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마케팅에 시간을 얼마나 쓰는가? 10분? 30분? 사업 접고 집에 가서 잠이나 자라. 정말 힘들고 버거운 일을 여유 있게 한다는 자체가 무언가 잘못된 것이다. 무언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드는 것, 그것만큼 실제적으로 증명하는 일이 있을까?
최소 두 시간 30분은 쏟아야 한다. 8시간의 1/3은 마케팅에 시간을 쏟아야 한다. 사업은 고객 창출이다. 가장 중요한 일이다. 대표가 직접 하라. 누구에게 맡길 문제가 아니다. 생명과 같기 때문이다. 고객이 없다면 고객을 만들기 위해 몰빵해라.
추천 책 - 부자의 그룻, 사업의 철학케팅에 시간을 얼마나 쓰는가? 최소 두 시간 30분은 쏟아야 한다. 8시간의 1/3은 마케팅에 시간을 쏟아야 한다. 사업은 고객 창출이다. 가장 중요한 일이다. 대표가 직접 하라. 누구에게 맡길 문제가 아니다. 생명과 같기 때문이다. 고객이 없다면 고객을 만들기 위해 몰빵해라.
추천 책 - 부자의 그룻, 사업의 철학
*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 - CRM 재구매 유도 활성화에 필수
* 상세 페이지 템플릿 - 미리캔버스, 칸바
* 콘텐츠 마케팅 템플릿 100
소상공인 맞춤형 하루 10분 콘텐츠 마케팅 루틴 (월~일)
월요일 - 콘텐츠 주제 기획 + 리뷰 확보 전략 세우기
① 릴스 1개 업로드 (이번 주 소개 or 매장 운영 비하인드)
② 이번 주 콘텐츠 주제 정리 (신제품/고객 후기/매장 일상 중 선택)
③ 고객 리뷰 유도 전략 기획 (ex. "후기 남기면 추첨 증정", "구매 후 3일 뒤 자동 문자 발송") -CRM
화요일 - 리뷰 기획, 제작, 유도 콘텐츠 실행 - 꾸준한 노출 중
① 릴스 1개 업로드 (만족도 높은 리뷰 요약 or 후기 영상 편집본)
② 리뷰 유도용 DM/문자 자동 발송 등록
(예: “○○님, 사용해보시고 후기 남겨주시면 다음 구매 시 ○○00 드려요”)
③ 리뷰 남긴 고객 1~2명 선정해 피드백 메시지 작성
수요일 - 상세페이지 콘텐츠 점검 - 반드시 제작, 1주일에 한 번은 업데이
① 릴스 1개 업로드 (상품 사용 팁 / 전후 비교 콘텐츠)
② 클릭률 낮은 상세페이지 1개 점검 → 이미지 1장 추가 or 설명 문구 개선
(예: 자주 묻는 질문, 고객 후기 캡처 이미지, 간단한 비교표 등)
* 상세페이지 안에 gif 파일 반드시 넣어라 -
목요일 - CRM & 재구매 유도 - 마케팅은 신규고객 창출과 재구
① 릴스 1개 업로드 (사장님의 제작 과정 or 고객 사연 중심 콘텐츠)
② 구매자 대상 문자 / 카카오 채널 소식 발송
(배송 완료 후 3~5일 타이밍 기준 → 리뷰 작성 유도 + 다음 제품 추천
③ 최근 리뷰자 중 1명에게 감사 메시지 또는 포인트 제공
* 키워드, SEO 작업(블로그)
* 추천: 한 번 1일 숏폼, 1일 블로그, 노출이 매출이다.
금요일 - 블로그의 날/상세설명용 콘텐츠 발행 (SEO 강화)
① 릴스 1개 업로드 (고객 고민 해결 콘텐츠: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②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or 자사몰 게시판에 콘텐츠 업로드
(예: 키워드 중심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후기 모음” / “성분별 비교")
③ 기존 상세페이지에 해당 블로그 링크 삽입
* 네이버와 구글 키워드 올리기, 콘텐츠는 1일 1회 올린다.
* 블로그 생명력이 길다.
* 블로그는 많이 만들면 만들수록 가게로 오는 표지판이 늘어난다. 당연히 고객은 늘어난다.
토요일 - 상품 리뷰 수집 & 활용
① 릴스 1개 업로드 (고객 리뷰 모음 or 후기 반응 요약) - 리뷰 수집해 활용 - 전환율 높인다. 상세 페이지에 넣는다. 프로모션에도 넣는다. SNS에 올린다. KPI
② 리뷰 3~5건 정리 → 캡처 or 편집 후 SNS/상세페이지용으로 재활용
③ 후기 작성자 중 참여도가 높은 고객에게 DM or 혜택 제공
일요일이라고 논다? 노는 것은 다음 생애에 놀고, 사업이 중요하다. 마케팅 일을 2시간 30분 한다. 일이라 생각하지 말고 일상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은 항상 콘텐츠를 소비한다.
일요일 - 리뷰 수 확인 + 다음 주 준비
① 릴스 1개 업로드 (한 주 요약 + 다음 주 예고 콘텐츠)
② 한 주 동안 모은 리뷰 개수 확인 (목표 30건 이상 달성 여부 체크)
③ 반응 좋았던 콘텐츠 유형 정리 + 다음 주 소재 메모
* 분석, 회고를 반드시 한다. 성과를 측정한다.
* 인강과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진행한다.
매출을 끌어올리는 콘텐츠 마케팅(자격증 과정) 커리큘럼
STEP 1 브랜딩 구축
살아남은 브랜드들의 마케팅 퍼널 설계법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별 마케팅 전략
고객의 구매로 이어지는 채널 세팅
뛰어난 경쟁자를 이기는 콘텐츠 방향성 잡기
일관된 브랜딩을 위한 무드보드 설계
STEP 2 콘텐츠 제작 심화
4배 이상의 매출로 이어지는 000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안 작성
시간 단축! AI를 사용하여 콘텐츠 제작하기
고객이 바로 반응하는 키워드 발굴
고객의 00을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하기
구매로 이어지는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STEP 3 CRM 및 DB 수집
내 브랜드에 딱 맞는 고객 DB 발굴하기
지속적인 고객 유치를 위한 고객 DB 활용 콘텐츠 제작
매출 100% 늘리는 CRM 마케팅

강좌 회차별 커리큘럼 안내입니다. 강좌의 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차단원명샘플강좌강의시간
| 1회차 | [5기] 계정 피드백 ➁ | 67분 | |
| 2회차 | [5기] 계정 피드백 ➀ | 48분 | |
| 3회차 | [5기] 3회차 : 클론클래스(소리쌤) - AI를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전략 | 145분 | |
| 4회차 | [5기] 2회차 : 클론클래스(제나쌤) - 휴대폰으로 고퀄리티 영상 촬영 방법 | 139분 | |
| 5회차 | [5기] 1회차 : AI를 이용한 잠재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콘텐츠의 본질 | 160분 | |
| 6회차 | ep1. 자체 채널의 영향력을 키워라! SNS 계정 성장 전략 | 38분 | |
| 7회차 | ep2. 유일무이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 브랜딩 | 36분 | |
| 8회차 | ep3. 고객 언어 기반 키워드 전략 | 43분 | |
| 9회차 | ep4. 검색엔진 1P 상단 노출의 비밀, SEO 최적화 전략 | 26분 | |
| 10회차 | ep5. 콘텐츠가 매출이 되는 콘텐츠 검색 광고 전략 | 34분 | |
| 11회차 | ep6. 키워드는 결국 브랜딩이다 | 21분 | |
| 12회차 | ep7. 콘텐츠가 매출이 되는 매출전환 프레임 | 30분 | |
| 13회차 | ep8. 매출을 높이는 프로모션 콘텐츠 | 30분 | |
| 14회차 | ep9. 우리 브랜드 상품의 시너지를 만들어라 | 32분 | |
| 15회차 | ep10. 검색부터 결제까지, 매출로 이끄는 노출최적화 및 상세페이지 전략 ➀ | 26분 | |
| 16회차 | ep11. 보자마자 지갑을 열게 만드는 미친 구매전환율의 핵심 | 27분 | |
| 17회차 | ep12. 매출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제작하는 방법 - 첫만남(첫구매)을 더 쉽게 빠르고 만들어라 | 27분 | |
| 18회차 | ep13. AI를 활용한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 35분 | |
| 19회차 | ep14. 매출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제작하는 방법 - 구매욕을 자극하는 기획과 연출, 그리고 상징을 활용하라 | 35분 | |
| 20회차 | ep15. 매출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제작하는 방법 -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분명히 보여줘라 | 26분 | |
| 21회차 | ep16. 수익성을 폭발적으로 높이는 CRM 마케팅 | 78분 | |
| 22회차 | ep17.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CRM 마케팅 및 메세징 전략 | 71분 | |
| 23회차 | ep18. 고객을 영업사원으로 만드는 CRM 전략 | 0분 | |
| 24회차 | ep19. 고객 DB 수집을 위한 설문폼 제작법 및 멀티링크 서비스 활용방법 | 0분 | |
| 25회차 | 팬덤 01. <팬덤 설계 극대화 전략> 고객은 최고의 자원이다 | 32분 | |
| 26회차 | 팬덤 02. 우리 브랜드의 인플루언서를 직접 양성하는 노하우 | 25분 | |
| 27회차 | (숙제 안내) 챌린지 및 서포터즈 구상하기 | 32분 | |
| 28회차 | 팬덤 03. 성공적인 서포터즈를 위한 설계 공략법 | 25분 | |
| 29회차 | 팬덤 03. 서포터즈 운영시 반드시 신경써야할 주의사항 | 30분 | |
| 30회차 | 팬덤 04. 내부 고객과 미팅을 통한 팬덤 굳히기 전략 | 26분 | |
| 31회차 | 팬덤 05. 여론을 움직이는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 | 39분 | |
| 32회차 | 팬덤 06. 콘텐츠 계급 구조를 활용한 커뮤니티 활성화 전략 |

회차단원명샘플강좌강의시간
| 1회차 | 1-1. 낱낱이 파헤쳐보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공략법 | 22분 | |
| 2회차 | 1-2. 절대 해킹당하지 않는 방법, 해킹 대처법 | 4분 | |
| 3회차 | 1-3. 1일차 성장미션 안내 | 8분 | |
| 4회차 | 2-1. 퍼스널브랜딩의 첫 시작! 내 아이덴티티 정립 | 12분 | |
| 5회차 | 2-2. 검색엔진 최적화(SEO) 및 방문수를 높여주는 프로필 브랜딩 전략 | 16분 | |
| 6회차 | 2-3. 2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7회차 | 3-1 시행착오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6단계 법칙 | 11분 | |
| 8회차 | 3-2. 3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9회차 | 4-1. 반응률을 높이는 명확한 타겟팅 전략 | 7분 | |
| 10회차 | 4-2. 내 계정에 반응해줄 잠재 팔로워를 발굴하는 4가지 방법 | 29분 | |
| 11회차 | 4-3. 4일차 성장미션 안내 | 1분 | |
| 12회차 | 5-1. 참여율을 높이는 스토리의 힘 (+실습 영상 4개) | 12분 | |
| 13회차 | 5-2. 인플루언서, 스스로 성장을 만드는 힘 | 9분 | |
| 14회차 | 5-3. 5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15회차 | 6-1. 내 계정을 돋보이게 만드는 컨셉 (주제 선정, 콘텐츠 만들기) | 29분 | |
| 16회차 | 6-2. 6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17회차 | 7-1. 내 팔로워를 찐팬으로 만드는 방법(+라이브 방송) | 14분 | |
| 18회차 | 7-2. 멘토&인플과정 수강생이 알려주는 라이브방송 꿀팁 | 4분 | |
| 19회차 | 7-3. 7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20회차 | 8-1. 내 계정을 똑똑하게 키우는 방법 : 인사이트 분석/해석 | 16분 | |
| 21회차 | 8-2. 8일차 성장미션 안내 | 3분 | |
| 22회차 | 9-1. 해시태그를 통한 노출 극대화 전략 | 22분 | |
| 23회차 | 9-2. 9일차 성장미션 안내 | 5분 | |
| 24회차 | 10-1. 인기게시물 달성 로드맵 (내 게시물에 해시태그 유입이 없는 이유) | 20분 | |
| 25회차 | 10-2. 10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26회차 | 11-1. 눈길 끄는 게시물, 클릭을 부르는 게시물 (해시태그 사용법) | 13분 | |
| 27회차 | 11-2. 11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28회차 | 12-1. 내 인스타그램 콘텐츠 성과 개선하는 법 (A/B 테스트) | 18분 | |
| 29회차 | 12-2. 12일차 성장미션 안내 | 1분 | |
| 30회차 | 13-1. 인스타 감성을 저격하는 콘텐츠 제작 A to Z | 13분 | |
| 31회차 | 13-2. 인플루언서 사진 촬영 & 보정 필수 어플 | 2분 | |
| 32회차 | 13-3. 13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33회차 | 14-1. 나도 인플루언서처럼! 인물 사진 촬영법 | 10분 | |
| 34회차 | 14-2. 남이 찍어주지 않아도 혼자서도 인플루언서처럼 사진 찍는 법 (실습) | 3분 | |
| 35회차 | 14-3. 100배 잘나오는 셀카 촬영법 + 비율이 좋아보이는 전신 촬영 방법 (실습) | 6분 | |
| 36회차 | 14-4. 내 제품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주는 제품 사진 촬영법 | 7분 | |
| 37회차 | 14-5. 14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38회차 | 15-1. 모든 콘텐츠는 보정을 통해 비로소 완성된다! | 8분 | |
| 39회차 | 15-2. 200배 잘나오는 인물 사진/셀카사진/전신사진 보정방법 | 17분 | |
| 40회차 | 15-3. 죽은 사진도 살려내자! 내 사진 재창조 보정법 | 6분 | |
| 41회차 | 15-4. 15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42회차 | 16-1. 내 팔로워들의 좋아요를 높이는 캐러셀 콘텐츠 | 17분 | |
| 43회차 | 16-2. 디자인 못해도 인스타그램으로 콘텐츠 예쁘게 제작하는 방법 (실습) | 6분 | |
| 44회차 | 16-3. 16일차 성장미션 안내 | 5분 | |
| 45회차 | 17-1.‘어떤 말을 해야할까’ 반응을 만드는 인스타 글쓰기 3가지 대원칙 | 22분 | |
| 46회차 | 17-2. 17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47회차 | 18-1.‘어떻게 말을 해야할까’ 읽을 수밖에 없게 만드는 인스타 글쓰기 법칙 | 18분 | |
| 48회차 | 18-2. 18일차 성장미션 안내 | 1분 | |
| 49회차 | 19-1. 댓글을 많이 받는 방법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 얻기 | 20분 | |
| 50회차 | 19-2. 19일차 성장미션 안내 | 3분 | |
| 51회차 | 20-1. 나를 전문가로 만들어주는 퍼스널 브랜딩 전략 | 18분 | |
| 52회차 | 20-2. 20일차 성장미션 안내 | 3분 | |
| 53회차 | 21-1. 내 계정을 탐색탭에 뜨게 만드는 방법 | 22분 | |
| 54회차 | 21-2. 21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55회차 | 22-1. 내 계정 반응률을 무조건 높여주는 응급 처치법 | 18분 | |
| 56회차 | 22-2. 22일차 성장미션 안내 | 3분 | |
| 57회차 | 23-1. 내 계정을 바이럴 시키는 릴스 알고리즘 및 제작법 | 26분 | |
| 58회차 | 23-2. 가장 손쉽게 릴스 만드는 초간편 방법 (+실습영상 3개) | 8분 | |
| 59회차 | 23-3. 23일차 성장미션 안내 | 3분 | |
| 60회차 | 24-1. 인플루언서 고해상도 영상 촬영 셋팅법 & 편집 어플 | 6분 | |
| 61회차 | 24-2. 릴스 편집 및 업로드 하는 방법 | 21분 | |
| 62회차 | 24-3. 24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63회차 | 25-1. 인스타가 팍팍 밀어주는 릴스 완전 정복하기 (+실습영상 4개) | 7분 | |
| 64회차 | 25-2. 25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
| 65회차 | 26-1. 인스타그램을 통한 실전 수익화 전략 6가지 | 24분 | |
| 66회차 | 26-2. 26일차 성장미션 안내 | 6분 | |
| 67회차 | 27-1.#협찬 및 #유료광고 많이 받을 수 있는 수익화 방법 | 19분 | |
| 68회차 | 27-2.27일차 성장미션 안내 | 2분 |
콘텐츠 마케팅 레벨 테스트 10가지
- SNS에서 고객을 계속 데려오는 숏폼 제작 하고 계신가요?
- 매일 새로운 고객들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나요?
- 고객 리뷰를 더 많이, 그리고 더 좋게 받을 수 있는 전략이 설계되어 있나요?
- 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우리 브랜드에 들어오는지 아시나요?
- 고객이 키워드 검색 시, 우리 브랜드는 잘 노출이 되고 있나요? (SEO)
-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여줄 수 있는 상세페이지 셋팅이 되어 있나요?
- 고객들이 바로 구매할 수밖에 없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계신가요?
- 고객이 콘텐츠 생산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계신가요?
- 1회성 구매가 아닌, 재구매를 만들 수 있는 CRM 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
- 잠재고객 리스트(DB)를 갖고 계신가요?
'카피라이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카피라이터의 10가지 법칙 (5) | 2025.06.23 |
|---|---|
| 모든 제품은 콘텐츠입니다. 소통이 우선입니다. (7) | 2025.06.23 |
| 카카오톡 자동화 구축 방법: 단계별 가이드 (4) | 2025.06.14 |
| 팔리는 스토리를 만드는 7단계 프레임 (7) | 2025.06.10 |
| 매출 올리는 콘텐츠 마케팅의 모든 것"(엠마쌤) 강의 (0) | 2025.05.21 |
| 퍼널 사고방식 (0) | 2025.05.19 |
| 전환이 안 되는 랜딩페이지의 5가지 패턴 (0) | 2025.05.13 |
| 책쓰기 일일특강 목차 102개 - 이상민 책쓰기 연구소 (6) | 2025.05.12 |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