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Maker

peristaltic pump 연동 펌프, 계량 응용 분야에서 연동 펌프의 장점

지구빵집 2021. 4. 27. 10:32
반응형

 

 

계량 응용 분야에서 연동 펌프의 장점 

 

적절하게 유지 관리되면 이러한 펌프는 오염된 유체 및 갇힌 가스가 있는 유체를 펌핑하는 데 탁월합니다. 

 

연동 식 정량 펌프 (정변 위 펌프의 일종)에서 유체는 연동 운동으로 유연한 튜브를 통해 펌핑됩니다. 롤러는 모터로 제어되는 로터에 부착됩니다. 로터가 회전하면 롤러가 튜브를 꼬집어 유체를 통과시킵니다. 튜브가 압축되지 않으면 유체 흐름이 튜브로 유입됩니다.

 

연동 식 정량 펌프는 막힐 체크 밸브가 없기 때문에 미립자 물질이 포함된 더러운 유체를 저압 시스템으로 펌핑하는 데 탁월합니다. 연동 펌핑 동작 중에 생성된 부드러운 힘은 튜브 내의 섬세한 유체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반대로 다이어프램 정량 펌프에는 펌프 헤드의 흡입 및 토출 측에 체크 밸브가 있습니다. 체크 밸브 세트 중 하나가 오염되면 펌프가 정확하게 계량되지 않고 프라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프램 펌프는 특히 펌프가 고속 스트로크 동작을 사용하는 경우 유체에 전단 응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연동 펌프 헤드.  (이미지 제공 : Blue-White Industries)

 

연동 펌프는 갇힌 가스가 포함된 유체를 펌핑하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염소 및 과산화수소와 같은 유체는 진공 상태 나 온도 변화에 노출될 때 흡수되거나 폐색 된 가스를 방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이어프램 펌프는 펌프 헤드에 가스가 축적되면 프라임을 잃고 고장 날 수 있지만 연동 펌프는 프라임 손실 없이 유체와 가스 및 펌프를 모두 펌핑할 수 있습니다.

연동 펌프는 최대 압력 하에서 프라이밍 되지만 일반적으로 평방 인치당 약 125 파운드 (psi)의 최대 토출 압력으로 제한됩니다. 금속 스프링이 장착된 밸브 없이 진공 상태로 주입할 수 있으며 출력 볼륨은 시스템 압력의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는 다이어프램 펌프는 더 높은 시스템 압력에서 작동할 수 있지만 사이펀에 저항하기 위해 금속 스프링 장착 밸브를 추가해야 합니다. 출력은 시스템 압력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양조장 폐수

 

캘리포니아 수제 맥주 양조장은 폐수 정화를 위해 연동 펌프를 사용합니다. 양조장과 포장 홀은 하루에 약 100,000 갤런의 폐수를 생성합니다. 주입되는 화학 물질에서 발생하는 공격적인 배출 가스로부터 증기가 잠기지 않는 펌프가 필요했습니다. 양조장은 2 개의 연동 펌프를 사용하여 12.5 % 차아염소산 나트륨을 멤브레인 생물 반응기 필터 역 세척에 주입합니다. 세 번째 펌프는 역삼 투 전에 93 % 의 황산을 주입하고 추가 펌프는 12 ~ 14 % 의 수산화나트륨을 주입하여 파이프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재생수를 pH 8로 만듭니다. 연동 펌프를 사용하면 증기 잠금 없이 일정한 유속을 유지하면서 가스 축적이 튜빙을 통해 펌핑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재사용 물

 

플로리다의 한 에너지 회사는 응축기의 수관 내에 생물학적 축적을 방지하기 위해 12.5 % 의 차아염소산 나트륨을 재사용 물에 주입하는 펌프가 필요했습니다. 응축기에 쌓이면 증기 생산 효율이 낮아져 기계적 동력이 감소합니다. 이 회사는 이중 연동 펌프 스키드 시스템을 선택했습니다. 연동 펌프는 쉽게 설치되고 프라임 손실 없이 흐름을 유지했습니다.

 

유지 관리 고려 사항

 

연동 펌프를 사용할 때 펌프 작업자는 튜브를 지속적으로 압착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튜브가 저하되어 공급 속도가 서서히 감소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튜브를 몇 시간 내에 평가하고 사용자는 펌프가 작동 한 시간을 추적해야 합니다. 펌프 튜브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지 않거나 주입 지점을 정비하지 않으면 펌프 튜브가 누출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또한 표준 피팅 (습식 부품)을 포함한 펌프 튜브 재료가 주입되는 화학 물질과 호환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조업체는 습식 부품을 구성하는 재료를 나열하여 최종 사용자가 펌핑하는 유체의 화학적 호환성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최신 연동 펌프는 이전보다 더 많은 튜브 옵션을 제공하고 더 많은 내 화학성과 긴 튜브 수명을 제공합니다.

 

결론

 

연동식 정량 펌프는 미립자 또는 갇힌 가스가 포함된 더러운 유체를 펌핑할 때 좋은 선택입니다. 일정한 흐름과 부드러운 연동 펌핑 동작은 프라임 손실 없이 정확한 양의 화학 물질을 시스템에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mparo Burke는 Blue-White Industries의 광고 관리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714-893-8529를 들어, 이메일 sales@blue-white.com를 사용하거나 www.blue-white.com을 방문하세요.

 

참고 자료 

포스팅 원문: Advantages of Peristaltic Pumps in Metering Application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