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파울로 코엘료 인생에서 중요한 8가지

지구빵집 2023. 2. 1. 09:33
반응형

 

 

'연금술사' 저자인 파울로 코엘료는 트위터에서 자신의 책을 인용하면서 "인생에서 중요한 8가지"를 올렸습니다. 이 글은 그를 팔로우하는 천만 명의 사람들은 물론, 1000명이 넘는 리트윗을 통해 사람들에게 잠시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준 것 같습니다. 이제 파울로 코엘료가 전하고 싶은 인생에서 중요한 8가지, 어떤 내용인지 살펴볼까요? 

 

 

1. 우리는 저마다 목적을 가진 존재다. 

 

그가 무엇을 하는가는 중요하지 않네.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은 세계의 역사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은 그 사실을 모른다.

 

2. 자신과 자신의 꿈 사이에는 두려움만 있을 뿐이다. 

 

두려움에 굴복하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마음과 대화를 할 수 없을 거예요. 고통 그 자체보다 고통에 대한 두려움이 더 나쁜 거라고 당신 마음에게 알려주세요. 

 

3. 실수도 삶의 일부분이다. 

 

길을 찾았을 때,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당신은 실수를 할 수 있는 충분한 용기가 필요해요. 실망, 패배, 절망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길을 보여주는 도구입니다.

 

4. 사랑을 외부에서 찾지 마라. 

 

사랑은 다른 사람아 아닌 우리 자신에게서 찾을 수 있다. 우리는 사랑을 일깨울 뿐이다. 하지만 사랑을 일깨우기 위해서 다른 사람이 필요합니다.  

 

5. 자신이 변하면 세상도 함께 변한다. 

 

우리가 사랑할 때, 우리는 항상 우리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가 우리보다 더 나아지려고 노력할 때, 우리 주변의 모든 것들도 더 좋아집니다.

 

6. 나의 삶을 살아라.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 자신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없다.  

 

7. 내 감정을 대신 책임져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사랑한다면, 아무도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우리는 각자 자신의 감정에 책임이 있고, 우리가 느끼는 감정에 대해 다른 사람을 비난할 수 없다. 

 

8. 진실하라. 

 

만약 여러분이 성공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한 가지 규칙을 존중해야 합니다; 절대로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지 마세요.

 

자신의 책을 인용하여 "인생"에서 중요한 8가지 문구를 전달하는 파울로 코엘료, 그의 조언을 살펴보면 무엇보다도 스스로에게 속이지 않고 자기만의 삶, 철학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더 나은 삶을 향한 도전은 고통이 오더라도 결코 두려워 할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https://www.opencollege.kr/stories/a1343f08-a136-477c-b92a-bfa5596e3bc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