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구원 명언

지구빵집 2020. 6. 30. 10:12
반응형

 

우리 모두는 언젠가 반드시 구원받는다.

 

 

*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은 두 덕에 담겨 있다. 그리스도를 믿음과 율법에의 순종. (토마스 하비)

* 구원이란 잃어버림 사귐을 찾는 하나님의 사랑이다. 도시에 인간이 하나님의 사랑에로 귀 환하는 것이다.(미상)

* 구원의 어디에도 없다. 오직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뿐이다. 거기에만 생명이 있고 평화가 있다. (H. 헤세)

* 구원의 뿔 되신 그리스도의 힘만이 괴로움의 무거운 짐을 견디게 하고 우리를 굳건히 서 게 할 것이다. (J. 칼빈)

* 우리 모두는 언제가 구원받는다. -견하-

* 구원의 길은 어디에나 있는 것이 아니다. 오직 자기 자신의 마음이 이르는 길뿐이다. 거기에만이 하나님이 계시고 평화가 있다. (헤르만 헷세)

* 구원에 이르는 삶은 전에 없던 큰 시련과 문제들에 말려드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러 나 살아계신 그리스도와 연결되었다는 사실에서 오는 깊고 참된 기쁨은 아무도 빼앗아 갈 수 없다. (에딧 쉐이퍼)

* 구원에 이르는 최초의 단계는 자신이 죄인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고, 구원을 소유하는 최초의 단계는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는 일이다. (월리엄 펜너)

* 구원은 구원받을 자의 선행이나 의로움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아낌없이 그 외아들을 주시고, 또 그와 함께 만물을 주신 하나님의 놀라우신 큰 은총에 의해서 이루어진 다. (요한 웨슬레)

* 구원은 너를 위해서가 아니라 네 안에서 일어나는 어떤 것이다. 그것은 법적 기록의 말소 가 아니라 삶의 태도의 변화이다. (A. W. 팔머)

* 개미가 홍수에 떠내려 갈 때 새가 잎을 떨어뜨려 구원하자 포수가 새를 쏘려 할 때 개미가 무릎을 물어 보응했다.

* 기독교는 무상의 은총이고, 주권적인 구원의 종교이다. ( J. 마슐레)


* 내가 구원 얻은 것은 공작이기 때문도 아니요, 현왕의 부친이 된 때문도 아니요, 오직 죄 인인 때문이다. (컨트/빅토리아 여왕의 부친)


* 다른 누군가가 지불했기 때문에 구원은 네게 거저다. (미상)


*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구원받는 것은 아니지만, 구원받는 자는 모두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는다. (헨리 스미드)


* 무의식 또는 진정한 자아가 의식 또는 경험적인 자아에서 완전히 해방될 때, 우리는 그것을 구원이라 부르네.(미상)


* 믿을 뻔한 자는 구원받을 뻔한 자다. (미상)


* 빚진 자가 남의 빚을 갚아 줄 수 없듯 죄인이 어찌 죄인을 구원하겠느냐. 죄인을 구원할 이는 오직 한 분 죄 없으신 그리스도뿐이니라. (미상)


* 사람의 구원은 행위에서가 아니라 믿음으로 얻는 것이다. 믿기 어려운 하나님의 절대 사랑을 믿음으로써 얻는 것이다. (우찌무라 간조)


* 사람의 구원을 위해 세 가지가 필요하다. 믿어야 할 것을 앎, 바라야 할 것을 앎, 해야 할 것을 앎. (토마스 아퀴나스)


* 사람의 사후(事後)에는 구원의 기회가 없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거부한 사람들 에게는 더 이상 어떤 희망도 주어지지 않는다. (O. J. 스미드)


* 선택받은 사람은 “원한 사람은 누구나”의 한 사람이 되겠지만, 선택받지 못한 사람은 “원치 않는 사람은 누구나"의 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구원이 모두에게 주어 지는 것은 아니다. (D. L. 무디)


* 영혼은 다발로 구원되지 않는다. (R. W. 에머슨)


* 예수님은 인류를 둘로 나누셨다. 구원받은 사람과 구원받지 않는 사람, 즉 한번 태어난 사람과 두 번 태어난 사람이다. 모든 사람은 이 둘 중 하나에 속한다. (스탠리 존스)


* 우리는 다 구원받으려고 하나, 세상은 구원을 받는 방편인, 중보자, 그리스도를 거부한 다. (마틴 루터 )


* 인간은 다 구원을 받으려고 하나, 구원받는 방편인 중보자 그리스도의 구속은 거부하는 모순에 빠져 있다. (마틴 루터)


* 인간의 궁극적인 목적은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이다. (마틴 루터 )


* 인간의 노력에 기인한 선행으로 천국에 가려고 하는 것보다 종이배를 타고 대서양을 향해하고자 하는 편이 낫다. 구원은 온전히 하나님의 은혜이다. (스펄젼)


* 인간이 구원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은 순종 속에 포함되어 있다. (J. S. 밀)


* 인류의 구원은 하나님의 기쁘신 뜻과 목적에 따라 정한 것이다. (J. 칼빈)


* 죄의 자각은 구원의 시작이다. (미상)


* 주 예수는 모든 가난한 영혼들에게 필요한 은혜와 구원을 공히 베푸시고 사람들이 와서 그것을 받아 누리기를 조건 없이 바라신다. 그럼에도 인간은 그것을 배척하곤 한다. (베인)


* 창조보다 귀한 것이 재창조 사역의 결과인 구원이다. (J. 칼빈)


* 타인의 고통을 인정하는 것은 인간적인 것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그의 고통을 구원 하 는 것은 신적인 것이다.(H. 만)


* 하나님은 당신을 어떤 화젯거리가 되도록 하기 위해 구원하시지 않으셨다. 그분은 당신 이 종이 되도록 하기 위해 구원하셨던 것이다. (J. E. 헌터)


*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가 당신을 위해 죽은 바로 그곳에서 당신을 찾으신다. 그곳으로 가 라! 주저 말고 그곳에서 하나님을 만나라. 그곳에 바로 당신의 구원이 있다. (하인리히 켐너)


*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보시지 않듯이 우리를 구원하는 조건도 내거시지 않는다. 우리의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 이 주권에 의한 것이다. (토마스 굿원)


* 하나님의 백성이 관여라는 곳에서는 어디든지 구원은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었다. (미상)


* 하나님이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떤 때는 우리의 육신에 병을 주기도 하신다. (프랜시스) 

 

 

스스로를 구원하는 남자와 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