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음식을 사용하는 방법

지구빵집 2022. 7. 18. 07:51
반응형

 

 

우리 자신이 그토록 소중한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가? 자기 몸을 가장 아끼는가? 그런 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조차 대부분 자기를 학대한다. 특히 먹을 것으로 학대한다. 쥐약도 즐겁게 먹으면 약이 된다고 쉰소리를 하지만 독은 독이다. 우선 첫 째, 즐겁게 식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면을 매 끼마다 먹어도 즐겁게 먹으란 말이다. 최소한 건강을 해치지는 않는다.

 

음식을 오래 씹는다. 신기하게도 음식을 오래 씹으면 그 오묘한 맛에 대한 새로운 느낌을 갖게 된다. 무엇이든 다 맛있다. 특히 야채와 풀떼기, 고기를 오래 씹어라, 죽이 될 정도로 오래 씹어라. 특히 양념과 재료 본연의 맛은 오래 씹을수록 설설 기어 나온다. 그때를 노려 맛을 포획한다.

 

배부르게 먹지 말고 80%만 먹는다. 이 조언은 무조건 지켜야 한다. 그냥 배부르면 숟가락 놓는다. 더 먹고 싶을 때 과감하게 숟가락과 젓가락을 가지런히 놓는다. 어리석은 사람이 많이 먹고, 언제 또 먹을 기회가 오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이 먹는다. 진화가 덜 된 사람이 몸에 털이 많고 많이 먹는다. 적게 자주 먹는 습관은 운동을 좀 덜 하더라도 건강을 주는 습관이다.

 

 

우울증과 우울한 기분은 우리 신체 건강과 별개가 아닙니다. 올바른 식단은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킴벌리 윌슨  

 

 

기분을 좋게 하기 위해 음식을 사용하는 방법

 

1. 기분 장애의 지속은 더 광범위한 해결책을 요구합니다. 새로운 증거는 우울증 위험, 중증도 및 회복에 대한 영양 문제와 같은 생활 방식의 측면을 나타냅니다.

 

2. 염증 및 기타 요인은 음식과 기분을 연결합니다. 전체 식품,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항염증 특성, 장내 미생물에 대한 영향 및 기타 경로를 통해 우울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개방성과 인내심을 가지고 식사에 대한 변화에 접근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식단에 건강에 좋은 새로운 음식을 추가하고 음식을 준비하는 다양한 방법을 실험해 보십시오.

 

4. 새롭고 관리하기 쉬운 습관을 형성할 준비를 하십시오. 정기적으로 반복할 수 있는 변경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미 섭취하고 있는 음식에 건강한 재료를 포함시키십시오(예: 샌드위치의 흰 빵을 통밀 빵으로 교체).

 

5. 지방산을 위해 생선을 먹습니다. 고등어와 연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은 두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메가-3 지방 EPA와 DHA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6. 장내 미생물의 핵심 식품인 섬유질에 집중하십시오. 좋아하는 음식(예: 백미 대신 현미)을 섬유질이 더 많은 음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7.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식단에 혼합하십시오. 과일, 야채, 견과류, 씨앗, 콩, 통곡물, 허브 및 향신료가 모두 포함됩니다. 당신이 먹는 무엇이든 하나(또는 그 이상)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8. 발효식품을 먹습니다. 김치, 콤부차, 케피어, 치즈, 요구르트 등은 장내 미생물의 다양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9. 고도로 가공된 음식, 단 음료 및 알코올을 제한하십시오. 첨가당, 정제 탄수화물, 가공육, 튀김/패스트푸드 및 포화 지방이 많은 식단은 우울증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기사 출처: 기분에 도움이 되는 음식 사용 방법

 

 

사진은 기사 출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