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Maker

FreeRTOS 커널 빠른 시작 가이드

지구빵집 2023. 12. 21. 08:01
반응형

 

 

FreeRTOS 커널 빠른 시작 가이드


이 페이지는 가능한 한 빨리 대상에서 RTOS를 실행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 아래에 있는 "다음 단계 - 추가 읽기" 섹션에서는 지식을 더 쌓고, 일반적인 질문에 답하고, FreeRTOS 전문 사용자가 될 수 있도록 일련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간단한 FreeRTOS 프로젝트 시작하기 문서를 참조하고, 최상의 시작을 위해 FreeRTOS 서적을 참조하세요. 특별한 하드웨어 요구 사항 없이도 무료 도구를 사용하여 FreeRTOS를 실험할 수 있는 FreeRTOS 윈도우 및 리눅스 포트와 QEMU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예비 팁


FreeRTOS를 처음 사용하든 숙련된 개발자이든 항상 configASSERT()를 정의하고, malloc 실패 훅을 구현하고, configCHECK_FOR_STACK_OVERFLOW를 2로 설정한 상태에서 새 개발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RTOS 빠른 시작 지침


FreeRTOS는 다양한 아키텍처와 컴파일러에 포팅되었습니다. 각 RTOS 포트에는 빠르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사전 구성된 데모 애플리케이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각 데모 애플리케이션에는 RTOS 데모 프로젝트 소스 코드 찾기, 데모 프로젝트 빌드 및 대상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전체 정보를 제공하는 문서 페이지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데모 애플리케이션 문서 페이지에서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는 FreeRTOS 호환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을 작성하는 방법을 비롯한 필수 RTOS 포트별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간단한 지침을 따라 몇 분 안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RTOS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합니다:
RTOS 라이브러리는 Git에서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가장 쉽게 시작하는 방법은 모든 공식 포트에 대한 데모 프로젝트가 포함된 FreeRTOS .zip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데모 하나에 아주 작은 부분만 필요하므로 파일 양에 압도되지 마세요! 파일을 편리한 디렉토리에 압축을 풉니다.

2. 관련 문서 페이지를 찾습니다:
"지원되는 장치" 페이지에서 FreeRTOS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업체 목록을 확인합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업체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공급업체의 문서 페이지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개발 보드에 사전 구성된 포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다른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도록 데모 애플리케이션 수정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3. 프로젝트 빌드하기:
RTOS 포트 설명서 페이지의 지침에 따라 FreeRTOS 디렉토리 구조 내에서 필요한 프로젝트를 찾은 다음 데모 프로젝트를 열고 빌드합니다.

4. 데모 애플리케이션 실행하기:
RTOS 포트 설명서 페이지의 지침에 따라 대상 하드웨어를 설정하고,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합니다. 동일한 문서 페이지에서 데모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므로 데모 애플리케이션이 올바르게 실행되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5. 나만의 프로젝트 만들기:
자신만의 FreeRTOS 프로젝트를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선택한 포트에 대해 제공되는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나면 데모 기능과 소스 파일을 점진적으로 제거하고 자체 애플리케이션 코드로 대체합니다.  문제 해결 도움말은 "내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무엇이 문제일 수 있나요?"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읽기


자신만의 FreeRTOS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선택한 포트에 대해 제공되는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것입니다.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에는 데모 함수와 소스 파일을 점진적으로 제거하고 자신만의 애플리케이션 코드로 대체하세요.


다음은 진지한 개발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에 대한 몇 가지 지름길입니다:

 

 

참고 강의

STM32 FreeRTOS 1

STM32 FreeRTOS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