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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의 서재

"Thinking, Fast and Slow"의 10가지 중요한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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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Thinking, Fast and Slow""의 10가지 중요한 포인트

 

1. 시스템 1은 타고난 것이다

 

우리의 사고 과정과 관련된 두 가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1️⃣System 1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모든 능력을 포함합니다. 시스템 1은 경험을 해석하는 필터입니다. 직관적인 결정을 내릴 때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2. 시스템 2는 시스템 1의 일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2️⃣System 2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각 활동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주의가 분산되면 방해를 받습니다. 시스템 2의 작동은 종종 선택 및 집중과 관련이 있습니다.

 

3. 두 시스템은 서로를 지원합니다.

 

이 두 시스템은 실제로 통합되어 있고 서로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거의 모든 작업은 두 시스템이 혼합되어 있으며 상호 보완적입니다. 예를 들어, 감정(시스템 1)은 논리적 추론(시스템 2)을 채택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4. 정신적 지름길로서의 휴리스틱

 

휴리스틱은 의사 결정을 내릴 때 우리가 만들어내는 정신적 지름길입니다. 우리는 항상 가장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따라서 휴리스틱은 일상 생활 전반에 걸쳐 에너지를 절약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5. 평균으로의 회귀

 

인간은 행운과 불운의 연속을 미래 결과의 신호로 파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믿음은 이해의 착각/타당성의 착각/계획의 오류/낙관주의 및 기업가적 착각과 같은 몇 가지 정신적 결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6. 뒤늦은 판단은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카네만은 예견할 때는 신중해 보였던 행동이 나중에 보면 무책임하고 부주의하게 보일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인간은 과거의 신념이나 과거에 바뀐 지식을 정확하게 재구성할 수 없습니다.

 

7. 위험 회피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능한 가장 낮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 때문에 위험을 싫어합니다. 위험을 회피하는 의사 결정자는 기대되는 위험의 가치보다 더 낮은 확실한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8. 손실 회피

 

✍️ 손실 회피는 두 가지 동기의 상대적 강도를 의미합니다. 즉, 우리는 이익을 얻는 것보다 손실을 피하려는 동기가 더 강합니다. 기준점은 때때로 현상을 유지하지만 미래의 목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9. 자신의 선호가 이해관계를 반영한다고 믿지 않기

 

최상의 경험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결정은 선택의 합리성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나쁜 소식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선호가 우리의 이익을 반영한다고 완전히 신뢰할 수 없습니다.

 

10. 기억은 우리의 결정을 형성한다

 

우리는 고통은 짧게, 즐거움은 오래 지속되기를 원합니다. 하나의 행복 가치로는 한 순간이나 에피소드의 경험을 쉽게 표현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기분은 기질과 전반적인 행복감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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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king, Fast and Slow"의 10가지 중요한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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