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C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20일 과정

지구빵집 2022. 9. 13. 07:31
반응형

 

 

지난 40~45년 동안 C 언어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인정받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입니다. 사실, 그것은 엄청난 수의 개발자들에게 첫 번째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실제로 C 언어로 프로그래밍 여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C 언어는 기초 지식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높여 다른 높은 수준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기초 수준의 많은 기본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레벨 프로그래밍 언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C 프로그래밍에 대한 능숙도는 고려하고 C 언어 학습을 시작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C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20일 과정

 

한편 C는 Dennis Ritchie 가 개발한 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 언어는 주로 운영체제를 작성하기 위한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로 개발되었으며 Microsoft Windows , Linux 등과 같은 다양한 주요 플랫폼의 개발에 사용됩니다. 또한 C 언어에는 다양한 내장 기능을 제공하는 풍부한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동적 메모리 할당도 제공합니다. 여기 이 기사에서 우리는 C 언어를 단 20일 만에 배우기 위해 따라야 하는 철저한 커리큘럼 또는 로드맵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1. C언어 입문 (Day: 1)

 

이것은 C 언어의 본질을 알고 이해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언어의 기원 , 기능 및 응용 프로그램 , C 프로그램을 컴파일하고 실행하는 방법 등과 같은 C 언어의 기본 사항을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첫 번째 C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만들어야 합니다. C 프로그래밍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으려면 이 초기 단계에서는 최대한 언어의 기초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2. 변수, 데이터 유형 및 연산자 살펴보기 (Day: 2-3)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동안 다른 프로그래밍 개념에 앞서 변수 , 변수를 정의하고 저장하는 방법(데이터 유형) , 논리 및 수학 연산을 수행하는 방법(연산자) 등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주제는 C 프로그래밍 기술을 배우기 위한 기본적인 필수 사항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한편 C에서 변수의 범위를 지정하는 방법, C에서 유형 변환을 수행하는 방법, 연산자 유형 등과 같은 몇 가지 다른 관련 주제도 여기에서 다루어야 합니다.  

 

 

3. 제어 흐름 설명 이해(일: 4-5)

 

이제 프로그램 실행의 흐름을 제어하는 ​​프로세스를 이해할 때입니다. 제어문이 무엇인지, 어떻게 구현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조건문 , 루프 , 점프 문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을 이론적으로 이해한 후 프로그래밍 문제를 해결하고 기본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구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보다 명확한 설명을 위해 Switch 문 , Continue 문 , Break 문 등과 같은 몇 가지 추가 주제를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4. C에서 배열 및 문자열 처리 배우기 (일: 6-7)

 

제어 흐름 문을 살펴본 후에는 이제 C의 배열 및 문자열 처리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배열은 동일한 유형의 고정된 수의 값을 보유하는 데이터 모음인 반면, 문자열은 실제로 null 문자 '\0' 으로 끝나는 문자의 1차원 배열입니다. 배열을 선언하고 요소에 액세스 하는 방법 , 다차원 배열이 무엇인지 , 문자열 라이브러리 함수 및 기타 관련 주제를 이해해야 합니다. 

 

 

5. C에서 함수 익히기 (일: 8-10)

 

위에서 언급한 주제를 완료했으면 이제 C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둥인 C의 함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함수는 특정 작업이나 계산을 수행하는 코드 블록입니다. 사용자 정의 및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 C의 함수 프로토타입 , 함수 호출(값에 의한 호출 및 참조에 의한 호출 ) 및 기타 여러 가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한편, C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이해하려면 스토리지 클래스 , 재귀 등과 같은 몇 가지 다른 중요한 주제를 살펴봐야 합니다. 

 

 

6. 포인터, 구조체, 공용체에 대해 알아보기 (일: 11-13)

 

자, 이제 Pointers , Structures , Unions 등과 같은 좀 더 심층적인 개념을 사용하여 C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더 깊이 들어가 보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포인터는 다른 변수의 주소나 메모리 위치를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또한 구조, 공용체, 열거형 등은 고유한 기능과 사양을 가진 사용자 정의 데이터 유형입니다. 포인터를 선언하고 초기화하는 방법 , Double Pointer에 대해, Structure & Union을 정의하는 방법 및 기타 관련 개념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7. 동적 메모리 할당 및 LinkedList 이해 (일: 14-17)

 

또한 동적 메모리 할당, 연결 목록 등과 같은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 동적 메모리 할당은 런타임 중에 수동으로 메모리를 할당하는 프로세스입니다. malloc() , calloc() , free() 및 realloc()을 사용하여 C에서 동적 메모리 할당을 배워야 합니다. 또한 연결 목록은 각 노드가 데이터 필드와 목록의 다음 노드에 대한 참조를 포함하는 선형 데이터 구조입니다. 또한 데이터 구조가 각 프로그래밍 언어의 중추이므로 Stack , Queue 등과 같은 여러 적절한 데이터 구조를 다루어야 합니다. 

 

 

 

 

8. C에서 파일 관리 및 전처리기에 대해 알아보기 (일: 18-20)

 

마지막으로 C의 파일 관리 및 전처리기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C의 파일 처리는 생성 , 열기 , 읽기 , 쓰기 , 특정 위치로 이동 및 파일 닫기와 같은 다양한 작업과 관련됩니다.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기능 등에 대해 학습해야 합니다. 또한 실제 컴파일 전에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C 전처리기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또한 C 프로그래밍의 아키텍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에 주어진 경로를 따른 후에는 경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C 프로그래밍 기술을 구현하고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커리큘럼은 매일 몇 가지 주제를 살펴봐야 하고 단 20일 만에 전체 강의 계획을 다룹니다. 그러니 지체 없이 C 프로그래밍 세계로 뛰어들어 다양한 직업 기회를 위해 프로그래밍 기술을 향상하십시오! 

 

참고

초보자를 위한 C 프로그래밍 과정 

 

 

워크샵 인 제주 아일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