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44

포기할 것인가, 끝까지 버틸 것인가? 딥(Dip)과 컬드색(Cul-de-sac)

“딥(Dip)”은 시작과 성공 사이에 놓인 좌절과 침체의 시기를 말한다. 이것은 어떤 일을 새로 시작해서 그것에 숙달되려면 반드시 겪어야 하는 길고 지루한 과정이다. 인생에서 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거의 모든 일에는 딥이 놓여있다. 그리고 인생의 승자에게 큰 대가가 주어지는 것도 바로 이 딥 때문이다. 반면 컬드색(Cul-de-sec)은 ‘막다른 길’이라는 의미의 프랑스어로, 한 마디로 말해 아무리 노력해로 나아질 수 없는 상황을 말한다. 우리가 흔히 ‘장래성이 없다’고 말하는 바로 그런 일이다. 컬드색에 빠지면 우리는 거기에 빠졌다는 것을 인정하고 한시라도 빨리 벗어나야 한다. 컬드색은 우리가 결코 성공할 수 없는 일일뿐더러, 성공할 수 있는 다른 일을 하는 것을 가로막는다. 컬드색은 한시바삐 벗어나야..

개발자의 서재 2024.02.29

아두이노 우노 R4 HID 장애인 키보드 구현

새로 출시한 아두이노 우도 R4는 펌웨어 코드로 컴퓨터의 키보드와아 마우스 제어를 훔치게 할 수가 있다. 그러니까 사용자는 평상시 처럼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중간에 제어를 통해 키입력이나 마우스를 움직여 클릭하는 기능을 구현 할 수 있다. 아래는 그 기능을 구현한 이미지와 코드이다. 각 버튼 기능은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파랑 검정 노랑 흰 빨강 복사 Ctrl-c 붙여넣기 Ctrl-v 크롬에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 잘라내기 Ctrl-x 모두선택 Ctrl-A 마우스를 움직여 드래그 하고 버튼을 누르면 잘 동작한다. 크롬에서 이미지 위에서 노랑 버튼을 누르면 순식간에 저장 된다. 그냥 크롬 전용으로 사용하게 끔 만들까? 흠~ 해자성자 선배를 대동천에서 만났다. 다음주 금요일 따님이 화성 근..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신을 파괴하는 11가지 습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은 누굴까요? 정답입니다.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큰 위험에 빠지면 자신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은 거의 본능입니다. 다시 한번 더 생각해서 이타심을 발휘해 희생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존경을 받아 마땅할 뿐입니다. 사람들은 이 사실을 자주 잊습니다. 마치 다른 사람을 위하면 모두를 얻을 것처럼 생각합니다. 결국 현관의 매트리스로 전락하고 맙니다. 누구도 감사하지 않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스로를 파괴하는 11가지 습관을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인생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을 다른 사람과 나누기를 좋아합니다. 아래 링크는 삶에 도움이 되는 문장을 적은 문서입니다. 삶을 바꾸고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다면 무료니까 다운로드하여 보세요. "일찍 알았더라면..

2024 서울 마라톤 대회 출발 순서 그룹 배정

항상 본질을 잊지 않는다. 달리기 경주의 본질은 개인적인 의지를 공적으로 검증받는 일이다. 달리기의 본질은 그 순간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전부다. 거기에는 모든 마라토너들이 가지고 있는 기록 단축이 끼어들 틈은 없다. 우리는 일직선으로 길게 뻗은 넓은 도로를 달리는 축복에 감사하고 나서야, 비로소 풀코스, 단축한 신기록과 같은 없어도 괜찮은 것들을 가질 자격이 생긴다. 마라톤 경주에서 맨 앞에는 세계적인 선수들이 달리고 그 뒤로 풀코스, 10km 순서대로 기록에 따라 줄줄이 배치한다. 마라톤 경주에서 참가 선수들이 많을 경우 모든 선수들이 출발하는 시간이 한 시간이 넘어갈 때도 많다. 각 조에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3천 명 단위로 나누고, 앞 선수들이 출발하면 다음 조가 5분 후에 출발한다. 외국에서 ..

호모러너스 2024.02.27

아두이노 UNO를 사용한 멀티플렉싱 4 LCD 디스플레이

아두이노 UNO를 사용한 멀티플렉싱 4 LCD 디스플레이 액정 디스플레이(LCD)는 선택한 디스플레이 세그먼트에서 AC 신호에 의해 활성화되며, 이 기능은 LCD 모듈 자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표준 데이터 입력 외에도 디스플레이 주파수 입력 단자도 있습니다. "아두이노 UNO를 사용한 다중화 4 LCD 디스플레이" 회로는 대부분의 LCD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 회로는 자동 대시 보드 디스플레이, 패널 미터, 벽 및 탁상 시계, 계산기에 사용됩니다. 이 기사에서는 일반적인 데이터 라인을 사용하여 4개의 16×2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16×8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이러한 디스플레이가 4개의 데이터 라인을 공통으로 공유하고 각 LCD..

카테고리 없음 2024.02.27

16*2 LCD 디스플레이 두 개를 아두이노와 연결하기

아두이노 프로젝트의 핀 수가 제한되어 있다는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은데, 16*2 LCD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면 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집니다. 다시 말하지만 단일 16*2 LCD 디스플레이는 사용자에게 정보를 표시할 공간이 많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7개의 디지털 입출력 핀으로 2개의 LCD 디스플레이를 아두이노 보드에 연결하는 방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이와 함께 이 2개의 LCD 디스플레이에서 텍스트를 스크롤하는 코드를 살펴봅니다. 아쉽게도 원래 제작자의 사이트는 사라져서 도메인은 판매 중이고, 남아 있는 영상과 코드를 사용해 작성했다. 모든 사라지는 것들은 빨리 사라진다. 다행인 것은 유튜브 사이트에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많이 남아 있다. 회로 연결도 코드 // Connecting multiple 16..

라즈베리파이 5 가장 빨리 화면 띄우기 25분 이내

라즈베리파이를 구입했다면 머뭇거리지 말자. 무조건 연결하고 SD카드 굽고 부팅해서 화면에 나오는 것을 먼저 한다. 그게 시작이다. 시작도 하지 못하면 무엇을 하겠는가? 1. 라즈베리파이 OS인 bookworm을 다운로드한다. 2. 다운로드한 운영체제 파일 압축을 푼다. 3.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Micro SD 카드에 굽는다. 4. 굽는 동안 라즈베리파이를 연결한다. 5. 구운 SD 카드를 꼽고 전원을 연결하면 끝. 아름다운 화면을 감탄하며 감상하자. 이 과정을 이미지로 설명한다. 라즈베리파이 운영체제를 다운 받는 사이트로 이동한다. https://www.raspberrypi.com/software/ 아래 이미지에서 빨간 둥근 네모를 선택하여 이동하여 모든 옵션을 보이게 한..

카테고리 없음 2024.02.23

브람스 교향곡 제3번 3악장 포코 알레그레토 6분 40초

브람스 교향곡 제3번 3악장 포코 알레그레토 6분 40초, 쇼팽의 즉흥 환상곡은 5분 40초, 반젤리스 Conquest Of Paradise (낙원의 정복)은 4분 53초다. 연주 시간은 러너가 1km를 달리는 페이스와 같다. 동료와 대화하며 편하게 달리는 시간이며, 5분 40초로 42km를 달리면 4시간 이내 완주하고, 4분 53초로 마흔 두 번을 달리면 3시간 30분 안에 피니시 라인에 도착한다. 달리기에 집중하면 음악도 들리지 않는다. 발레 공연 무대에서 서 있는 백조도 춤이고, 달리기도 춤이라서 가볍고 우아하게 달린다. 25일 열리는 고구려 마라톤 대회 배번이 도착했다. 풀코스 75021번. 달리기 훈련이야 늘 하는 일이지만 대회를 2주 정도 앞두고 보내오는 배번호를 받으면 지옥으로 가는 티켓을 ..

호모러너스 2024.02.23

KiCad 사용해 나만의 PCB 만들기 전체 과정

나만의 PCB 만들기 - MagPi p.138 참고 나만의 인쇄 회로 기판을 만들어 더욱 전문적인 회로를 만들어 보세요. 완성된 PCB를 사용하여 간단한 홈 오토메이션을 제어하세요. 이전에는 KiCad에서 인쇄 회로 기판(PCB)을 설계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번에는 KiCad의 회로도에서 인쇄 회로 기판 설계로 넘어가서 제조를 위해 보낼 수 있습니다. 부품을 추가하고 납땜하여 완전한 회로를 만듭니다. 이 설계는 밝은 조명 스트립과 모형 철도 조명을 포함한 12V 조명 또는 이전 튜토리얼에서 사용한 5V COB 조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co W를 사용하면 무선 액세스가 가능하므로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제어하거나 홈 오토메이션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필요 사항 > PCB > 납땜인두 및 땜납 > ..

메이커 Maker 2024.02.23

"당장 써먹는 AI 프롬프트 사전" 기사 모음

투데이 환경 경제 신문 속 시원한 프롬프트 사용법 ... IT 교양 도서 '당장 써먹는 프롬프트 사전' 출간 세종 경제 뉴스 IT 교양 도서 '당장 써먹는 프롬프트 사전' 더 낳은 내일을 여는 창 "뉴스웰" [신간] ‘당장 써먹는 AI 프롬프트 사전’ 소셜 미디어 태희 라미경 교수가 생성형 AI 길잡이가 됐다 충북in News ‘챗지피티, 생성형AI’ 이런 말들 어렵다면…『당장 써먹는 프롬프트 사전』

555 발진회로 계산기 (555 Oscillator Calculator)

하드웨어 제작을 위해 555 발진회로를 구상중인데 좋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공유드립니다. 실행파일 출처는 아래 참고자료에 링크 있습니다. 55 발진회로 계산 프로그램 - 내려받아 더블클릭하면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설명 초기 세팅값은 약 60Hz로 맞춰놓았습니다. 각 입력칸에 소숫점 포함 5자리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항 단위는 옴(Ω) ~ 기가옴(GΩ)으로 변경 가능하고 커패시터 단위는 피코패럿(pF) ~ 패럿(F)으로 변경 가능하고 주파수 단위는 헤르츠(Hz) ~ 기가헤르츠(GHz)로 변경 가능하고 시간은 나노초(ns) ~ 초(s)까지 변경 가능합니다. 주파수, 주기 및 듀티 사이클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C555 555 타이머 / 555 timer 555 발진회로 / 555 Oscillator..

메이커 Maker 2024.02.22

라즈베리파이 Pico DHT11 온도 습도 센서, SSD1306 OLED

DHT11 온도 및 습도 센서를 라즈베리파이 Pico 및 SSD1306 OLED와 인터페이스하기 ​ https://programmingdigest.com/interfacing-dht11-temperature-and-humidity-sensor-with-raspberry-pi-pico-and-ssd1306-oled/ ​ 목차 ​ 소개 필요한 자료 라즈베리파이 피코 개요 DHT11 센서 이해 SSD1306 OLED 디스플레이 라즈베리 파이 파이코 핀 다이어그램: 회로 연결 프로그래밍: ssd1306.py: dht.py: main.py: 코드 설명: 결론 관련 문서: ​ 소개 DHT11 온도 및 습도 센서를 라즈베리파이 파이 파이코 및 SSD1306 OLED와 인터페이스하기 - DHT11 온도 및 습도 센서는..

카테고리 없음 2024.02.21

상상하는 것보다 두려움의 크기는 훨씬 작습니다

여러분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두려움의 크기는 훨씬 작습니다. 여러분들이 중요한 시합을 앞두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실제로 본 적은 없지만 시합에 나오는 상대가 아주 막강한 사람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여러분들의 마음속은 어떤 모습일까요. 혹시 이런 모습은 아닐까요. 상대방이 강력하다는 것이 확실할 때 우리는 분명 이런 두려움에 휩싸일 겁니다. 상대방이 아주 강력하다는 것을 모를 때에도 우리는 새로운 무언가에 직면할 때마다 망설이고 주저하게 됩니다. 이 영상에서 코치는 아직 시합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기가 죽어 있는 브록에게 데스 크롤링을 시킵니다. 제레미를 등에 업고 가라고 시키죠. 브록은 여유로운 표정을 지으면서 최대 50야드까지도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이는 브록이 본인의 능력을 잘 파악하고 있는..

동기부여 2024.02.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