운 역사적 기점에서 우리 당이 급속한 변화의 시대에서 주동권을 쟁취하고 새로운 위대한 분투에서 승리를 쟁취하려면 ‘4개의 자신’을 더욱 확고히 해 중국 발전의 단계적인 특징을 확실히 파악하고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망을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 우리는 이번 대회가 더 넓은 시야와 더 넓은 안목으로 국가의 미래 발전이 직면한 일련의 중대한 전략 문제를 사고하고 파악해 이론적으로 새로운 경지를 넓히고 실천 면에서 새로운 배치를 하여 전 당 전국 각 민족 인민이 새로운 정신상태와 분투자세로 위대한 투쟁 단행, 위대한 공정 건설, 위대한 사업 추진, 위대한 사상 실현을 하도록 이끌어 중국 특색 사회주의가 부단히 앞을 향해 전진하도록 추진할 것을 기대한다.

모든 위대한 성과는 계속 분투한 결과이고, 모든 위대한 사업은 과거를 계승해 미래를 개척하는 과정에서 추진되어야 한다. 오늘 우리는 역사상 어느 시기보다도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목표에 근접했고, 역사상 어느 시기보다도 더 이 목표를 실현할 자신과 능력이 있다. 첫 100년 분투 목표를 실현하고 전면적인 샤오캉 사회 건설의 승패를 결정짓고, 두 번째 100년의 분투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장정에 오른 우리 위대한 당은 초심을 잊지 말고 선봉에 서는 중임을 용감히 짊어지고 중국인민의 위대한 꿈을 실은 거선이 파도를 헤치고 전진해 더욱 찬란하게 빛나는 피안을 향해 나아가도록 이끌어야 한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원한다! (번역: 이인숙)

원문 출처: <인민일보> (2017년 10월 18일 02면)

학습 연구를 위해 카피해 옴  출처 : 인민망 한국어판 http://kr.people.com.cn/n3/2017/1019/c203278-9282242.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