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제공

티스토리 에드센스 수익이 가장 많은 글은?

지구빵집 2021. 7. 13. 17:01
반응형

 

 

티스토리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가장 많은 글은? 

 

무엇이든 무턱대고 시작해야 한다는 사실은 맞다. 생각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는 것은 어떤 일에서나 좋다. 그렇게 시작한 일이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서 꾸준히 했을 때에 비로소 성과가 나온다.  이 정도는 해야 방향을 다시 잡고 나아갈 수 있는 상황이 된다. 

 

오늘은 운영하는 블로그에 올린 많은 글 중에서 내 블로그 글 중에서 수익이 많이 나오는 글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왜 필요하냐고? 수익이 많이 생긴 글을 알면 그 글에 방문자가 많다는 이야기고, 방문객이 많다는 말은 그 글이 인기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면? 가끔 진짜 블로그에 쓸 소재가 없을 경우 수익률이 많이 나오는 글과 비슷하거나 주제가 연관된 글을 쓰면 수익률이 상승할 거라고 예상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블로그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가장 많은 글은 찾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기반 구성이 잘 되어 있다면 5분 정도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구글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검색해줍니다. 아래 화면에서 가장 상단의 Google 애널리틱스를 클릭해줍니다. 

 

최상단에 뜨는 Google 애널리틱스를 클릭해줍니다.

 

좌측 메뉴에서 행동 메뉴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를 순서대로 클릭

 

우측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고, 우측 상단에 있는 기간을 선택하는 메뉴에서 원하는 기간을 입력해줍니다. 기간은 적게 잡기도 하고, 길게 잡기도 하면서 게시글의 변화, 즉 아래 수익이 많이 나는 글의 변화를 알아봅니다.

 

추적할 기간을 분석할 내용에 맞춰 설정합니다.

 

아래 결과를 보면 가장 먼저 눌러주셔야 할 것은 우측 상단에 있는 "애드센스 수익" 탭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누르면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순서대로 뜨게 됩니다. 수익의 내림차순으로 뜹니다. 그 후에 초록색 네모 친 부분을 누르면 내 블로그에서 어떠한 글이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게시자 수익을 눌러 내림차 순으로 정렬 후 게시글을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수익률 높은 글을 쓰는 방법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은 글을 쓰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원래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글을 쓰는 실력은 늘게 되어 있습니다. 가독성 없는 낚시성 글이나 허위글,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글을 쓰면 상황은 좋아지지 않습니다.  포스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을 요약하면 아래 3가지입니다.

 

1.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글 쓰는 연습 - 1일 1포 스팅 꾸준히 하기

2. 도움되지 않는 낚시성 글 쓰지 않기

3. 흥미를 끌고 수익률 높은 주제를 선정하여 글쓰기

 

꾸준히 포스팅을 하다가도 마땅히 쓸 글이 없어서 주제 선정에 어려움이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수익이 많이 나는 비슷한 주제를 정해 글을 쓰시면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