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매일 계획을 세우고 시작한 일은 멈추지 마세요.

지구빵집 2022. 4. 19. 08:34
반응형

 

 

 

"생각하며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프랑스의 작가이자 비평가인 폴 부르제가 남긴 유명한 말이죠.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하루를 주도적이고 계획적으로 살아간다고 합니다.

 

오늘은 살아있는 자기 계발 전문가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여러분들의 생산성을 극대화해 줄 하루를 구조화하는 법 세 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계획을 세우는데 시간을 아끼지 마세요.

 

계획을 세우는 데 사용한 1분 이것은 실제로 일을 실행하고 끝내는 데 필요한 10분을 절약해 줄 겁니다. 가능하다면 내일 할 일을 전날 밤 계획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자에 앉아서 다음 날 여러분들이 해야 하는 모든 일들을 종이에 써 내려가 보세요.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하루 끝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어떤 이유라도 밤에 이것을 하지 못했다면 다음 날 아침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메일을 체크하고 전화를 하고 신문을 보는 게 아니라 그날 해야 할 일을 모두 적어 내려 가는 것이죠. 성공한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을 정해놓고 일을 하며 이들은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체크리스트에 따라서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두 번째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

 

리스트를 실행에 옮기기 전에 이 리스트의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무조건 빠르게만 실행에 옮긴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모든 리스트를 훑어보고 80대 20 법칙을 적용해 보세요. 만약에 10가지의 리스트가 있다면 그 중에 2개는 정말 중요한 것일 겁니다. 그리고 나머지 8개는 덜 중요한 것이겠죠. 때로는 90대 10법칙이 될 수도 있을 거예요. 이 리스트를 작성하고 여러분들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만약에 일이 있어서 이 중에 한 개밖에 완료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완벽히 끝내야 할 업무 딱 한 가지만 정해 보세요.

 

저는 지난가을에 36일 동안 15개국을 돌아다녀야만 했습니다. 모든 리스트를 끝낼 수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어요. 그래서 저는 가장 중요한 일을 줄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우선순위 작업을 미리 해놓는다면 여러분들은 다음 날을 체계적으로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세 번째 가장 중요한 일을 시작하고 그 일을 끝낼 때까지 멈추지 마세요.

 

인생의 모든 성공은 프로젝트의 완성과 함께 옵니다. 멀티 테스크라고 불리는 프로젝트가 있어요. 이 프로젝트 안에는 해야 할 몇 가지 업무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해야 할 일은 프로젝트를 조직화하고 해야 할 업무들을 순서대로 정렬하는 겁니다. 그리고 한 가지 업무가 끝날 때까지 다른 일을 시작하지 마세요. 이 프로세스를 싱글 핸들링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여러분들이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성공 전략이에요.

 

가장 중요한 일을 시작하고 마무리 짓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은 생산성을 50% 이상 향상할 수 있을 겁니다.

 

첫 번째 계획을 세우는 데 시간을 아끼지 마세요. 두 번째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세 번째 가장 중요한 일들을 먼저 시작하고 마무리를 지으세요. 하루를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는 이 세 가지 팁을 통해서 실행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생각하며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