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선택 기준은 확장 가능성과 통제 가능성

지구빵집 2022. 3. 8. 09:47
반응형

 

 

선택 기준은 두 가지입니다. "확장 가능성" 그리고 "통제 가능성".

 

우리는 보이지 않는 가방을 하나씩 메고 있습니다. 이 가방 안에는 수학 공식과 이 공식을 이루는 다양한 변수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 수학 공식이 여러분들의 인생을 결정짓게 될 겁니다. 이것을 저는 부의 방정식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방정식 안에는 수많은 변수들이 있어요. 중요한 사실은 여러분들이 이 변수를 다른 것으로 바꾸기만 한다면 그 결과 값도 쉽게 변할 거라는 얘깁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이 맥도널드에서 1시간에 $10 씩 벌게 되었다 고 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새로운 변수를 얻게 된 거예요. 이제 여러분들의 방정식 결과는 10시간의 노동 수익에서 세금을 제외한 값이 될 겁니다.

 

예를 들어서 일주일에 80시간을 일하면 80 시간에 대한 수익 $800가 남고, 세금을 제외한 680 달러가 남게 될 겁니다. 만약에 여러분들의 목표가 2년 안에 백만장자가 되는 거라면 얼마나 일해야 될까요 10만 시간을 맥도널드에서 일해야 될 것이며, 일주일에 961 시간을 104 주 동안 일해야 할 겁니다. 이게 가능할까요? 여기서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는 일주일은 최대 168시간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고, 이 시간을 961 시간으로 늘린다는 건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이건 정말 중요한 사실이에요. 시간을 늘릴 수 없다는 것, 시간을 늘릴 수 있다고 해도 건강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그렇게 오랜 시간 일을 한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중종 사람들은 60시간, 80 시간까지 일하기도 하지만 더 이상 일하는 시간을 늘릴 수는 없습니다. 확장할 수 없는 것은 이것뿐만이 아니에요. 시급이나 월급을 늘리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사장님 에게 가서 4000% 월급 인상을 요구해 보세요. 사장님 의 반응은 어떨까요? 결국 시급이나 연봉을 급격하게 늘릴 순 없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간단한 부의 방정식을 살펴보면서 결과를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행동과 선택 그리고 의사 결정에 따라 달라질 겁니다.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이 방정식의 영향을 줄 겁니다. 시간에 의존하는 사업을 하는 것도 결과에 영향을 줄 겁니다. 1억 6천만 원의 돈을 중세 문학 학위를 따는 데 사용하는 것도 방정식 결과에 영향을 줄 겁니다. 이런 하나하나의 선택과 의사결정이 여러분들의 방정식에 영향을 준다는 거죠.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변수들을 잘 통제해야 합니다. 선택 기준은 두 가지예요. "확장 가능성 그리고 통제 가능성."

 

전 몇 년 전에 기업가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그 행동이 저의 방정식에 영향을 주었죠. 이 커뮤니티에는 매달 수십만 명이 방문하며 한 달에 수만 개의 조회수가 찍혔습니다. 이 방법은 무제한으로 확정할 수 있으며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광고 수익, 구독, 책 판매 이외에도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가 있어요. 전 이 모든 변수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도 같은 개념이에요. 영상을 한번 만들어 놓으면 수 만 명을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유튜브가 망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돈을 벌어다 줄 겁니다. 제가 말씀드린 모든 것들이 여러분들을 위해 24시간을 일하며 제가 통제 가능한 것들이며, 확장이 가능합니다. 제가 쓴 책은 수백 권에서 수백만 권으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만 부만 더 찍어주세요.'라고 요청만 하면 즉시 확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25살의 젊은 부자를 만날 기회가 있다면 그들이 무엇을 선택했는지, 또 그들이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 유심히 관찰해 보세요. 또한 그들이 어떤 것들을 통제하고 있는지 또 어떤 것들을 다루고 있는지 관찰해 보세요. 그들은 아마 이런 변수들을 갖고 있을 겁니다. '확장이 가능한 변수' 그리고 '통제할 수 있는 변수'

 

여러분들의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월급을 받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노동 시간과 월급은 고정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에는 가능성과 보상도 함께 묶여 있어요. 시급과 월급은 예상 가능하며 제어할 수 없고 확장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린 두 가지 변수를 여러분들의 방정식에 제대로 적용하기만 한다면, 일하는 시간부터 보상의 크기까지 모두 변화하기 시작할 겁니다. 여러분들의 보상은 제한되어 있지 않을 것이며, 지속될 겁니다. 제가 말씀드린 이 간단한 수학 공식을 선택하고 변수들을 통제할 수 만 있다면 여러분들은 이것을 현실로 만들어 낼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들의 선택과 행동을 변경한다면 공식이 바뀌게 될 것이고 그 결과 값이 바뀌게 될 겁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매고 있는 가방은 어떤 변수들이 들어가 있습니까? 그 변수들에 조금씩 변화를 줘 보는 건 어떨까요? 

 

 

무료이미지 pixab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