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라즈베리파이4

라즈베리파이4 Window 삼바 연결 안될 때

지구빵집 2023. 1. 5. 09:28
반응형

 

 

라즈베리파이4 samba 서버 설치하고 윈도우 주소줄에 IP 주소 넣고 연결을 시도하는데 연결이 안된다. 몇 번 시도하다 혹시 윈도우10 설정에서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검색해보니 역시나 윈도우에서 네트워크 허용을 설정해야 한다. 아래는 SAMBA 설정 사이트를 참고했다. 

 

라즈베리파이 samba 서버 설치와 접속방법은 링크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아래를 참고해서 잘 따라하면 윈도우에서 라즈베리파이로 연결이 잘 됩니다.

 

우분투 환경과 윈도우간에 삼바로 네트워크 연결을 하려 할 때, 윈도우 10에서 SAMBA가 연결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윈도우 10의 환경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먼저 "Windows Key + S" 키를 눌러서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어판을 실행

 

제어판이 실행되면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말고 프로그램을 클릭).

 

 

제어판이 실행되면 " 프로그램 "을 클릭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클릭합니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Windows 기능 창이 뜨면 중간에 "SMB 1.0/CIFS 파일 공유 지원" 항목이 있습니다. 모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잘 설정이 되어 있다면 부팅 할 필요없이 다음 단계로 갑니다.

 

 

SMB 1.0/CIFS 파일 공유 지원

 

재부팅 메시지가 나오는데 재부팅합니다. 재부팅이 되면 "Windows Key + S" 키를 눌러서 "gpedit.msc"을 실행합니다.

 

 

gpedit.msc

 

gpedit.msc 창이 실행되면, 옆의 항목 중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Lanman 워크스테이션"을 선택합니다.

 

 

gpedit.msc

 

위의 그림에서 "보안되지 않은 게스트 로그온 사용"을 클릭합니다.

 

 

보안되지 않은 게스트 로그온 사용

 

그림과 같이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 재 부팅을 합니다. SAMBA 연결을 위해서 "Ctrl + R"키를 눌러 실행창이 뜨면 접속하고자 하는 SAMBA 서버의 IP주소를 입력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AMBA 서버의 IP주소를 입력

 

 

위에서도 부팅하지 말고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아름다운 네트웍 접속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즐 개발~~

 

 

아름다운 네트웍 접속

 

 

라즈베리파이4 Window 삼바 연결 안될 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