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라즈베리파이4

Raspberry Pi 화면 캡쳐 방법

지구빵집 2023. 1. 17. 09:44
반응형

 

 

당신의 프로젝트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은 유익한 일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노력에 감사할 것입니다. 실행 화면을 캡처하면 자신의 프로젝트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는 일은 간단합니다. 스크린샷을 사용하여 작업 이미지를 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작업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작업을 라이브 사진으로 캡처하고 싶어하지만 고품질의 작업 이미지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데스크톱 화면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쉬운 더 나은 소프트웨어가 있는데 왜 라이브 캡처를 사용합니까? 대부분의 경우 누군가가 화면 이미지를 캡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부 상황에서는 프로세스를 문서화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제공해야 합니다. 스크린샷을 찍는 것이 현 상황에서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라즈베리 파이 OS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끝까지 함께 해주시면 가장 좋은 스크린샷 찍는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 Raspberry Pi에서 Scrot를 통해 스크린샷 찍기

 

Scrot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스크린샷을 찍는 것이 결코 더 쉬울 수 없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Raspberry Pi에 사전 설치되어 있으므로 터미널에 명령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 번의 키 입력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Prnt Scrn" 키를 누르기만 하면 스크린샷이 홈 폴더에 저장됩니다. 홈 폴더로 이동하여 저장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캡처 화면의 저장 위치는 루트 폴더인 '/home/pi'입니다.  

 

운영 체제에 Scrot가 없는 경우 다음 명령줄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sudo apt install scrot 

$ sudo apt install scrot

 

터미널 스크롤

 

"Prnt Scrn" 키보드 키(동일한 키 이름은  Print Screen, Prt Sc 여러 이름을 갖는다.)를 사용하여 스크린샷을 찍는 것은 가장 간단한 작업 중 하나입니다. 불편한 점은 다음과 같아요.

"키보드가 없을 경우 어떻게 스크린을 캡쳐하나요? 예를 들면 ssh 원격 접속일 경우?"

"바탕 화면의 전체 스크린샷을 원하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Prt Sc 키를 사용할 경우 화면 전체가 캡처됩니다. Scrot Delay 명령은 이러한 요구를 쉽게 수행합니다. ^^

 

스크린샷을 지정된 폴더에 저장하는 것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scrot -s 명령을 사용하여 창의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한 후 스크린샷 영역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창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원하는 윈도우를 마우스로 선택하세요. 마우스로 포커스 한 화면을 아름답게 캡처합니다.

 

$ scrot -s 

 

scrot -s 명령으로 캡처

 

전체 화면을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터미널에서 "scrot -b"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 scrot -b 

 

아래와 같은 아름다운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scrot -b 실행 캡처 화면

 

 

명령줄을 사용하여 스크린샷 시간을 쉽게 지연시킬 수도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다음을 입력합니다.

 

$ scrot -d number  여기서 number는 지연 시간 초 단위입니다.

 

스크린샷의 시간과 초 수를 지연시키는 위의 명령 구문은 으로 정의됩니다. 스크린샷의 타이머를 추적하려면 "c" 플래그와 함께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 scrot -cd 5 

 

위 두 가지 명령어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pi@raspberrypi:~ $ scrot -d 3
pi@raspberrypi:~ $ scrot -cd 5
Taking shot in 5.. 4.. 3.. 2.. 1.. 0.
pi@raspberrypi:~ $

 

 

기본 목표가 활성 창의 스크린샷만 캡처하는 것이라면 터미널 명령 "scrot-u"를 사용하십시오. $gpio readall 명령을 수행한 후 $scrot -u 명령을 실행한 스크린 캡처 화면입니다.

 

$ scrot -u 

 

scrot -u 명령

 

 

Raspberry Pi가 헤드리스 모드에서 실행되도록 설정된 경우 Scrot는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는 Raspberry Pi 구성에서 SSH를 활성화하여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하려면 액세서리 메뉴에서 찾을 수 있는 Raspberry Pi 구성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인터페이스 옵션으로 이동하여 SSH를 활성화하십시오.  

 

SSH를 활성화한 후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터미널에 아래 명령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명령을 띄어쓰기 없이 입력하세요. 전체 화면을 캡처합니다.

 

$Display=:0 scrot 

 

pi@raspberrypi:~ $ Display=:0 scrot

 

2 : Raspberry Pi에서 GNOME 스크린샷 앱을 사용하여 스크린샷 찍기 GNOME Screenshot은 데스크탑의 스크린샷을 캡처하는 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경량 유틸리티입니다. 이전에는 gnome-utilities 패키지에 포함되었지만 이제 독립 실행형 패키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 아래 언급된 명령줄을 입력하여 그놈 스크린샷 소프트웨어를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sudo apt install gnome-screenshot 

 

그놈 스크린샷에는 훨씬 사용하기 쉬운 GUI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터미널과의 상호 작용을 피하고 싶다면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내에서 선택한 스크린샷을 수동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그놈 스크린샷을 실행하려면 Raspberry Pi 메뉴로 이동하여 액세서리를 클릭하고 스크린샷을 실행하십시오.  

gnome-screenshot

 

소프트웨어에서 세 가지 캡처 모드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캡처" 옵션을 선택하려는 경우 전체 화면을 쉽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창 가져오기" 옵션을 선택하면 현재 창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잡을 영역 선택" 옵션을 사용하면 캡처할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에 지연을 추가하거나 아주 쉽게 약간의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찍기" 옵션을 클릭하면 저장된 스크린샷의 이름과 위치를 제공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gnome-screenshot

 

사진을 저장하지 않고 문서에 직접 넣고 싶다면 "클립보드에 복사" 옵션을 클릭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gnome-screenshot

 

 

결론

 

지금보다 Raspberry Pi OS에서 다른 사람과 프로젝트 스냅을 공유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그러나 선호하는 스크린샷 방법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여기서는 Raspberry Pi 운영 체제에서 scrot 및 GNOME 스크린샷 앱을 통해 스크린샷을 찍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을 언급했습니다. 두 절차 모두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2023년 1월의 두 번째 주말입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편안한 휴식 되세요~^^ 

 

 

참고

How to take screenshot in Raspberry Pi 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