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부의 삼각형, 돈의 3가지 법칙

지구빵집 2022. 3. 4. 09:46
반응형

 

 

 

당신은 지금 사업할 때가 아닙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반드시 마스터해야 하는 돈의 3가지 법칙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세 가지는 부의 삼각형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부의 삼각형은 제가 15년간 비즈니스를 하면서 깨달은 원칙이고 어느 책에도 나와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3가지 부분으로 나눠집니다.

 

 

이미지 https://www.affde.com/ko/what-career-is-right-for-me-high-income-skills.html

 

첫 번째, 고소득 스킬

 

고소득 스킬이란 1년에 1억이 넘는 수익을 벌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여러분들이 해야 할 첫 번째 단계는 이 고소득 스킬을 향상하는 거예요. 우선 고소득 스킬로 월 1000만 원을 달성해야 합니다. 이 기술은 카피라이팅 이 될 수도 있고, 뭔가를 컨설팅해주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sns 관리가 될 수도 있어요. 제 친구 중에는 사교댄스 코치가 있습니다. 그 친구는 이 일로 1년에 1억 원 이상을 벌고 있어요. 이것 또한 고소득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기술, 경험, 능력, 그 가치를 시장의 전달하고 그 가치를 돈과 교환하시는 겁니다. 여러분들의 시간을 돈과 교환하시는 거예요. 고소득 기술이 중요한 이유는 이것이 여러분들에게 수입과 안정감을 가져다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부의 삼각형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두 번째, 확장 가능한 사업

 

확장 가능한 사업이란 큰 인프라 투자 없이도 성장할 수 있는 사업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레스토랑은 확장 가능한 사업일까요? 그렇게 볼 순 없을 겁니다. 두 번째 지점을 열기 위해서 장기 임대를 해야 하고, 인테리어를 다시 해야 하며, 많은 사람들을 고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돈이 들어가고 리스크도 함께 높아지죠. 고소득 스킬은 여러분들의 수입을 만들어내고, 확장 가능한 사업은 현금 흐름을 만들어 냅니다. 확장 가능한 사업은 두 번째 단계예요.

 

세 번째, 고수익 투자

 

고수익 투자는 1년에 10% 이상의 수익성을 가져다주는 투자를 말합니다. 그 이상, 그 이하가 될 수도 있을 거예요. 고수익 투자는 여러분들에게 수입을 가져다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순자산을 증가시켜 줄 거예요. 정리하자면 고소득 스킬은 여러분들이 버는 돈을 말하고, 확장 가능한 사업은 사람이나 시스템이 버는 돈을 말합니다. 그리고 고수익 투자는 돈이 돈을 벌어 들이는 것을 말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사람들이 저에게 와서 도대체 무슨 사업을 해야 하냐고 물어볼 때마다 전 항상 이렇게 대답합니다. 당신은 지금 사업할 때가 아닙니다. 해당 분야의 경험이 없거나 사업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절대로 사업을 시작하지 마세요.

 

많은 사업가들이 고소득 스킬 없이 사업에 뛰어들곤 합니다. 확장 가능한 사업이라고 생각하면서 사업에 뛰어듭니다. 멋진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사업을 시작하고 가족과 친구에게 돈을 빌리고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습니다. 그의 모든 것을 사업에 쏟아부어요. 문제는 사업이 잘될 때도 있고 잘 안될 때도 있다는 겁니다. 이것은 문제가 아니에요. 전형적인 현금흐름의 패턴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를 뒷받침해주는 고소득 스킬이 있다면 어떨까요? 전 20대에 카피라이터로 일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컨설팅, 코칭, 강연을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쌓아온 저의 고소득 스킬은 매년 저의 수입을 증가시켜 주고 있습니다. 아주 지속적으로 말이죠. 이것은 제 사업의 튼튼한 기반이 돼 주고 있습니다. 투자를 통해 수입을 창출하기도 합니다. 사업과 투자를 제외하고도 저는 계속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제가 멈추지 않는 이상 이 수입은 멈추지 않아요. 저의 사업이 잘될 때도, 잘 되지 않을 때도, 저는 고소득 스킬을 통해서 돈을 법니다. 이것은 제가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꽤나 높은 안정성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월 1000만 원 의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 이것은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분명히 여러분들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있을 것이고 멋진 직업윤리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이미 판매는 잘하고 있을 것이며 시장에 멋진 가치를 제공하고 있을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천만 원이라는 돈을 만들지 못할 겁니다. 여러분들의 이런 자격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고소득 스킬을 사업으로 전환할 때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충분히 리스크를 낮추면서도 사업을 확장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와 반대로 여러분들이 여러분들의 사업에 대해서 아무것도 알지 못하면서 여러분들의 직업을 증오하고 싫어하면서 새로운 사업에 뛰어든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게 바로 많은 사람들이 망하는 이유입니다. 그들에겐 고소득 스킬이 없어요. 여러분들은 지금 하는 일이 맘에 안 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실 거예요. '이 일 말고 다른 일을 할 거야.' 그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지금 하는 일과 같은 지긋지긋한 일은 하지 않아도 될 거라고 생각하고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흘러가지 않을 거예요. 왜냐하면 여러분들은 첫 번째 단계를 밟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그저 다른 곳으로 건너뛴 것뿐입니다. 다른 분야에서도 똑같이 또다시 고소득 스킬을 터득해야 할 겁니다.

 

다단계 사업을 하더라도 누구는 돈을 벌고 또 누군가는 돈을 잃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더라도 누군가는 돈을 벌고 누군가는 돈을 잃습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하나의 도피처로 만 생각한다면, 그것으로부터 도피할 수 없을 거예요. 결국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고소득 스킬을 갖추세요. 그 스킬을 통해서 월 1000만 원 이상의 돈을 벌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확장 가능한 사업으로 전환해야 하며, 고수익 투자 상품에 여러분들의 돈을 묻어둬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돈을 묻어두시고 그것이 충분히 자라날 때까지 건드리지 마세요. 부자가 되고 싶은 여러분들께서는 이 첫 번째 단계가 준비되어 있으십니까? 

 

 

High Income Skil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