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러너스

무라카미 하루키 달리기 인터뷰와 달리기 음악 12곡

지구빵집 2021. 5. 24. 10:36
반응형

 

 

 

아마도 가장 낭만적인(낭만은 원래가 불순하고 퇴폐적으로 살아야 느끼는 거고, 자신에게는 해당되면 안 되고,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을 보고 하는 말이다.) 러너는 무라카미 하루키가 아닐까? 

 

 

Madison Time - 도날드 페이건(Donald Fagen)

Heigh-Ho/Whistle While You Work/Yo Ho - 브라이언 윌슨(Brian Wilson)

Surfing USA - 비치보이즈(The Beach Boys)

D. B. Blues - 킹 플레져(King Pleasure)

Sky Pilot - 에릭 버든과 디 애니얼스(Eric Burdon and The Animals)

My Way -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

Suburbia - 펫 숍 보이스(Pet Shop Boys)

What a Wonderful World - 죠이 라몬(Joey Ramone)

Between The Devil and The Deep Blue Sea - 조지 해리슨(George Harrison)

Knockin’ on Heaven’s Door - 벤 시드란(Ben Sidran)

Love Train - 대릴 홀과 존 오츠(Daryl Hall & John Oates)

Light My Fire - 헬무트 차하리아스 (Helmut Zacharias)

 

출처 : 캔서앤서(cancer answer)

 

아래는 I'm A Runner: Haruki Murakami 제목으로 하루키 인터뷰를 번역하여 올려둔다.

 

 

왜 뛰니, 언제 시작 했어?

 

작가가 된 후 매일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작가가 되려면 하루에 몇 시간 씩 책상에 앉아 있어야 하는데, 운동을 하지 않으면 빨리 몸매가 나 빠지고 살이 찌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2 년 전 일입니다. 나는 또한 그것을 금연의 기회로 삼았습니다. 제가 작가가 된 이후로 저는 빠르게 건강해졌습니다. 오히려 드문 경우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지금은 그때의 몸무게만큼이나 몸무게가 나갑니다.

 

작가가 되기 전에는 도쿄 중심부에서 재즈 바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밤늦게까지 항상 더러운 공기 속에서 일했다. 나는 글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을 때 매우 신이 났고 "나는 절대적으로 건강한 방식으로 만 살 것이다"라고 결심했습니다. 매일 아침 5시에 일어나서 먼저 일을 한 다음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저에게는 매우 상쾌했습니다.

 

나는 항상 달리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 특별히 어렵지 않았습니다. 운동화 한 켤레만 있으면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누구와도 함께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이 스포츠가 독립적이고 개인주의적인 경향이 있는 사람으로서 제게 완벽하게 맞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얼마나 뛰나요? 직선 마일리지 또는 스피드 워크를 합니까?

 

내 목표는 항상 주당 약 60K, 주 6 일, 하루 평균 10K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날은 더 많이, 어떤 날은 더 적게 뛰기도 합니다. 때에 따라 다르지. 경기 전이 아니라면, 편안하고 편안한 속도로 적당한 속도로 달립니다. 경주 훈련이라면 속도에 집중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보통 그냥 캐주얼 한 속도로 즐기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철인 3 종 경기에도 참가하기 때문에 운동에 자전거 타기와 수영을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일주일에 3 ~ 4 일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곧 보스턴으로 이사하고 이전에 보스턴에서 뛰었습니다. 보스턴에서 보통 어디에서 뛰나요?

 

전에 보스턴 마라톤을 6번 뛰었습니다. 마라톤의 가장 좋은 점은 루트를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과 국민의 응원의 따뜻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마라톤에 들어갈 때마다 더 행복해집니다.

제 경험상 보스턴은 가장 매력적인 마라톤입니다.

 

(물론 뉴욕시 마라톤도 매우 흥미롭지 만 다른 방식입니다). 문제는 속도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코스 초반에는 내리막 길이 많아서 얼마나 빨리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같은 코스에 몇 번 도전해도 "그래, 그게 방법이야!"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경주가 아무리 힘들어도 Copley Plaza에서 결승선을 넘고 Legal Sea Foods 레스토랑에 가고 찐 체리 돌을 먹고 Samuel Adams 맥주를 마시는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 중 하나입니다.

 

나는 전에 그 지역에 살 때 찰스 강을 따라 달렸다. 겨울에는 추울 수 있지만 코스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전 세계 어디에서나 가장 좋아하는 달리기는 어디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달리기는 세계 어디에서나?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살았던 때가 생각납니다. 내가 그 섬의 유일한 조깅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왜 달리고 있니?", "당신의 건강에 나쁘지 않습니까?"라고 외치는 사람이 필연적으로있었습니다. 또는 "우조를 찍으려고 멈추고 싶지 않나요?" 꽤 재미있었어요.

 

해안에 카프카. 달리면서 플롯과 대화를 연습합니까? 달리기는 글쓰기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달리는 동안 특별한 생각을 하지 않으려 고 노력합니다. 사실 나는 보통 마음을 비운 채로 달린다. 그러나 내가 공허한 마음으로 달리면 언젠가 자연스럽고 갑작스럽게 무언가가 기어간다. 그것은 저의 글쓰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나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달리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글을 쓰다가 뜨거워지는 신경을 식히기 위해 달려갑니다.

 

재즈나 다른 종류의 음악을 듣습니까?

 

나는 보통 달리면서 락을 듣는다. 리듬이 단순할수록 좋습니다. 예 : Creedence Clearwater Revival, John Mellencamp 또는 The Beach Boys. 이 음악을 MD 디스크에 녹음하여 달리는 동안 Walkman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100K 울트라 마라톤에 도전한 적이 있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모차르트의 매직 플루트를 듣고 싶었지만 코스 중간에 포기했다. 피곤했다. 그 이후로 나는 오페라가 달리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다시 뉴욕 마라톤에 관심을 표명하셨습니다. 이전에 뉴욕을 운영 한 경험은 어땠나요? 뉴욕 경주에서 최고와 최악의 부분은 무엇이었습니까?

 

뉴욕 마라톤을 뛰었습니다. 지금까지 3번. 마라톤의 가장 좋은 점은 그 독특하고 거대한 도시를 두 발로 뛰면서 마음껏 뛰면서 광경을 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코스에는 정말 놀랍고 다양한 영역이 있습니다. 각각 고유 한 사람과 문화를 가진이 장면과 느낌은 뉴욕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뉴욕 마라톤에서 최고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마라톤에는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추운 바람에 오랫동안 떨며 출발 선에서 기다리는 동안 냉기를 참 아야 합니다.

 

20 년 넘게 1 년에 마라톤을 뛴 사람으로서 계속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수년 동안 달리기 (마라톤 및 데일리) 경험이 어떻게 바뀌 었습니까?

 

가능한 한 일 년에 한 번 마라톤을 완주하고 싶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시간이 늦어졌지만 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지난 22 년 동안 러닝을 통해 얻은 한 가지 가장 기뻤던 점은 내 육체적 존재에 대한 존경심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모든 인간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것입니다. 자신의 몸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면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지구상의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같은 감정을 공유한다면 테러나 전쟁은 없어야 합니다. 분명히, 우리의 큰 실망에 대해,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소설가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자질은 아마도 상상력, 지능 및 집중력 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질을 높고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려면 체력 유지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견고한 체력 기반 없이는 매우 복잡하거나 까다로운 것을 성취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제 믿음입니다. 계속 달리지 않았다면 지금의 글과 많이 다를 것 같아요. 

 

 

하루키가 디자인한 고양이의 얼굴과 함께 'Save Humans, Save Cats'이라는 문구가 프린팅 되어 있는 하얀 티셔츠

 

 

참고

하루키 디자인 'Peace For All' 유니클로 티셔츠 출시 - 하루키 모든 인터뷰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