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일에 대한 명언 교훈 Quotes about work, Lessons for work

지구빵집 2021. 11. 16. 10:20
반응형

 

일에 대한 명언 교훈 Quotes about work, Lessons for work

 

아리스토텔레스 " 자연이 하는 일에는 쓸데없는 것이 없다. "

 

헬렌 켈러 " 이 세상에 기쁜 일만 있다면 용기도 인내도 배울 수 없을 것이다. "

 

헨리 루이스 멩켄 "인간을 결속시키는 것은 상호 이해관계보다 상호 신뢰이기 때문이다. 친구 때문에 이득을 얻는 일은 별로 없지만, 안도감은 얻을 수 있다… 결혼도 바로 이와 똑같은 목적을 달성키 위한 제도이다."

 

"우리가 하는 일은 바다에 붓는 한 방울의 물보다 하찮은 것이다. 하지만 그 한 방울이 없다면 바다는 그만큼 줄어들 것이다." 마더 테레사

 

사무엘 존슨 " 작은 일에 거창한 말을 사용하는 습관은 피해라. "

 

미하이 칙센미하이 " 노동이 반드시 불쾌한 일만은 아닌 것 같다. 노동은 늘 힘들거나 혹은 최소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힘든 것임에는 틀림없을지 모른다. 하지만 노동도 즐거운 것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충분히 있으며, 사실 노동은 종종 인생의 가장 즐거운 부분 중의 하나이다. "

 

라이너 마리아 릴케 "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 이는 모든 일 중 가장 어려운 일이고, 궁극적인 최후의 시험이자 증명이며, 그 외 모든 일은 이를 위한 준비일 뿐이다. "

 

발타사르 그라시안

 

발타사르 그라시안 " 화났을 때는 아무 일도 하지 말라. 하는 일마다 잘 못 될 것이다. "

 

레오 로스텐 " 사람들이 믿을 수 없는 일을 믿고 있는데 대해 어안이 벙벙해지는 경험을 멈출 수가 없다."

 

랄프 왈도 에머슨 " 일하여 얻으라. 그러면 운명의 바퀴를 붙들어 잡은 것이다. "

 

코코 샤넬 " 패션은 드레스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패션은 하늘과 길거리에도 있으며, 우리의 생각과 삶, 그리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

 

너쌔니얼 호손 "나는 집에 틀어박혀 가을 햇살만큼 소중한 것을 낭비하는 일을 견딜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대부분의 낮 시간을 밖에서 보낸다. "

 

미셸 드 몽테뉴 " 어떤 일을 잊고자 할수록 더 강하게 기억에 남는다. "

 

제임스 A. 가필드 "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 보다 더 큰 것에 걸맞은 사람이 돼라. 모든 사람이 당신이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하라. 지금 쓰는 것보다 더 많은 힘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하라. 자신이 현재 점하고 있는 자리보다 더 큰 인물이 아니라면, 당신은 그 자리에 비해 너무 작은 인물이다. "

 

사무엘 존슨 " 나쁜 짓을 하는 것보다 나쁜 일을 겪는 것이 낫고, 가끔 속는 것이 믿지 않는 것보다 행복하다. "

 

조지프 콘래드 " 인류라는 큰 집단이 가진 결점을 상쇄하는 유일한 장점은 각자 노력하는 짧은 순간 가장 관심 있고 하기 쉬운 일에 늘 충실한 것이다. "

 

에이브러햄 링컨 " 소송을 삼가라. 네 이웃들이 타협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데 최선을 다하라. 변호사들은 평화중재자로서 훌륭한 사람이 될 기회가 더 많다. 그래도 여전히 할 일이 많을 것이다. "

 

에드가 버겐 " 열심히 일하다 죽은 사람은 하나도 없지만 혹시 아느냐? "

 

빌 게이츠 " 텔레비전은 현실이 아니다. 현실에서는 커피를 마셨으면 일을 시작해야 한다. "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 " 우리가 무엇에든지 마음을 너무 많이 주기에 앞서, 그것을 이미 가지고 있는 이들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살필 일이다. "

 

엘리자베스 테일러 " 세월이 인내심을 길러준다는 사실은 참으로 알 수 없는 일이다. 살 날이 줄어들수록 더 오래 기다릴 수 있게 되다니. "

 

버트런드 러셀 "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 어딘가에 엄청난 부당함이 존재하여, 대개 선한 자가 고통받고, 악한 자가 번창하는데, 어떤 것이 더 거슬리는 일인지 우리는 거의 모르고 있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 정말 위대하고 감동적인 모든 것은 자유롭게 일하는 이들이 창조한다. "

 

존 러스킨 " 사람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일을 할 수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자신이 한 일을 제대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

 

윌리엄 랄프 인지 " 과거의 사건들은 크게, 십중팔구 아예 일어나지 않았던 일과 중요하지 않은 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

 

존 러스킨 " 사람들이 일에서 행복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가 필요하다. 적성에 맞아야 하고,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 "

 

에픽테토스 " 쉽게 화내고 싶지 않다면 그런 습관을 키우지 말라. 화를 돋울 만한 일을 하지 말라. "

 

플라톤 " 만약 여성이 남성과 같은 일을 하기를 바란다면, 남녀에게 똑같은 것을 가르쳐야만 한다. "

 

에롤 플린 " 내 문제는 총 생활 습관과 순수입 사이 조화를 이루는 일이다. "

 

드니 디드로 " 마음을 위대한 일로 이끄는 것은 오직 열정, 위대한 열정뿐이다. "

 

시어도어 루즈벨트 " 단연코 인생이 주는 최고의 상은 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일에서 온 힘을 다할 기회이다. "

 

해롤드 비 리 " 당신과 내가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우리의 집 울타리 안에 있을 것이다. "

 

질리 쿠퍼 " 남자는 엄격히 대하면 대부분의 일을 할 수 있도록 훈련 가능한 가축과도 같다. "

 

토마스 제퍼슨 " 아무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우리가 항상 뭔가를 한다면 놀라우리만치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 "

 

벤자민 프랭클린 " 지나치게 관대한 법은 지켜지는 일이 드물고 지나치게 엄격한 법은 시행되는 일이 드물다. "

 

라와나 블랙웰

 

라와나 블랙웰 " 가정에 불화와 논쟁이 생기면 인생에서 이를 만회해 줄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다. "

 

아나톨 프랑스 " 인간은 일에서의 휴식을 다른 일을 시작하는 데서 찾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 "

 

헬렌 켈러 " 자기 연민은 최악의 적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에 굴복하면, 이 세상에서 선한 일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위니프레드 홀트비 " 아마도 인간이 가장 원하는 일들이 가장 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들일 것이다. "

 

리 아이아코카 " 경영이란 바로 다른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일이다. "

 

오스카 레반트 " 시간은 너무 없고 할 일도 너무 없다. "

 

제임스 오웰 " 사람을 존경하라, 그러면 그는 더 많은 일을 해 낼 것이다. "

 

체스터필드 경 " 무엇을 하든 제대로 하라. 건성으로 말고 철저히 하라. 일의 근본을 살피라. 내가 보기엔, 절반만 한 것이나 절반만 알게 된 것은 결코 제대로 한 것도, 아는 것도 아니다. 아니, 종종 틀린 길로 이끌기 때문에 더 나쁘다. "

 

마더 테레사 " 한 가지 위대한 일을 이루고자 노력한다면 그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깨닫게 될 것이다. 위대한 사랑을 가지고 작은 일들을 하는 것만이 가능하다. "

 

모리츠 코르넬리스 에셔 " 내 일은 게임, 그것도 아주 중요한 게임이다. "

 

見河 "말이 아니라, 일이 사랑의 증거다."

 

見河 "말이 아니라, 일이 사랑의 증거다."

 

프레드리히 니체 " 기억력이 나쁜 것의 장점은 같은 일을 여러 번, 마치 처음처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

 

벤자민 프랭클린 " 죽음과 동시에 잊히고 싶지 않다면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라. 또는 글로 쓸 가치가 있는 일을 하라. "

 

제인 오스틴 " 그러나 젊은 여자가 여주인공이 되려고 할 때 주위의 가족 40명이 말려도 그녀를 막을 수는 없다. 어떤 일이 일어나 그녀 앞에 남자 주인공을 나타나게 해야 하고 또 그렇게 될 것이다. "

 

윌프레드 그렌펠 경 " 진정한 기쁨은 편안함이나 부, 혹은 인간에 대한 찬양으로부터가 아니라 가치 있는 일을 하는데서 나온다. "

 

오귀스트 르네 로댕 " 경험을 현명하게 사용한다면, 어떤 일도 시간 낭비는 아니다. "

 

하워드 뉴튼 " 사람들은 당신이 그 일을 얼마나 빨리했는가는 잊어도 얼마나 잘했는지는 기억한다. "

 

프랭크 티볼트 " 우리는 어떤 일을 착수하기 위해 영감을 기다리고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배워야 한다. 언제나 행동이 영감을 낳는다. 영감이 행동을 낳는 일은 드물다. "

 

토마스 A. 에디슨 " 사람들이 대개 기회를 놓치는 이유는 기회가 작업복 차림의 일꾼 같아 일로 보이기 때문이다. "

 

제프 라스킨 " 매주 목요일마다 당신이 항상 하던 대로 신발끈을 묶으면 신발이 폭발한다고 생각해보라.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이런 일이 항상 일어나는데도 아무도 불평할 생각을 안 한다. "

 

아리스토텔레스 " 우리가 할 수 있기 전에 배워야 하는 일들을, 우리는 하면서 배운다. "

 

안나 퀸드랜 " 이 세상에는 아이들 키우느라 늘 시달려서 정신없으면서도 어떻게 이렇게 멋지고 고통스러운 일이 있는지 놀라워하는 여성들로 가득하다. "

 

로버트 J. 쉴러 "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바로 지능의 가장 결정적인 특징이다. "

 

랄프 왈도 에머슨 " 우리가 끈기를 가지고 하는 일이 쉬워지는 것은, 그 일 자체가 쉬워져서가 아니라, 그 일을 수행하는 우리의 능력이 향상됐기 때문이다. "

 

엘버트 허버드 " 인생에서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실수할까 봐 끊임없이 두려워하는 일이다. "

 

앤디 워홀 " 돈을 버는 것은 예술이고, 일하는 것도 예술이며, 훌륭한 사업이야말로 가장 뛰어난 예술이다. "

 

루키우스 안나이우스 세네카

 

세네카 " 말해야 할 때와 침묵해야 할 때를 아는 것은 훌륭한 일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 성격이란 인간이 선택하거나 회피하는 모든 일을 드러냄으로써 도덕적 의도를 보여준다. "

미셸 드 몽테뉴 " 내가 우울한 생각의 공격을 받을 때 내 책에 달려가는 일처럼 도움이 되는 것은 없다. 책은 나를 빨아들이고 마음의 먹구름을 지워준다. "

 

아리스토텔레스 " 일을 즐기면 일의 완성도가 높아진다. "

 

발타사르 그라시안 " 쉬운 일을 어려운 일처럼, 어려운 일을 쉬운 일처럼 대하라. 전자는 신뢰가 잠들지 않게, 후자는 자신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다. "

 

토마스 칼라일 " 자신의 일을 찾은 사람은 축복받은 것이다. 그로 하여금 다른 복을 찾지 않게 하라. "

 

마틴 루터 킹 " 우리가 중대한 일에 대해 침묵하는 순간 우리의 삶은 종말을 고하기 시작한다. "

 

토마스 A. 에디슨 " 우리 모두 할 수 있는 일을 해낸다면, 우리 자신이 가장 놀라게 될 것이다. "

 

스텔라 테릴 만 " 우리가 어떤 형태로든 "될 대로 되라지!"라고 할 때마다 무슨 일이 생긴다. "

 

마하트마 간디 " 당신이 하는 거의 모든 일이 사소하다. 하지만 당신이 그것을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

 

프랜시스 톰프슨 " 인격을 개선하려면 자신의 권한 안의 일과 권한 밖의 일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

 

에이브러햄 링컨 " 아버지는 나에게 일을 하라고 가르치셨지만, 그 일을 사랑하라고 가르치지는 않았다. "

 

다이앤 프롤로브 " 사람은 일을 마무리하지 않고 이 땅을 떠나서는 안된다. 매일을 비행 전 점검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야 한다. 매일 아침 스스로에게 이륙할 준비가 되었는지 물어야 한다. "

 

에드먼드 버크 " 힘보다는 인내심으로 더 많은 일을 이룰 수 있다. "

 

워런 버핏 " 인간은 쉬운 일을 어렵게 만드는 엉뚱한 특성이 있는 듯하다. "

 

데일 카네기 " 우리가 사람을 대할 때, 논리의 동물을 대하고 있지 않다는 점을 기억할 일이다. 우리는 감정의 동물, 편견으로 마음이 분주하고 자존심과 허영에 따라 움직이는 동물과 상대하고 있는 것이다. "

 

샐리 캠튼 " 당신의 머릿속에 초소를 가지고 있는 적과 싸우기란 어려운 일이다. "

 

앤디 워홀 " 섹스는 역사상 가장 아무것도 아닌 일이다. "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 돈을 위해 당신의 일을 돕는 사람을 고용하기보다는 그 일을 사랑하는 사람을 고용하라. "

 

공자 " 산을 움직이려 하는 이는 작은 돌을 들어내는 일로 시작하느니라. "

 

폴 퍼셀 " 긍정적 사고만큼 나를 우울하게 만드는 일은 없다. "

 

코코 샤넬 " 무미건조한 단조로움에 할애할 시간은 없다. 일할 시간과 사랑할 시간을 빼고 나면 다른 것을 할 시간은 없다! "

 

조지 로이스 " 창의성은 거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독창성으로 습관을 깨는 창의적 행동으로 모든 일을 극복할 수 있다. "

 

존 F. 케네디 " 배움이 없는 자유는 언제나 위험하며 자유가 없는 배움은 언제나 헛된 일입니다. "

 

리처드 바크 " 나는 뭔가가 이루어지기를 원할수록 그것을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

 

헨리 루이스 멩켄 " 하나의 사상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 이는 물론 숭고한 일이다. 그러나 진실된 사상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면 얼마나 더 숭고할까. "

 

에이브러햄 링컨 " 사랑하는 사람에게 할 수 있는 가장 나쁜 일은 바로 그들이 할 수 있고 해야 할 일을 대신해 주는 것이다. "

 

오프라 윈프리 " 세상 모든 일은 여러분이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일어납니다. "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죽는 일보다 고통받는 일이 더 많은 용기를 필요로 한다. "

 

찰스 쿠럴트 " 주간 고속도로 덕택에, 이제 대륙을 횡단하면서 아무것도 볼 수 없는 일이 가능해졌다. "

 

볼테르 " 의심하는 것이 유쾌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확신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

 

공자 " 이미 끝난 일을 말하여 무엇하며 이미 지나간 일을 비난하여 무엇하리. "

 

스티븐 와인버그 " 우주를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은 인생을 웃음거리보다 좀 더 나은 수준으로 높여 주는 몇 안 되는 일 중 하나이며, 이러한 노력은 인간의 삶에 약간은 비극적인 우아함을 안겨준다. "

 

빌 나이 " 세상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세상을 조소할 일이 많아진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당신이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다고 꿈꾸는 그 모든 일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 그리고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

 

로비 개스 " 내면의 지혜를 듣는 일은 근력처럼 훈련을 통해 강화된다. "

 

로비 개스 " 내면의 지혜를 듣는 일은 근력처럼 훈련을 통해 강화된다. "

 

오드리 햅번 " 나는 매우 일찍 인생을 무조건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나는 인생이 나를 위해 특별한 것을 해줄 거라고는 결코 기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나는 내가 희망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이룬 것 같았다. 대부분의 경우 그런 일은 내가 찾지 않아도 저절로 일어났다. "

 

토마스 A. 에디슨 " 천재란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하는 재능 있는 사람일 뿐이다. "

 

메리 윌슨 리틀 " 할 일이 아무것도 없는 것은 즐겁지 않다. 할 일이 많은데 안 하고 있는 것이 즐거운 것이다. "

 

윈스턴 처칠 "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해봤자 소용없다. 필요한 일을 함에 있어서는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 관습적인 성공을 인생의 중요한 목표라고 젊은이들에게 설교하지 말아야 한다. 학교와 인생에서 가장 큰 동기는 일의 기쁨, 그 결과에서 얻는 기쁨, 그리고 그 지역에 이바지한 가치를 아는 것이다. "

 

프레드리히 니체 " 사랑으로 행해진 일은 언제나 선악을 초월한다. "

 

에롤 플린 " 내 문제는 총 생활 습관과 순수입 사이 조화를 이루는 일에 놓여있다. "

 

피터 드러커 " 우리가 경영이라고 부르는 것의 상당 부분은 직원들이 일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

 

공자 " 군자는 작은 일은 몰라도, 큰 일은 맡을 수 있고, 소인은 큰 일은 맡을 수 없으나 작은 일은 잘 알 수 있느니라. "

 

마크 트웨인 " 나의 젊은 시절, 나는 실제 일어난 일이든 아니든, 모든 일을 기억할 수 있었다. "

 

스피노자 " 모든 고귀한 일은 찾기 드문 만큼 하기도 어렵다. "

 

찰리 채플린 "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슬픈 일은 사치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

 

엘런 굿맨 " 자녀를 키울 때 가장 힘든 일은 자녀에 대한 두려움보다 희망을 앞세우는 것이다. "

 

서머셋 모옴 " 죽는다는 건 정말 지루하고 따분한 일이다. 그러니 당신에게 해 줄 수 있는 말은 죽음과는 절대 엮이지 말라는 것이다. "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 " 어째서 우리는 가장 사소한 일을 모두 기억할 정도로 기억력이 좋으면서 그 일을 같은 사람에게 몇 번이나 이미 말했다는 걸 기억하지는 못하는 것일까? "

 

바뤼흐 스피노자 " 인간에게 혀를 다스리는 일보다 어려운 일은 없고, 말보다 욕망을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

로이스 맥마스터 부욜 " 죽은 자는 정의에 호소할 수 없다. 그것은 죽은 자를 위해 산 자가 해야 할 일이다. "

 

에이브러햄 링컨 " 누구에게도 악의를 품지 말고, 모든 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금 우리에게 맡겨진 일을 완수하고,... 모든 국가와 함께 정의롭고 영원한 평화를 이루기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을 다 합시다. "

 

데이비드 매컬로 " 진정한 성공은 평생의 일을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서 찾는 것이다. "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 당신이 진정으로 믿는 일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그 믿음이 그것을 실현시킨다. "

 

바뤼흐 스피노자 " 우주에서는 그 어떤 일도 우연히 일어나지 않으며, 만물은 신의 필요에 따라 특정한 방식으로 존재하고 작동하도록 되어있다. "

 

스티븐 나흐마노비치 " 스스로라는 명사가 동사가 된다. 현실에서 이러한 창조의 순간은 일과 오락이 하나가 될 때 일어난다. "

 

엘버트 허버드 " 인생은 지긋지긋한 일의 반복이다. "

 

오프라 윈프리 어머니 버니타 리

 

오프라 윈프리 "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하라. 실패하라. 그리고 다시 도전하라. 이번에는 더 잘해보라. 넘어져 본 적이 없는 사람은 단지 위험을 감수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일 뿐이다. 이제 여러분 차례이다. 이 순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

 

월터 페이터 "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끊임없이 호기심을 갖고 새로운 생각을 시험해보고 새로운 인상을 받는 것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 A가 인생의 성공이라면 A=x+y+z다. x는 일, y는 놀이, z는 입을 다물고 있는 것이다. "

 

벤자민 프랭클린 " 가난은 부끄러울 일이 아니지만, 가난을 수치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

 

아멜리아 에어하트 "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있거나 할 일을 하지 말고, 다른 이들이 할 수 없고 하지 않을 일들을 하라. "

 

그루초 마르크스 " 돈이 있으면 하기 싫어하는 일로부터 해방되지. 나는 거의 모든 일을 하기 싫어하니까, 돈은 유용한 거야. "

 

에픽테토스 " 철학을 행하는 자가 첫째로 할 일은 무엇인가? 자만심을 버리는 것이다.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우는 건 누구에게든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윈스턴 처칠 " 사람들은 종종 진실 때문에 비틀거리지만, 대부분 일어나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가던 길을 재촉한다. "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종교는 가난한 자가 부유한 자를 죽이는 일을 막는 것이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 사람은 누구나 주어진 일과 원하는 것이 있다, 비록 보잘것없을지라도. "

 

올더스 헉슬리 " 경험은 인간에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인간이 하는 행동이다. "

 

존 메이슨 브라운 " 그녀는 교육의 최상의 목적이 최상의 결과에 대해 놀라는 것이 아니라, 최상의 결과를 일상적인 일로 간주하는 것임을 안다. "

 

우디 알렌 " 좋은 점은, 죽음이란 드러눕는 것처럼 드물게 쉬운 일 중 하나라는 것이다. "

 

제임스 M. 배리 " 차라리 다른 일을 하는 편이 낫다고 여기지 않는 한 그 어떠한 일도 진정한 일이 아니다. "

 

윌리엄 코베트 " 인생에서 어떤 일을 하든 금전 문제에 적절히 신경 쓰는 시간을 갖지 않으면 불행해질 것이다. 금전 문제를 등한시해 과학과 천재성의 발전이 늦어져 왔다. "

 

펄 벅 " 일의 기쁨에 대한 비밀은 한 단어에 들어있다. 바로 탁월함이다. 무엇을 잘할 줄 안다는 것은 곧 이를 즐긴다는 것이다. "

 

로버트슨 데이비스 " 그는 천재였다. 이 말은 대부분의 사람이 자기 능력의 최고치를 쏟아붓지 않고는 해낼 수 없는 일을 가시적인 노력 없이도 최고로 해내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

 

벤자민 프랭클린 " 일하는 자는 행복한 자요, 한가한 자는 불행한 자다. "

 

마이클 조던 " 어떤 일을 하기에 앞서 스스로 그 일에 대한 기대를 가져야 한다. "

 

로이스 맥마스터 부욜 " 아이들은 축복일 수도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아이들을 낳아놓고 망치는 것은 분명 개탄할 일이다. "

 

제임스 딘

 

제임스 딘 "영원히 살 것처럼 꿈꾸고 오늘 죽을 것처럼 살아라."

 

아놀드 베넷 " 어떤 일을 달성하기로 결심했으면 그 어떤 지겨움과 혐오감도 불사하고 완수하라. 고단한 일을 해낸 데서 오는 자신감은 실로 엄청나다. "

 

루이스 토마스 " 인간 언어의 위대함은 눈앞에 당면한 일에만 매달리지 않도록 한다는 점이다. "

 

윌리엄 존 헨리 보에커 " 그대가 자긍심을 지키고자 한다면 그릇되다고 알고 있는 일을 함으로써 일시적으로 사람들을 기분 좋게 하는 것보다, 옳다고 알고 있는 일을 함으로써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는 것이 낫다. "

 

플로이드 델 " 무위란 아무것도 안 하는 상태가 아니다. 무위란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상태다. "

마크 트웨인 " 젊은 시절, 나는 실제 일어난 일이든 아니든, 모든 일을 기억할 수 있었다. "

 

리처드 바크 " 나는 뭔가가 이루어지기를 원할수록 그것을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

 

앤디 워홀 "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손가락을 장식한 크고 멋진 반지로 부활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일일 것이다. "

 

에드가 왓슨 하우 " 걱정거리를 두고 웃는 법을 배우지 못하면 나이가 들었을 때 웃을 일이 전혀 없을 것이다. "

 

빌 나이 " 세상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세상을 조소할 일이 많아진다. "  

 

wordrow.kr 모든 단어의 시작, 끝, 그리고 의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