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IT-인터넷 동향

CB Insight社는 보고서 2018년에 새롭게 등장할 기술 전망

지구빵집 2018. 1. 10. 10:59
반응형




2018년에 새롭게 등장할 기술 전망 

Smart pills, pet-tech, unmanned popup stores: Tech trends for 2018


미 뉴욕에 위치한 CB Insight社는 보고서를 통해 2018년에 우리가 목격할 선도적인 기술로서, 자동차 소유의 소멸과 더불어 인공지능을 가능하게 하는 칩, 노인과 애완동물을 위한 기술 등을 지목했다.


Illustrative image of a circuit board (tcareob72; iStock by Getty Images)


자동차 서비스 가입(subscription cars) : 한 달에 일정 금액의 대금을 지불함으로써 무제한 차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할 것이다. 이 개념은 운전자가 자동차 소유에 따른 여러 가지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차량 임대가 필요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은 미 LA에 위치한 Fair로서, 지난 2017년 9월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BMW와 Sherpa Capital 등을 포함한 투자회사에서 10억 달러 이상의 재원을 확보했다. 한편 볼보와 린컨 등도 지난 9월 자동차 이용 서비스 가입상품을 발표했다.


CB Insight社는 보고서에서 이들 프로그램들은 사람들이 실제로 차량을 소유하는 것에 그다지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착안하여 개발된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지적했다. 2018년 볼보는 처음으로 가입을 기반으로 한 차량 이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Fair는 100여개의 판매상들과 공식적으로 협력관계를 맺었다. 2018년은 이 비즈니스 모델이 크게 성공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CB Insight社는 전망했다.


인공지능 칩의 활용확대 : 얼굴인식에서 의료용 이미지를 통한 질병 탐지 등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의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그 처리를 위한 칩의 개발 경쟁이 불붙을 전망이다. 미국에 있는 NVIDIA는 현재 인공지능 처리를 위한 칩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과 애플과 구글과 같은 미국의 대형 IT 기업들, 그리고 인텔 등과 같은 기존의 반도체 기업들은 모두 이 분야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국외 수익의 국내 환원: 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개혁으로 인해 미 기업들은 15%에 이르는 세금 비율로 외국에서 벌어들인 수익을 본토로 환원할 것이다.


同社는 애플, 오라클, 알파벳, MS 등과 같이 현금을 많이 보유한 기업들은 해외에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본국으로 보낼 것이라고 보고서에서 지적했다. 이들 기업들은 현금으로 자신들의 주식을 다시 사거나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이버보안에 대한 우려가 지속 : 보고서는 사이버보안에 대한 인식의 증가와 개인이 느끼는 사이버 안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특히 취약한 부문은 개개인이 소유한 모바일 디바이스이다. 기업들은 모바일 단말기에 보안에 취약한 앱이 설치되는 것을 막고, 잘못된 보안 습관을 교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同社는 지적했다.


운동장소가 필요 없는 운동 : 인터넷에 연결된 자전거, 건강 정보 트래커, 그리고 카메라 등을 통한 운동 활동 전송 등을 통해 이용자들은 굳이 특별한 운동 장소에 가지 않아도 운동을 할 수 있다.


좀 더 나은 진단과 처치를 위한 스마트 필(smart pills) : 환자에 상황에 따라 센서를 통해 약품의 처방과 처치가 이루어질 수 있다. 이스라엘 업체가 개발한 PillCam은 두 개의 작은 카메라가 달린 캡슐로서 의사들이 용종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同社는 보고서에서 스마트 필은 두 가지 이유에서 매력적이라고 지적했다. 즉, 기존의 방식보다 덜 침투적(invasive)이고, 쉽게 확장 가능하다는 점이다. 규제당국은 이 부문에 대한 승인을 하고 있지 못하지, 향후 많은 발전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아래는 번역이 빠져서 번역.


애완 동물 관리 : 삼성은 자동화 된 개 먹이공급기, 삼성 태블릿, 가짜 풀로 장식 된 러닝 머신, 수중 치료 수영장을 갖춘 2015 년 Dream Doghouse를 출시했습니다. 애완 동물 및 그들의 주인은 "기대되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있다"고 보고서는 말했다. 스마트 켄넬(이동식 앤완동물 집), 건강 추적 용 웨어러블, 게놈 분석을 포함한다.


이동중인 물리적 소매업 : 소매시장은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이동했다. 다음 반복 구간에서는 물리적 소매점이 분산되어 기존 상점이나 쇼핑몰에서 새로운 틈새 시장으로 이동한다. 공동 작업 공간, Uber, 무인 팝업 매장 및 자동 판매기에서 새로운 소매 개념을 찾아보십시오. 매장은 어디에서나 새로 생기게 되며, 제품은 무인 항공기가 배달하고, 구매 제품은 센서로 추적하고, 키오스크는 자동화됩니다.

3D 인쇄 : 신발에서부터 금속에 이르기까지 3D 인쇄의 꿈은 현실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노인 간호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파트너를 잃을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이 멀리 이사하거나, 이동이 제한되어 고립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늘어난 외로움은 우울증과 다른 부정적인 정신 및 신체 건강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술은 다수의 신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장로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여기에는 로봇, 밀착 보호, 똑똑한 알약 및 간병인을 환자에게 매칭하는 웹 사이트가 포함됩니다.


Intuition Robotics’ artificial intelligence based robot ElliQ (Courtesy)


부동산 및  재산 증식 : 기술 거대기업들은 부동산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애플과 같은 거대 기업들이 직원들을 위한 주택을 짓고있다. 2017 년 7 월, 구글은 직원들에게 마운틴 뷰에서 사용할 계획으로 300개의 주택을 구입하는데 300 만 달러를 사용했다.

같은 달에 페이스 북은 캘리포니아 주 멘로 파크 (Menlo Park)에있는 자사의 법인 캠퍼스를 확장하기위한 계획을 발표하고 1500 가구의 주택을 개설 할 예정이다. "혼합 사용 마을"에는 식료품 점과 약국 같은 교통 수단과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대다수의 주택은 페이스 북 직원을위한 것이지만 CB Insights 보고서에 따르면 일부 시장은 시장 가격 이하로 책정되어있다.


차량공유서비스, 스마트 필, 사이버보안,Subscription cars, Smart Pills, Cybersecurity


원문링크 https://www.timesofisrael.com/smart-pills-pet-tech-unmanned-popup-stores-tech-trends-for-2018/

해외과학기술동향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trend/trendSearchResultDetail.do?cn=GTB20170035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