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Maker

리필스테이션 Ver2.0 개선 사항 정리

지구빵집 2021. 6. 21. 10:47
반응형

 

 

리필스테이션 Ver 2.0 개선 사항 정리

 

제대로 잘 동작하고 일부 시스템을 완성했다. 하나 만들기가 가장 힘든 일이다. 한 번에 한 마리씩은 꼭 지켜야 할 일의 원칙이다. 한 가지만 제대로 하면 수 천, 수 만 개는 쉽게 할 수 있다. 가장 어려운 하나에 집중한다. 아직은 초기라 보완할 점도 많고 개선할 사항을 기록하고 있다. 모델을 만들었다면 일찍 시장에서 평가를 받아보는 일이 먼저다. 가능하면 일찍 피드백을 받아 반복적으로 수정하며 방향을 잡아가는 일을 실행한다. 실제 그런 과정을 거치지 않고는 한 발작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 생각이 현실을 앞서 갈 수 없기 때문이다. 회로설계를 해야 하고, PCB 제작, 조립과 시험을 진행한다. 하나도 중요하지 않은 일은 없다. 자신을 믿어도 된다. 이미 믿고 있다. 너무나 잘하고, 모호하거나 빈틈없이 잘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아마도 두려움을 극복하고 잘 헤져나갈 것을 믿는다.

 

 

1. 모터 회전 시 커런트 센서 값 측정하여 실제 전류를 소비하는지 감지하여 모터 동작 여부를 확인하는 회로를 추가한다. 

 

2. 리필스테이션을 현재 사용 가능한지 아닌지 녹색, 적색 램프로 알려준다. 사용 불가능한 경우를 정리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고, 사용 불가능일 경우 기능을 정지하고 서버에 통지한다. Alert 메시지 추가?

 

3. 프로그램 업로드와 하드웨어 디버깅 포트 외부로 나오게 설계

 

4. Ver 2.0 PCB 제작

 

5. 전원 연결 (외부 전원, USB 전원-내부 전원) 선택 스위치

 

6. BLE 페어링 기능으로 WiFi 설정이 가능하면 사실 3번 수정사항은 필요가 없음.

 

7. PCB 전원 출력은 모두 커넥터로 연결

 

8. delay 사용하여 리필 시간을 재는 방식을 변경할 것

 

9. OLED 사용하여 외부에 상태 디스플레이 필요한가?

 

10. 외부에서 Nano 33 IoT 보드에 연결하여 내부 펌웨어를 지속적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외부 연결 커넥터를 추가하여 하드웨어 설계하기로 함.

 

11. 연동 펌프 커런트 측정기 제작하여 제공할 것: DC 모터를 사용하는 펌프가 회전수에 따른 소리가 불규칙하여 납품 모터를 테스트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커런트 측정이 가능한 장치 제작하여 테스트함. 1차적으로 납품 모터 규격을 정하고, 자체 테스트를 통하여 연동 펌프 제품을 균일하게 해야 함.

   

 

 

리필스테이션 - 상호명 - 설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