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0 3

북콘서트 '당장 써먹는 AI 프롬프트 사전' 프로그램

여하튼 가만히 앉아서 세월이 지나가는 것을 보는 것만큼 슬픈 일은 없다. 더 억울한 일은 지난 후에 '그때 했어야 했는데...'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정말 참을 수 없는 일이다. 지금도 그런 일들은 셀 수 없이 많다. 어떤 일이든 만들어서라도 한다. 요즘처럼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한 적은 없다. 책 구입에 대한 감사와 인공지능 리터러시를 갖추기 위한 행사를 동호회 회원 대상으로 북톤서트를 열기로 했다. 가볍고 즐거운 행사라서 엄청 중요하거나 잘해야 하는 행사는 아니지만 우리는 사자와 같아서 모든 사냥에 최선을 다한다. 아래에 북콘서트 프로그램과 시간, 준비 사항을 짰다. 모든 일엔 계획이 필요한 법이다. 계획에 들어 있지 않은 행동은 가급적 하지 않는다. 계획에 없던 일은 즐거움을 주기도 하지만 대부분 ..

UNO R4 WiFi 네트워크 예제

UNO R4 코어에 포함된 WiFi 라이브러리와 호환되는 예제를 살펴보세요. 아두이노 UNO R4 WiFi에는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네트워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ESP32-S3 모듈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HTTPS, MQTT, UDP를 포함한 프로토콜이 테스트 및 지원되며, 이 문서에서는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Wi-Fi® 지원은 아두이노 UNO R4 코어와 함께 제공되는 내장형 WiFiS3 라이브러리를 통해 활성화됩니다. 코어를 설치하면 WiFiS3 라이브러리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노트: 보드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아두이노 IoT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네트워킹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장치를 구성, 프..

우노 R4 WiFi 자동 완성 키보드로 사용하기

하나를 만들면 100만 개 만들기는 쉽다. 단지 하나를 잘하지 못해서 우리 인생이 그냥 흘러간다.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그러니 하나만 해라. 두 개도 필요 없다. 아래 아두이노 R4를 키보드로 사용하기 위한 첫 단계는 버튼 하나를 동작시키는 일이다. 하나가 잘 동작되면 키보드 100개를 잘 동작시킬 수 있으니까 말이다. 우선 푸시버튼 한 개를 아래와 같이 연결해 동작하는 코드를 연습한다. 아래 회로도에서 붉은색 LED와 버튼에 연결한 저항은 LED카 켜지는 상태와 버튼이 연결된 상태에서 과도한 전류가 아두이노 GND로 흐르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잠깐이라면 상관은 없지만 혹시 모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연결한다. 위 회로도의 버튼을 누르는 동작에 따른 LED ON, OFF를 테스트하는 코드가 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