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세미콜론 사용 방법 ; 아름답고 미묘한 질감

지구빵집 2023. 1. 21. 10:13
반응형

 

 

세미콜론은 모든 구두점 중에서 가장 논란이 많고 혼란스럽고 두려운 것입니다. 그러나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언어를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미묘하고 강력한 도구입니다.

 

세미콜론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1. 목록

2. 완전한 절 연결 

 

 

1. 목록

 

각 항목을 쉼표로 구분하여 목록을 작성할 때 항목 자체에 쉼표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습니까? 엉망이야. 이러한 목록에서 쉼표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세미콜론을 입력하십시오. 

 

예를 들어... 일부 유명한 서사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Dante의 Divine Comedy; Homer의 Iliad와 Odyssey; 익명의 길가메시 서사시; Ludovico Ariosto가 쓴 Orlando Furioso. 세미콜론은 명확성을 더합니다. 

 

2. 연결 절

 

세미콜론이 정말 빛나는 곳입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세미콜론에는 마침표와 쉼표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둘 사이의 혼합이기 때문입니다. 마침표의 확정성은 없지만 쉼표보다 강력합니다. 

 

세미콜론은 두 개의 완전하고 독립적인 절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완전한 절은 그 자체로 문법적으로 의미가 있는 절입니다. 여기에 예가 있습니다. 

 

- 나는 항상 당신을 위해 여기 있을 것입니다. 내 말은.

-나는 항상 당신을 위해 여기에 있을 것입니다.

- 나는 항상 당신을 위해 여기 있을 것입니다; 내 말은. 

 

쉼표를 사용하려면 접속사를 사용해야 하지만 마침표를 사용하면 절이 너무 뚜렷해집니다. 세미콜론을 사용하면 두 개의 아이디어나 진술을 마침표로 구분하는 것보다 더 밀접하게 연결하고 쉼표와 접속사보다 더 간결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장과 단락의 구조에 다양성을 더해줍니다. 세미콜론으로 결합된 두 개의 절은 고유한 문장을 형성합니다. 절을 연결하거나 분리하기 위한 다른 대안에 더 많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세미콜론은 스타일과 의미 면에서 글에 완전히 다른 질감을 더합니다. 언어 공구함에서 가장 아름답고 미묘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세미콜론은 스타일과 의미 면에서 글에 완전히 다른 질감을 더합니다. 언어 무기고에서 가장 아름답고 미묘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문신할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