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휴대전화 Wi-Fi 시장 지배

지구빵집 2010. 4. 20. 13:30
반응형
원문출처 : http://www.eetindia.co.in/ART_8800603356_1800005_NT_28d436df.HTM

ABI Research의 새로운 데이터에 의하면 2009년 판매된 약 5억 8000만대의 Wi-Fi 기기중에 1억 4100만대가 휴대전화였다고 한다. Wi-Fi 기술의 편재성과 진보된 휴대전화는 손안에서 고성능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동 통신 업체들, 휴대폰 업계들, 그리고 최종 소비자들은 커버리지 이점, 대역폭 강화, 폭넓은 가용성을 위해 휴대전화에 Wi-Fi를 채택하고 있다.

Wi-Fi 지원 휴대폰에 대한 모멘텀은 Wi-Fi 연합의 엄격한 Wi-Fi 인증시험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에서 찾아볼 수 있다. Wi-Fi 휴대전화 인증 물량은 2008년 대비 2009년에는 142% 증가했다. 현재까지, 500여개의 휴대전화 모델이 Wi-Fi 인증을 받았고, 사용자에게 더 많은 선택 기회를 제공한다.

"Wi-Fi를 제공하는 휴대전화들의 경이적인 성장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동통신업체들과 제조업체들은 Wi-Fi 기술이 인증 프로그램에 의해 독립적으로 인증되는 고신뢰성, 고성능 기술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라고 Edgar Figueroa(Wi-Fi Alliance의 CEO)는 말하였다. "Wi-Fi 인증 프로그램(CERTIFIED programme)은 Wi-Fi를 지원하는 휴대전화들을 사용할 때 끊김없는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라고 그는 덧붙였다.

ABI Research는 이러한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2014년에는 5억개의 Wi-Fi 지원 휴대전화가 판매되고, 스마트폰의 90%가 Wi-Fi를 포함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데이타 중심의 멀티미디어 전화의 시대에, 이동 통신 업체들은 인가된 스펙트럼으로부터 트래픽을 분산시키고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Wi-Fi 기술을 채택하였다. 휴대전화 사용자들이 WI-Fi의 더 높은 데이터 전송률과 실내 수신 이점들 때문에 Wi-Fi를 요구하기 시작하고 있다"라고 ABI Research의 산업 분석가인 Michael Morgan은 말하였다.

휴대전화들을 위한 차세대 주요 기술 진보인 802.11n은 이미 임박해있다. 진보된 Wi-Fi 인증 n 기술은 휴대전화에 나타나기 시작하고 있고, 소비자들에게 향상된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있다. Wi-Fi 인증 n 프로그램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시장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방대한 범위의 성능 특성들을 포함한다.

최초로 10가지 Wi-Fi 인증 n 휴대전화들이 출시되었고 기존 대비 차세대 Wi-Fi 기술의 이점들로 인해, 802.11n으로의 이동이 지속될 전망이다. 2012년까지 802.11n이 휴대전화들에서 지배적인 Wi-Fi 기술이 될 것이라고 ABI 연구는 예상한다. Wi-Fi 인증 n 기술의 초기 휴대전화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더 큰 유효거리과 향상된 커버리지를 제공할 것이다. 데이터 전송이 Wi-Fi 인증 n 기술에서 더욱 효율적이기 때문에, Wi-Fi 기술의 이전 형태에 비해 배터리 수명에 더 적은 영향을 준다. 기업 IT 매니저들은 Wi-Fi 인증 n 네트워크가 기존의 네트워크에 비해 더 큰 용량을 가지므로 단일 네트워크 노드에 더 많은 사용자들을 지원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높이 평가한다.

Wi-Fi 인증 n 기기들은 또한 WMM (Wi-Fi Multimedia) QoS를 포함한다. WMM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음성과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네트워크 자원을 우선순위화한다. 모든 Wi-Fi 인증 기기들은 또한 진보된 WPA2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것을 보장하기 위해 테스트를 받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