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5 3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 RTC, Real-Time Clock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와 Wifi 보드에 있는 RTC(Real Time Clock)은 기능은 정확히 같다. 단지 다른 점이 두 가지 있는데 1. Minima는 RTC에 외부에서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커넥터가 WiFi 보드에는 있고, Minima 보드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2. WIFI 보드에서는 인터넷이 되니 네트워크 시간 프로토콜(NTP)을 사용해 현재 시간을 가져올 수 있지만 Minima 에서는 방법이 없다는 점이다. 그리하여 똑같은 문서를 중복 저장하여 싣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지만 그래도 혹시 참고할 만한 내용이라 위에 설명한 내용은 쏙 빼고 자료를 올린다. 우노 R4 WiFi 보드의 RTC 기능은 문서를 참고한다.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 RTC, Real-Ti..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 USB HID

아두이노 UNO R4 미니마 USB HID UNO R4 미니마를 마우스/키보드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 튜토리얼에서는 키보드 및 마우스 API와 함께 Arduino UNO R4 미니마 보드를 사용하여 마우스/키보드를 에뮬레이션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기능은 게임 컨트롤러, 키보드 확장 또는 기타 HID 장치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력있는 메이커가 되기 위한 유용한 문서를 무료로 다운받으세요~^^ 일년 성찰 가이드 https://kimbongzo.gumroad.com/l/YearReviewGuide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 빠르게 시작하기 https://kimbongzo.gumroad.com/l/Arduino-R4-Minima 아두이노 우노 R4 WiFi 빠르게 시작하기 ht..

미야자키 하야오, ‘가오나시’ 정체 20년 만에 공개

미야자키 하야오, ‘가오나시’ 정체 20년 만에 공개 감독은 가오나시를 우리 주변에 많이 존재하는 사람들과 비유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친숙하지만 실체는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융합되어 자신만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특히, 자신에게 뚜렷한 가치관이나 신념이 없이 타인에게 휩쓸려 살아가는 사람들을 대표하는 캐릭터라고 설명했습니다. 즉, 카오나시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상징합니다. * 주변 사람들에게 휩쓸려 뚜렷한 자아를 잃어버린 사람 * 타인의 의견에 쉽게 동조하고 자신의 의견을 낼 수 없는 사람 * 자신만의 가치관이나 신념이 없이 살아가는 사람 가오나시는 우리에게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자아 정체성, 그리고 삶의 목적에 대해 생각하도록 합니다.

Fun & Other 2024.03.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