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C 프로그래밍을 위한 로드맵

반응형

 

 

C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C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범용, 고급, 컴파일러 기반, 기계 독립적 구조 언어입니다. 범용 언어는 모든/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C 언어로 디자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응용 프로그램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운영 체제 [ 예 : dos, win, Unix… ...]
  • 편집기 [ 예: 메모장, 워드패드 ]
  • 상업용 애플리케이션
  • 데이터베이스
  • 번역기
  • 장치 드라이버, 그 외에 더 많은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가 C 언어에서 직간접적으로 구문/기능을 차용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C 언어만이 평생 필요한 프로그래밍 논리를 지울 수 있습니다. C 언어를 배우면 다른 언어로 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해당 언어를 마스터하는 데 시간이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C는 모듈식/절차적 언어입니다. C 구조의 개념이 있으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클래스에 대한 주제를 쉽게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C Language

 

컴퓨터 공학을 공부하고 싶다면 먼저 C 프로그래밍부터 시작하세요. 그렇지 않고 코딩을 좋아하지만 Computer System 과목이 아니라면 파이썬이나 좋아하는 다른 무엇이든 같은 프로젝트 기반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컴퓨터 과학 학생의 기본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여기서 프로젝트는 최우선 순위가 아닙니다.

 

이제 C 언어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C 언어를 배우기 위해 아래 순서를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프로그래밍 언어를 시작하기 전에 숫자를 다른 숫자로 변환하는 것과 같은 숫자 체계에 대한 지식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프로그래밍 주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훌륭한 프로그래머가 되는 데 도움이 되는 한 가지는 새로운 주제에 대해 배우고 구문을 기록할 때 노트북과 펜을 휴대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C 언어의 개념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다루어야 하지만 주제에 대한 설명은 표시하지 않는 주제별 주제만 표시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 C 프로그래밍 소개.

  • C의 역사
  • C의 중요성
  • C 프로그래밍 언어 표준
  • C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이 서론은 공부하는 데 필요하지 않지만 여행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 C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

> C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 C 컴파일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 링커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 컴퓨터 메모리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합니까?

> 실행 파일이란 무엇입니까?

> 터미널을 사용하여 첫 번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변수란 무엇이며 변수 및 명명 규칙을 선언하는 방법.

> 키워드 및 식별자

> 정적 변수 대 전역 변수

> ASCII 테이블 [ 문자의 시작과 끝, 숫자와 같은 값을 나타내는 용어를 기억하십시오. ] — 다루기 전에 기본 숫자 체계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 기본 입출력 기능 — printf 및 scanf.

> 탈출 시퀀스와 그 효과

> 자리 표시자/변환 지정자.

> 형식화된 입력 및 출력

> 데이터 유형의 기본 및 데이터 유형의 유효한 범위.

> C의 size_t 데이터 유형

> C로 타이핑하는 방법

> 연산자 소개

  • 산술 연산자
  • 관계 연산자
  • 논리 연산자
  • 할당 연산자
  • 증가 및 감소 연산자
  • 조건 연산자
  • 비트 연산자
  • 특수 연산자.

 

C 프로그래밍

 

> 연산자의 우선순위 및 연관성

>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SDM)

  • 요구 사양
  • 문제 분석
  • 설계 및 알고리즘 표현
  • 구현
  • 테스트 및 검증
  • 문서화

> 선택 구조 / 조건 구조 [ if, if else, else if , nested if]

> 프로그래밍 스타일/ 들여 쓰기 스타일

> 단락 평가

> 다중 선택 스타일 [대소문자 전환]

> 부호 있는 크기를 사용한 데이터 표현

> 반복 구조 / 루프[ while, do while, for, 무한 루프 ]

> 루프 제어문 [ break , continue ]

> 중첩 루프

### 루프를 사용하여 별 프로그램의 최소 20개 피라미드를 풉니다. 루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배열 소개

> 정의, 선언, 초기화 및 배열 요소 액세스.

> 배열의 지정 초기화

> 다차원 배열에 대해 알아봅니다.

### 1차원 배열을 사용하여 최소 30개의 문제를 풀고 2차원 배열을 사용하여 최소한 행렬 덧셈 및 곱셈 문제를 풉니다.

> 배열에서 검색 및 정렬 [ 버블 정렬, 선택 정렬, 삽입 정렬, 선형 검색, 이진 검색] — 이러한 기본 알고리즘은 알고리즘 개념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문자 배열 및 문자열 소개

> 문자열 변수 선언 및 초기화

> 유용한 문자열 처리 라이브러리

  • <ctype.h>
  • <string.h>
  • <stdlib.h>

> 함수 Function 소개

> 함수 선언 및 정의

> 매개변수와 인수의 차이점.

> 값에 의한 호출 및 참조에 의한 호출

> 정적 및 동적 범위 지정

> 용어- 힙 , 스택 이 하는 일.

> 재귀 개론

> 재귀 유형 [직접, 간접, 꼬리 및 노 꼬리]

> 재귀의 장점과 단점.

### 재귀를 사용하여 최소 10개의 문제 해결

> 함수에 배열 전달하기

> 함수에 문자열 전달

> 변수의 범위, 가시성 및 수명

> 자동 변수, 외부 변수, 정적 변수, 레지스터 변수

> 포인터 소개.

> 정의, 선언, 초기화 및 액세스 포인터.

> 포인터의 연산자 값.

> 배열과 포인터

> 포인터와 문자열

> 포인터 배열

> 함수 인수로서의 포인터

> 함수에 대한 포인터

> 포인터의 장점

> 포인터와 기능

> 2차원 배열에 대한 포인터 사용

> 문자열 리터럴.

> 동적 메모리 할당[malloc(), calloc(), realloc(), free()].

> 연결 리스트의 개념

> 연결 리스트의 적용

> 연결 목록 대 배열

> c의 구조 및 조합

> 구조체 멤버 선언 및 액세스

> 구조의 배열

> 구조 및 기능

> 전처리기 소개

> 매크로 대체, 파일 포함, 컴파일러 제어 지시문

> C에서 파일 관리

> 파일 및 스트림

> 파일 정의, 열기 및 닫기

> 파일에 대한 입출력 작업

> I/O 작업 중 오류 처리

> 명령줄 인수

>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오류

> 프로그램 테스트 및 디버깅

> 프로젝트:

  • 도서관 관리 프로젝트
  • 캘린더 애플리케이션
  • 학생 정보 프로젝트
  • 사무실 관리 시스템

 

C 언어를 시작하고 계속 배우십시오. 감사합니다! 

 

 

그랜드 캐년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의 성공을 위해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