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Prompt 사전

취업, 경력, 인터뷰를 위한 프롬프트 30+

지구빵집 2023. 8. 2. 20:29
반응형


면접 치트 시트에 대한 채팅GPT의 프롬프트

모든 구직자를 위한 프롬프트

- 저는 [회사/기업 유형]의 [직책]에 대한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면접에서 어떤 기술, 특성 또는 이전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 도움이 될까요?

- 여기 제 이력서가 있습니다: [이력서 텍스트].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으로 입사하기 위해 면접에서 무엇을 이야기해야 하나요?

- 여기 제 커버 레터가 있습니다: [커버 레터 텍스트].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으로 입사하기 위한 면접에서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나요?

- 귀하는 이 직무의 면접관입니다: [직무 설명]. 이 직무 설명을 바탕으로 3~5개의 면접 질문을 생각해낼 수 있나요?

- 귀하는 [직무 설명]의 면접관입니다. 면접 시 지원자에게서 무엇을 기대하시나요?

- 귀하는 이 직무의 면접관입니다: [직무 설명]. 저를 위해 모의 면접을 진행해주세요.

- 저는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에 대해 면접을 보고 있으며, 이것은 직무 설명의 일부입니다: 직무 설명의 [해당 직무 설명 섹션]. 이 직무에는 어떤 책임이 수반되나요?/면접에서 이 기술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나요?

- 준비하고 싶은 면접 질문]을 물어보시면 답변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마치 채용 담당자가 된 것처럼 제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주세요: 제 이야기에서 어떤 요소가 돋보였나요? 어떤 부분이 부족했나요? 면접 모범 사례에 비추어 볼 때 제가 잘한 점은 무엇이고, 다르게 할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 저는 [직책]에 대한 면접을 보는데 [채용 관리자가 저에게 물어볼 것 같은 질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질문에 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 회사/회사 유형]에서 [직책]으로 면접을 보는 경우 [일반적인 면접 질문]에 가장 잘 대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저는 [잘 알려진 대기업 이름]과 매우 유사한 회사에서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질문을 할 수 있나요?

- 회사에서 채용 관리자가 [회사 소개/업무 설명]을 위해 물어볼 수 있는 일반적인 면접 질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저는 [회사/회사 유형]에서 [면접관의 역할]과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면접관은 어떤 종류의 질문을 할 것이며, 저는 어떻게 대답해야 하나요?

-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에 대한 면접에서 채용 담당자에게 가장 좋은 질문은 무엇인가요?

- 회사]의 [직책]에 대한 면접을 보는데 회사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합니다. 면접을 위해 회사에 대해 무엇을 알아야 하나요?

면접 후 프롬프트

- 저는 [회사/회사 유형]에서 [직책]에 대해 면접을 보았습니다. 면접에서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 설명해 주세요]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면접관 역할]을 맡은 면접관에게 감사 노트에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하나요?

- 회사/기업 유형]에서 [직책]에 대한 면접을 보았는데, [면접관 역할]에게 감사 노트를 보내려고 합니다. 제가 작성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감사 노트 초안]. 이 글을 더 잘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이 있나요?

-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에 대한 면접 절차에서 더 이상 진전하고 싶지 않습니다. 거절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이메일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에 대한 면접을 봤는데 면접관에게 후속 질문이 있습니다. 후속 이메일에서 어떻게 질문할 수 있나요?

경력 변경자를 위한 프롬프트

- 저는 [귀하의 경력]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지만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으로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저는 어떤 종류의 이전 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면접에서 이를 어떻게 보여줄 수 있나요?

- 회사/기업 유형]에서 [직책]으로 면접을 보는데 [특정 경험/기술에 대한 질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이와 관련된 경험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질문에 가장 잘 대답할 수 있을까요?

- 저는 [회사 유형 또는 업종]에서 면접을 본 적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가장 잘 준비할 수 있나요/어떤 종류의 면접 질문을 예상해야 하나요?

- 스타트업에서 면접을 보지만 이전에는 대기업에서 근무했습니다/대기업에서 면접을 보지만 이전에는 스타트업에서 근무했습니다. 어떤 종류의 면접 질문이 나올까요/면접에서 회사 문화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나요?

- 회사/기업 유형]의 [직책]에 대해 면접을 보지만 이전 직책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직책입니다. 저는 [관련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경험을 [직무 설명]과 관련된 이 역할에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나요?

- 저는 [나이]이지만 면접 중인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은 [경력 연수]를 필요로 합니다. 저는 [귀하의 배경]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채용 담당자에게 어떻게 저를 어필할 수 있나요?

특정 면접 상황에 대한 프롬프트

- 저는 [회사/회사 유형]에서 [직종]의 [면접 라운드]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질문을 예상해야 하나요?

- 저는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에 대한 [면접 라운드]에 [면접관 역할]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어떻게 소개해야 하나요/ 제 경험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하나요?

- 회사/회사 유형]에서 [직책]에 대해 [면접관의 역할]과 함께 그룹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관들은 어떤 질문을 할 것이며 어떻게 대답해야 하나요?

- 회사/기업 유형]의 [직종] 면접을 위해 [면접관의 역할] 앞에서 [사례 연구/기술 면접/편집 테스트/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례 연구/기술 인터뷰/시험/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무엇에 집중해야 하나요?

- 회사/회사 유형]의 [직종] 면접을 위해 [면접관 역할] 앞에서 [사례 연구/기술 면접/편집 테스트/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저는 [답변할 내용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답변을 개선하기 위한 피드백이 있나요?

- 저는 말을 더듬거나 면접에서 긴장하거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면접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어떤 조언을 해주시겠어요?

- 회사/회사 유형]의 면접에 늦게 도착했습니다. 채용 담당자에게 어떻게 알려야 하나요/이메일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 회사/회사 유형]에서 [직책]에 대한 면접을 동영상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나요?

- 이전 직장에서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으로 일하다가 해고/해고되었고, 현재 [회사/회사 유형]의 [직책]에 대한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면접관 역할]과의 면접에서 저의 경력 공백을 가장 잘 드러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