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최악의 행동은 실수가 아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지구빵집 2019. 12. 27. 12:36
반응형

 

당신이 하는 모든 일과 배우는 모든 것은 하나의 성과를 달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

 

수년 동안 연애하는 법을 실천하고 가르치면서 나는 ‘작업’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하나를 발견했다. 그리고 그 요소가 비즈니스를 비롯해 어떤 영역에서든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당신의 사고방식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요소 중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요소가 없으면 남녀는 늘 이성의 마음을 끄는 문제로 씨름할 것이고, 사업가는 늘 돈 버는 문제로 씨름할 것이다. 이것은 무엇일까? 바로 ‘여유로운 마음’이다.

 

많은 사업가가 시작할 때는 여유롭게 생각하지만 잃을 것이 생기자마자 위축된다. 이런 사업가가 돼서는 안 된다. 결국 경쟁자에게 따라 잡힐 것이고, 투자가 형편없어질 것이고, 사업이 곧 무너질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인생에서 부족함을 느낄 때마다 확장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삶에서 여유로움을 계속 유지하고, 그것을 계속 입증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의 사업을 확장하고, 더 많은 부를 창출하기 위해 가능한 일은 무엇이든 하는 것이다.

 

앞뒤 가리지 않고 행동하는 사람은 대개 성공했다. 처음부터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하려고 지나치게 많이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개 성공하지 못했다. 왜일까? 그들은 완벽하지 않다는 이유로 앞으로 나아가지 않으며, 결국 좌절감을 느끼며 포기했기 때문이다.

 

완벽증은 당신이 일을 제대로 처리하는 것만 너무 신경 쓰고 걱정해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상황을 만든다.

 

힘 빠지는 생각은 하지 마라.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에 집중하라. 시간과 에너지, 정신적 여유를 더 많이 갖고 실제 발생한 상황과 잠재적으로 발생 가능한 상황을 구분 짓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교육은 거의 안 받았지만 슛을 2천 번 날려 본 선수가 10년을 교육받고도 한 번도 빙판 위에 서 보지 않은 선수보다 더 뛰어난 실력을 드러내는 이유다.

 

일어나지도 않은 문제에 대해 괜한 생각을 멈춰라. 현재의 문제에 집중해야 한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생각하는 것은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안 된다. 일어나지 않은 문제에 집착하면 걱정과 스트레스를 떨칠 수 없다. 그럼 당신은 계속해서 작고 평온한 컴포트 존에 머물게 된다. 행동해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문제를 진정하게 이해하는 데 이른다.

 

돈을 버는 데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악의 행동은 실수가 아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대개 처음부터 일을 제대로 하는 것보다 실수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훨씬 더 도움이 된다.

 

행동은 거의 항상 실수를 낳는다. 그러나 행동하지 않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 실수하지 않고 성공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내가 당신 머릿속에 주입하려는 가장 큰 교훈은 더 빨리 실수할수록 더 빨리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경험해 보지 않은 분야의 사업을 처음 시작하면, 그야말로 모든 것이 엉망진창인 시기가 찾아온다. 모든 일이 꼬이고, 당신은 속을 까맣게 태우는 끔찍한 실수들을 많이 할 것이다. 그런 실수들 때문에 당신은 쓰러질 수도, 자신이 바보처럼 느껴질 수도, 하던 일을 멈추게 될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생각들에 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당신이 할 일은 아주 많이 행동하고 실수해서, 거기에서 배우고 가능한 빨리 문제를 극복하고 헤쳐 나가는 것이다. 지금부터 당신은 트래픽 파이터처럼 실수를 ‘행동하지 말아야 할 이유’라고 믿지 마라. ‘미래에 당신에게 돈을 벌어 줄 교훈’이라고 믿어라.

 

다른 일 말고 당신의 가장 큰 문제인 ‘돈 버는 일’에서 시작하라.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 고객을 유치하면 된다! 끝! 당신의 가장 큰 문제는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다. 당신의 유일한 문제도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과 배우는 모든 것은 이 하나의 성과를 달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

 

이게 끝이다. 이것을 실천해서 눈앞의 과제에만 집중하면 문제를 만들어 파고들 틈이 거의 없어진다. 당신이 문제를 가정해 걱정하려 한다면, 행동 단락을 반복해서 떠올리고 방침을 고수하라. 설사 실패해도 그 방침을 고수하면 결국 어떤 형태로든 성공을 거둘 것이다. 염려를 완전히 떨쳐 버릴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항상 일어나지도 않은 문제를 생각하는 시간은 대폭 줄이고 목표 달성을 위해 행동하는 시간은 늘리는 대답을 구할 수는 있다.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