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제공

트위터 기본기 닦기 1 강

지구빵집 2012. 1. 17. 23:25
반응형
짧지만 강력한 강의 시작~

SNS - 소셜 네트웍서비스에 대한것은 아래 그림 참조하시고요~

트위터는 현재 가장 강력한 캠페인 도구일 뿐만 아니라 영업 광고 협력 소통의 도구

로서도 매우 탁월한 기능을 합니다.

선거 대비 자료로 작성한 문서중 한페이지 입니다. 지금이나 향후 대세가 된다고 보고

여러 부문에 걸쳐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가히 무궁무진한것들이 시험되고 있는공간임에는 분명합니다.


트위터 용어에 대해서

트위터에서 사람과의 관계를 나타내주는 말들~.

트윗 : 내가 글쓰는것 130자, 140자 이내로 글을 올리는 것을 트윗.

팔로워 - 팔뤄- Follower - 팔 : 간단하게 나를 따르는 사람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나의 트윗을 보고, 나의 쪽지를 받을 수 있으며, 나의 글을 듣고 싶어하는 나를 따르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팔로잉(팔로우) : 내가 따르는 사람입니다. 그들의 글을 보고싶고, 관심인물로 등록하고, 도움도 받는 여하튼

내가 따르는 사람을 팔로윙이라고 합니다.

트위터에서 글들의 관계를 나타내는 말들~.

타임라인은 내가 쓴글과 내가 따르는(팔로윙) 사람들의 글을 볼 수 있는 곳 시간에 따라 줄줄 표시되는 거죠.

트윗 : 내가 쓰는 글... 자신의 팔로윙 분들은 모두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하시는 중이라면.

리트윗 : 글을 복사하여 올리는 일 - 리트윗이 많이 될 수 록 좋은일, 파급력이 크고, 중요한글

멘션 : 트윗할때 @아이디 이런 식으로 붙여서 보내는 글입니다. @아이디 ... 이 아이디 분은 반드시 보겠죠~

자기가 언급이 되면 사람들은 좋아합니다. 그 사람에 대해 관심있어 하고요~

쪽지 : 자기를 따르는 사람에게만 보낼 수 있는 메시지를 보낼때 사용 - 단지 그 사람만 볼 수 있네요.

맛팔 : 서로가 팔로윙 하는 상태, 즉 그 사람은 나를 (팔로윙)따르고 나도 그 사람을 따르는(팔로윙)것을 맞팔 이라 합니다.

일단 다른 사람들의 트윗이 좋으면 무조건 팔로윙을 하십시요~ 예의상 그분이 자신을 팔로윙 해줍니다. - 맞팔문화

여기까지 하고 2강은 다음에 하죠..

2강은 팔로윙 늘리는 방법과 도움되는 싸이트, 자동으로 하는 방법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PC로만 트위터 하기가 참 힘드네요..ㅎㅎ

수고 많으셨습니다.~  - 질문은 댓글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