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Prompt 사전

Elon Musk보다 10배 더 생산적이 되는 프롬프트 50개

지구빵집 2023. 8. 2. 16:01
반응형

 

 

이 50개의 프롬프트를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Elon Musk보다 10배 더 생산적이 될 수 있습니다.

 

1.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세요.

프롬프트에 집중한다: [주제]의 전문가처럼 행동하세요. 내 목표는 [스킬]을 최대한 빨리 배우는 것입니다. 이 주제를 마스터하기 위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의 목록을 작성합니다.

2. 개념 정의 및 이해

프롬프트: 용어]를 정의하고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를 제시하세요. 정의는 완전하지만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필요한 경우 복잡한 단어를 설명해야 합니다.

3. 여러 주제 연관시키기

프롬프트: [개념 1]과 [개념 2] 사이의 관계를 간단한 단어로 설명하고 설명하세요.

4. 전문가와 상담하고 질문하기

프롬프트: 당신이 [주제]의 전문가가 되어 [특정 질문]에 대해 추천해 주세요.

5. 가장 중요한 용어 학습하기

프롬프트: 내가 [주제]에 대해 알아야 할 핵심 용어는 무엇인가요? 각 용어에 대한 짧고 간단한 정의가 포함된 목록을 작성하세요.

6. 학습 계획 만들기

프롬프트: 저는 [주제]를 배우고 싶습니다. [스킬]을 배우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알려주세요. 기초부터 시작해서 더 어려운 단계로 넘어가세요. 저는 초보자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7. 무엇이든 쉽게 이해

프롬프트: [주제]의 개념을 간단한 용어로 설명해 주시겠어요? 주요 원리를 요약하고 예시를 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세요.

8. 생산성 향상

프롬프트: 스크럼 방법론을 구현하여 [비즈니스]에서 팀 생산성을 향상시키세요.

9. 강력한 브랜드 개발

프롬프트: 골든 서클 모델을 활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세요.

10. 위기 계획 준비

프롬프트: 잠재적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 및 완화하고, 브랜드 평판을 보호하며,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비즈니스]에 대한 위기 관리 계획을 개발하세요.

11. AI를 활용한 경력 함정 발견

프롬프트: 꿈의 직업]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무엇인가요? 이러한 실수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과 자세한 경력 경로를 제시하세요.

12. 엘론 머스크와 상담하기

프롬프트: 제 주장이나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나는 당신이 [머스크]인 것처럼 그것을 비판하기를 원합니다.

13.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롬프트: 저의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주세요. 제 [사용 가능한 예산]의 마케팅 예산이 있고 [타겟 고객]에게 도달해야 합니다. 채널별 예상 ROI를 표로 작성하세요.

14. 소셜 미디어 콘텐츠 계획 만들기

프롬프트: [고객이 원하는 결과]에 대한 [제품/회사]의 다음 주에 대한 창의적인 소셜 미디어 콘텐츠 캘린더를 생성하세요.

15. AI를 통한 감정 중심 마케팅

프롬프트: [감정적 호소]를 사용하여 [이상적인 고객]이 행동을 취하고 [제품/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마케팅 캠페인 개요를 작성하세요.

16. 스킬 세트 기반 수익 창출 아이디어

프롬프트: [기술]과 [예산]을 사용하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모든 아이디어에 대해 5가지 아이디어, 예산 및 단계별 지침을 제공하세요.

17. 연구 지원

프롬프트: 연구 조교 역할을 맡아 [주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 5개를 제공해 주세요.

18. 정의 및 설명

프롬프트: 선생님 역할을 맡아 [용어]에 대한 정의를 내려 주세요.

19. 특정 질문에 답하기

프롬프트: [주제] 전문가 역할을 맡아 [특정 질문]에 대한 추천을 해 주세요.

20. 복잡한 주제 요약하기

프롬프트: [책]의 요점을 몇 문장으로 설명해 주세요.

21. 새로운 기술 배우기

프롬프트: [스킬]을 연습할 수 있는 몇 가지 연습 문제를 제공해 주시겠어요?

22. 리소스 추천

프롬프트: 학습용 [AI 개발] 앱 3개 추천해 주세요.

23. 관련 주제 탐색하기

프롬프트: 내가 탐구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을 나열하세요.

24. 연습 문제

프롬프트: [스킬]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하기 위한 객관식 연습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25. 기억에 남는 태그 라인 또는 슬로건 만들기

프롬프트: 내 [브랜드, 제품 또는 캠페인]의 본질을 요약하고 타겟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눈에 띄고 기억에 남는 태그 라인 또는 슬로건을 만드세요.

26. 효율적인 이메일 초안 작성

Prompt: [주제]와 관련하여 [받는 사람 이름]에게 명확하고 간결하게 이메일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필요한 세부 사항과 클릭 유도 문안을 포함하여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보장하세요.

27. 대화 조언 제공

프롬프트: 대화, 프레젠테이션 또는 회의에서 [특정 주제 또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세 가지 팁을 알려주세요.

28. 설득력 있는 영업 카피 개발하기

프롬프트: 내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고유한 특징과 이점에 초점을 맞춰 설득력 있는 판매 문구를 작성하세요.

29. 의사 결정 지원

프롬프트: [결정 또는 선택]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분석에 기반한 제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0. 엘리베이터 피치 작성

프롬프트: 저의 [비즈니스, 제품 또는 아이디어]에 대한 30초짜리 엘리베이터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하여 주요 판매 포인트를 강조하세요.

31. 단계별 튜토리얼 개요

프롬프트: [특정 작업을 수행하거나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초보자 친화적인 단계별 가이드를 작성하세요.

32. 지식 테스트하기

프롬프트: [원하는 학습 주제]를 알려주는 간단한 퀴즈를 제공하세요.

33. 초보자를 위한 단순화

프롬프트: 이해하기 쉽도록 [주제]를 단순화하세요. 처음 시작하는 것처럼 설명해 주세요.

34. 효과적인 팀 체크인 수행

프롬프트: 진행 상황을 논의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협업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 간결하고 집중적인 팀 정기 점검 형식을 제안하세요. 이 형식이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세요.

35. 파레토 원칙 활용하기

프롬프트: 원하는 결과의 80%를 얻을 수 있는 [주제 또는 기술]의 20%를 파악하고 이를 마스터하기 위한 집중적인 학습 계획을 제공하세요.

36. 시각화의 힘을 활용하세요

프롬프트: [주제 또는 기술]을 내면화하고 실제 상황에서 성공적으로 적용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도록 시각화 연습을 안내해 주세요.

37. 더 깊은 이해를 위해 파인만 기법 활용하기

프롬프트: 완전 초보자에게 가르치듯 [주제 또는 기술]을 가능한 한 간단한 용어로 설명하세요.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채울 수 있는 자료를 제안합니다.

38. 의도적인 연습 루틴을 실행합니다.

프롬프트: 나의 약점에 초점을 맞추고 개선을 위한 정기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주제 또는 기술]에 대한 의도적인 연습 루틴을 설계하세요.

39. 인터리빙을 통한 학습 최적화

프롬프트: 주제 영역] 내에서 다양한 주제 또는 기술을 혼합하여 학습 계획을 세우고, 이를 통해 보다 탄탄한 이해를 돕고 주제 또는 기술 간의 연결을 촉진합니다.

40. 스토리텔링을 사용하여 기억력과 이해력을 향상시킵니다.

프롬프트: [주제 또는 기술]의 핵심 개념이나 교훈을 매력적인 이야기나 내러티브로 변환하여 자료를 더 잘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41. 복잡한 개념에 대한 정신적 모델을 개발합니다.

프롬프트: 주제 또는 기술]의 핵심 개념을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정신적 모델이나 비유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42. 능동적 회상의 힘 활용하기

프롬프트: 주제 또는 기술]과 관련된 일련의 도전적인 질문이나 문제를 제공하여 이해를 테스트하고 장기적인 유지력을 향상시켜 주세요.

43. 다양한 학습 방식으로 실험하기

프롬프트: 다양한 학습 스타일에 맞는 [주제 또는 기술]에 대한 다양한 학습 리소스(예: 비디오, 책, 팟캐스트, 대화형 연습)를 제안해 주세요.

44. 장기 유지를 위해 간격을 두고 반복을 구현합니다.

프롬프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제 또는 기술]을 효과적으로 복습하여 더 나은 유지 및 회상을 보장할 수 있도록 간격을 둔 반복 일정을 설계하세요.

45.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기

프롬프트: 나의 목표는 [주제]를 가능한 한 빨리 배우는 것입니다. 이 주제를 마스터하기 위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46. 개념 정의 및 이해

프롬프트: [용어]를 정의하고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를 제공하세요. 정의는 완전하지만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필요한 경우 복잡한 단어를 설명해야 합니다.

47. 여러 주제 연관시키기

프롬프트: [개념 1]과 [개념 2] 사이의 관계를 간단한 단어로 설명하고 설명하십시오.

48. 전문가와 상담하고 질문하기

프롬프트: [주제]의 전문가 역할을 해주시고 [특정 질문]에 대해 추천해 주세요.

49. 가장 중요한 용어 학습하기

프롬프트: [주제]에 대해 알아야 할 핵심 용어는 무엇인가요? 각 용어에 대한 짧고 간단한 정의가 포함된 목록을 작성하세요.

50. 학습 계획 만들기

프롬프트: 주제]를 배우고 싶습니다. [스킬]을 배우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알려주세요. 기초부터 시작해서 더 어려운 단계로 넘어가세요. 저는 초보자임을 명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