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라즈베리파이4

라즈베리파이4 데이터베이스 연동 php 에러 보이게

지구빵집 2022. 5. 22. 16:57
반응형

 

 

라즈베리파이4에서 mariadb 데이터베이스를 php 스크립트로 나오게 하는 프로그램이 잘 돌지 않는다. 잘 모르지만 이렇게 저렇게 에러 원인을 찾아서 겨우 해결했다. 질문에 꼭 맞게 해결책을 블로그에 올린 개발자에게 감사한다. 그들이 죽도록 겪고, 고생했으니 남길 줄도 안다. 그들을 존경하고 나 역시 기록으로 남긴다. 누군가에게는 절실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우선 데이터베이스 연동할 때 화면에 에러 났다는 문장이 나오지 않는데 이런 경우는 라즈베리파이에서 php 에러 구문이 막혀있기 때문이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한다.

 

우선 php.ini 파일을 연다. php.ini 파일 위치를 찾는 방법은 /var/www/html 폴더 아래에 다음 코드를 phpinfo.php 파일로 저장한다. 

 

<?php
phpinfo();
?>

 

만들어 넣었다면 아래와 같이 보여야 한다.

 

$ ls /var/www/html
index.html  info.php  phpinfo.php  viewfarm.php
$ sudo nano /var/www/html/phpinfo.php

 

위 파일을 크로 브라우저에서 실행을 시킨다. 주소줄에 192.168.0.14/phpinfo.php 로 부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설치 위치를 찾을 수가 있다. 

 

 

위치를 찾았으면 php.ini 파일을 nano 에디터를 사용하여 열고

 

sudo nano /etc/php/7.3/apache2/php.ini 연다. 수정한 후 빠저 나올 때는 ctrl-x 누르고 Y 누르고 엔터 치면 된다.

 

php.ini 파일을 아래로 죽 내려가면서 다음 설정변수를 Off에서 On으로 변경한다.

 

display_errors = On

 

아파치 서버를 리스타트해서 php.ini 파일을 적용한다.

 

sudo /etc/init.d/apache2 restart

 

그럼 제대로 php 구문의 에러나 표시 문장이 잘 나온다. ^^

 

 

오리지널 팥빙수는 아무것도 안 들어간다. 심지어 콩가루도 안 들어간다. 얼음가루에 달지 않은 팥고물, 그냥 하얀 인절미 3개가 나온다. 순수함 그 자체인 팥빙수다. 먹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