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인슐린 펌프

로슈ㆍ노보노디스크, 인슐린 펌프 발매 공조



로슈ㆍ노보노디스크, 인슐린 펌프 발매 공조

‘노보래피드 펌프카트’ 약물사용자문委 허가권고


유럽 의약품감독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가 ‘노보래피드 펌프카트’(NovoRapid PumpCart)에 대해 승인을 권고하는 의견을 22일 도출했다.


‘노보래피드 펌프카트’는 노보노디스크社의 속효성 인슐린 제제 ‘노보래피드’(인슐린 아스파르트 [rDAN 유래] 주사제)를 1.6mL 프리필드 인슐린 펌프 카트리지와 결합한 제품이다.

특히 ‘노보래피드 펌프카트’는 로슈社 당뇨관리 사업부의 차세대 ‘아큐첵 인사이트’(Accu-Chek Insight) 당뇨병 치료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한 제품이다.


‘노보래피드 펌프카트’는 당뇨병 치료 및 관리 부문의 글로벌 리더업체들로 손꼽히는 로슈社의 당뇨관리 사업부와 노보노디스크社의 비 독점적 제휴하에 개발된 제품이다.

프리필드 카트리지 및 인슐린 전달 시스템은 당뇨병 환자들의 인슐린 펌프 치료를 한결 간편하게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조사진 :




노보노디스크社의 야콥 리이스 마케팅‧의무(醫務) 담당부회장은 “오늘날 인슐린 펌프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대용량 인슐린 바이알로부터 휴대용 플라스틱 인슐린 저장기를 충진시켜야 하는 등 한층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며 “이제 인슐린 펌프 사용자들은 별도의 취급절차 없이 간편하게 프리필드 인슐린 카트리지를 인슐린 펌프에 연결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이스 부회장은 또 “노보노디스크는 당뇨병 치료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당뇨병 환자들의 삶을 좀 더 편안하게 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던 만큼 새로운 치료대안을 인슐린 펌프 사용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을 환영해마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로슈社 당뇨관리 사업부의 루크 피어스트라테 사장은 “우리의 고객들에게 이처럼 새로운 치료대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새로운 프리필드 인슐린 카트리지를 사용해 우리의 혁신적인 ‘아큐첵 인사이트’ 당뇨병 치료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표적지향적이고 효과적인 인슐린 펌프 치료법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한 당뇨병 관리를 가능케 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노보래피드 펌프카트’는 일부 유럽국가들에서 오는 2014~2015년 중으로 발매에 들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인슐린 펌프는 유럽의 경우 국가에 따라 전체 1형 당뇨병 환자들 가운데 5~15% 정도가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경우에는 40% 가량이 인슐린 펌프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기사출처 : 약업신문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pmode=&cat=&cat2=&nid=169394&num_start=0&csearch_word=%B7%CE%BD%B4&csearch_type=&cs_sc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