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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

게리 할버트의 편지 Gary Halb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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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매일 쓰다보니 카피라이팅에 관심을 갖는다. 카피라이팅은 심리라서 또 재미가 있다. 물론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나에게도 꼭 필요한 기술이다. 

 

배운데 늘 호기심을 갖고 학생으로 살아나가기로 했다.

 

 

 

발신: Jewfish Creek 서쪽 친애 하는 친구이자 구독자 여러분 , 

 

 

 

 

가끔 누군가 제게 와서 이렇게 말하곤 합니다. "게리, 카피 쓰는 법을 배워야겠어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 30일 안에 세계적인 홍보 효과를 내는 방법을 배워야 해요. 도와주시겠어요? 30일 만에 저를 세계적인 카피라이터로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 할 수 있나요? 할 수 있나요? 할 수 있나요? 응? 응?"

 

이상하게도, 답은 '네' 입니다 . 어느 정도는요. 적어도 그런 질문에는 "조건부로 '네'라고 답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누군가를 단 30일 만에 "세계적인 수준"으로 만들 수는 없겠지만, 그런 사람을 그 사람이 고용 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보다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 수는 거의 확실합니다 .

 

물론, 그 사람이 최소한 약간의 재능이 있어야 하고, 훨씬 더 중요하게는 지시를 따를 수 있는 능력과 매우 열심히 일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제가 하려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당신이 제 학생이라면, 제가 가장 먼저 부탁드릴 것은 타당한 광고 원칙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는 것입니다. 우선, 아래 나열된 모든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과학적 광고" - 클로드 홉킨스 지음

 

"로버트 콜리어 편지책" - 로버트 콜리어 지음

 

"테스트된 광고 방법" - 존 카플스 지음

 

"좋은 광고를 쓰는 방법" -Vic Schwab 지음

 

"게리 핼버트 편지"(모든 이전 호) -게리 할버트 지음

 

"보론 편지" -게리 할버트 지음

 

"게으른 사람이 부자가 되는 길" -조 카보 지음

 

"돌파 광고" - 유진 M. 슈워츠 지음

 

"자유를 향한 7단계" - 벤 수아레스

 

좋아요, 위의 내용을 모두 읽으신 후에는 다른 내용은 읽지 마시고 메모 도 하지 마시길 당부드립니다 . 아시다시피 어떤 분야에서든 좋은 교육을 받는 것은 쉽지 않은데, 광고 분야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광고 관련 서적들은 대부분 형편없을 뿐만 아니라 정말 위험하기까지 합니다 ! 몇 년 전, 클로드 홉킨스(역사상 가장 위대한 광고인)는 대학 광고 교과서를 비판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의 제안은 무엇이었을까요?

 

"불태워버려!"

 

정말입니다. 클로드는 이어서 관련 "교육자"들이 순진한 학생들에게 그런 잘못된 헛소리를 강요할 권리가 없으며, 학생들을 "탈프로그램화"하고 그 모든 쓰레기에서 해방시키려면 수년간의 현장 경험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잘 들어보세요. 무엇을 배우는지뿐만 아니라 무엇을 배우지 않는 지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그러니 첫 번째 단계는 제가 나열한 자료 만 읽는 것입니다 .

 

자, 이제 메모 안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 걱정하지 마세요. 책, 뉴스레터, 그리고 보론 레터스를 한 번만 읽어도 다 읽은 게 아니니까요. 아닙니다, 선생님. 절대 아닙니다. 그 책들과 레터들은 당신의 평생의 동반자가 될 겁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그냥 쉬지 않고 쭉 읽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이제 모든 자료를 다 읽으셨으니, 다음은 뭘 해야 할까요? 다음 광고와 우편물 사본을 받아주세요.

 

" 영어로 이런 실수를 하시나요?"

"주식과 채권 사업에 대해 모두가 알아야 할 사항"

"낸시 L. 핼버트 문장 편지"

"시간 단위로 체지방을 태우는 방법"

"시속 60마일로 달리는 이 롤스로이스에서 가장 큰 소음은 전자 시계의 똑딱거리는 소리입니다."

"남자들이 왜 망가지는가"

"어느 연령대에서든 사회보장금을 받는 방법"

"바이어드 제독의 북극 탐험 편지"

"게으른 사람이 부자가 되는 길"

 

그리고 일반적으로, 게리 벤치벤가, 댄 로젠탈, 조 E. 케네디, 팻 가라드, 스티브 브라운, 드류 카플란, 클로드 홉킨스, 조 카보, 벤 수아레스, 조 슈거맨, 진 슈워츠, 그리고 물론 제가 쓴 글 중에서 손에 넣을 수 있는 건 뭐든 좋습니다.

 

자, 이제 이 광고와 편지 사본을 구하셨으니, 직접 손으로 하나하나 베껴 쓰세요 . 다음으로, 각 광고와 우편물 패키지의 레이아웃을 손으로 그려 보세요. 잘 들어보세요. 이 작업의 목표는 타이피스트에게 먼저 보내고, 그다음 조판사에게 보낼 준비가 된 전문적인 패키지(완전히 "무료"로 제공)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모든 작업을 마치신 후, 이 패키지 중 하나를 타이피스트에게 가져가서 조판사에게 전달 하고, 조판사에게 전달하여 광고나 직접 우편물 패키지를 조판하세요. 그런 다음 광고를 교정하고 필요한 수정을 한 후, 벨록스(stat)를 제작하세요.

 

좋습니다. 방금 완료하신 것은 광고 최종본을 작성하고, 레이아웃을 잡고, 조판하고, 내용을 확정하고, 완벽하게 "카메라에 바로 출력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필수 "마무리 단계"입니다. 그러면 "당연한" 출판사 인쇄소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 . 이렇게 해 . 이렇게 해 . 단순하게 생각하지 마. 나한테 와서 "좋아, 게리, 아이디어 떠올랐어. 무슨 말인지 알아. 네 말만 이해하면 굳이 기계적인 건 필요 없지, 게리?"라고 말하지 마.

 

미안해, Buckwheat. 그렇게는 안 돼. 정말 알고 싶다면 , 직접 해 봐야 해 .

 

지름길은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직접 경험"의 세세한 부분에는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이 정말 싫습니다. 경험 하지 않고도 뭔가를 알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도요 . 들어보세요. 어떤 것에 "익숙해" 있으면서도 "직감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부모님이 뭐라고 하셨든 간에, 남자는 출산의 고통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고, 성직자는 섹스의 즐거움을 이해할 수 없으며, "평범한 사람들"은 알코올 중독자를 이해할 수 없고, 박사 학위 소지자가 진정한 광고 지혜를 쓴 적은 단 한 번도 없습니다.

 

그런데, DM 뉴스나 다이렉트 마케팅 리포터에 나오는 카피라이터 광고들 본 적 있어? 자기 수상 경력 다 언급하는 광고들 말이야 .

 

알아두세요: 이 편지에 지금까지 언급된 전설적인 선수들 중 누구도 수상에 대해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친구여, 벤 수아레스, 슈거맨, 혹은 다른 선수들이 자신의 업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게 된다면, 우리는 수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숫자 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

 

죄송합니다. 딴 얘기네요. 계속해 봅시다. 지금까지 광고 제작의 "마지막 단계"만 진행했습니다. 사실, 그 지점에 도달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이 훨씬 더 많습니다. 이제 다시 작업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도구 모음"을 준비할 시간입니다. 먼저, 광고 관련 서적과 제 뉴스레터 과월호(Boron Letters 포함)를 다시 읽어보시고 , 이번에는 메모를 하세요 . 그 모든 자료에 담긴 모든 좋은 아이디어, 중요한 통찰력, 그리고 지혜의 조각들을 모두 적어 두세요. 친구여, 이 말은 당신이 다 마칠 때쯤이면 수백 개의 메모를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노트들은 따로 보관해 두세요. 다음으로, 그 모든 자료를 다시 살펴보고 그 안에 있는 모든 헤드라인을 적어 두세요. 또한, 내셔널 인콰이어러와 코스모폴리탄 매거진의 과월호들을 여러 권 구해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헤드라인들을 모두 복사해 두세요. 특히 코스모폴리탄의 "표지 광고"들을 많이 복사해 두세요. 정말 훌륭합니다. 제이 아브라함이 정리한 "2001 헤드라인"도 좋은 헤드라인 자료입니다.

 

다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가 추천한 책과 뉴스레터를 모두 읽어보셨어야 합니다.

2. 제가 나열한 광고와 직접 우편물을 모두 복사해 두셨어야 합니다.

3. 최소한 그 프로모션 중 하나라도 무료로 받아서 조판했어야지.

4. 책과 뉴스레터를 모두 다시 읽고 수백 개의 메모를 적어 두어야 했어요 .

5. "헤드라인 소스"를 전부 읽고 많은 헤드라인을 적어 두었어야 했죠.

 

리뷰는 이만. 다음으로, 모든 메모와 헤드라인을 모아서 각 메모와 헤드라인을 흰색 3x5 인덱스 카드에 하나씩 붙여 보세요. 마지막으로, 그 카드들을 모두 신발 상자에 넣고 잠시 쉬어가세요. 적어도 이 일에서 벗어나는 시간이라도 가져보세요. 며칠 골프를 치러 가거나, 평소처럼 일상으로 돌아가거나, 짧은 휴가를 떠나거나, 뭐든요.

 

다 쉬었어요?

 

아시나요? 이 모든 "준비"를 마치고 이제 첫 번째 광고나 우편물을 작성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가장 먼저 하시고 싶은 일은 여러분이 판매하려는 제품에 대해 이미 작성된 모든 광고나 우편물을 읽고 다시 읽어보는 것입니다. 메모를 하세요. 두 번째로, 경쟁사 또는 유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위해 작성된 모든 광고나 우편물을 읽고 메모 하세요 .

 

다음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가능한 모든 정보를 얻으세요. 책이라면 읽어보고, 제품이라면 꼼꼼히 살펴보고, 서비스라면 직접 사용해 보고 질문하세요.

 

이 모든 것을 기록해 두세요.

 

그 메모를 3 x 5 크기의 색인 카드(카드당 메모 1장)에 적고, 그 메모를 모두 신발 상자에 넣어 두세요.

 

며칠 동안 다른 일을 하세요. 그리고 잘 들어보세요. 그 기간 동안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말로 표현하거나, 적어 두거나,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고, 생각 하지 않으려 고 노력하세요 . 중요한 건 모든 것을 당신 안에서 발효시키고, 끓고, 부글부글 끓도록 내버려 두는 것입니다.

 

다시 일하러 갑니다. 이제 광고 초안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도서관이나 사무실 어딘가에 격리하세요. 신발 상자는 모두 가져가세요. 먼저, 쓸 제품이나 서비스가 적힌 3x5 카드를 꺼내세요. 카드를 잘 섞어서 읽어보세요. 가끔씩 "음?" 하고 감탄사를 내뱉어 보세요.

 

이제 나머지 3x5 카드를 모두 섞어 보세요. 이 모든 좋은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현재 프로젝트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수백 개의 검증된 헤드라인을 살펴보세요. 이 모든 헤드라인을 현재 프로젝트에 맞게 어떻게 수정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Do You Make These Mistakes In English?"를 "Do You Say Any Of These Dumb Things Every Time You Call Your Stock Broker?" 로 바꾸거나, "Tova Borgnine Swears Under Oath That Her New Perfume Does Contain An Illegal Sexulant"를 다음과 같이 바꿀 수 있습니다.

 

"지역 보석상이 싸게 판매하는 다이아몬드 중 단 하나도

 

도난당한 적이 없다고 맹세했습니다 !"

 

무슨 생각인지 이해하셨나요? 물론 이해하시겠죠. 카드를 계속 섞으세요. 계속 읽으세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바로 적어 두세요. 마치 카드놀이를 하듯 색인 카드를 섞으세요. "바보 같은" 제목 아이디어 몇 개를 적어 보세요. 더 의미 있는 제목도 몇 개 적어 보세요. "How To..." 로 시작하는 제목도, "17 Ways To..." 로 시작하는 제목도, "An Amazing..." 으로 시작하는 제목 도, "A Little Secret That..." 로 시작 하는 제목도 써 보세요 .

 

이런 식으로 계속 써라. 써라. 써라. 써라. 써라. 써라. 써라. 써라.

 

그리고 아시나요? 이 모든 것 중에서, 제가 제안한 모든 것을, 제가 지시한 대로 정확히 실천한다면, 너무나 강력하고 참신하며 매력적인 "핵심 판매 아이디어"가 튀어나올 것입니다. 여러분이 애 쓰고 있는 광고나 DM 패키지에 딱 맞는 아이디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약속해요. 매번 그런 일이 일어나요.

 

그리고 그럴 때, 적어 두세요. 직접 우편으로 편지를 쓴다면, 핵심 판매 아이디어를 첫 문장에 넣으세요. 광고를 쓴다면, 그 핵심 판매 아이디어를 제목에 넣으세요.

 

자, 잘 들어보세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의 "마음의 수문"이 활짝 열릴 것입니다. 마치 고장 난 소화전에서 물이 콸콸 쏟아져 나오듯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그 아이디어들을 포착하세요. 형식은 잊고, 문법도 잊으세요.

 

쓰세요. 쓰세요. 쓰세요. 쓰세요. 최대한 빨리.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아무것도 멈추지 마세요.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가자!

 

쓰세요. 쓰세요. 쓰세요. 쓰세요. 페이지마다. 모든 것을 말하세요. 모든 디테일. 모든 뉘앙스. 모든 장점. 모든 제품 기능. 모든 장점.

 

다 가져가 . 다 가져가 . 다 가져가 .

 

쓰세요. 쓰세요. 쓰세요. 쓰세요.

 

열광해! 열광해! 열광해! 열광해! 떠들어! 묘사해! 열광해! 자세히 설명해. 완벽하게 하려고 애쓰지 마. 맞춤법이나 공식 따위는 신경 쓰지 마. 그냥 계속 써. 빨리 써. 다 써. 써! 써! 써! 써!

 

다 끝나면 이 모든 작업은 잠시 접어두고 하루 정도 다른 일을 하세요. 식혀 두세요.

 

그리고 다시 일할 준비가 되면 첫 번째 초안으로 돌아가서 다음 순서에 따라 다시 작업하세요.

 

1. 주의를 끌만한 말을 하세요.

2. 그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세요 . (CSI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3. 왜 당신의 말이 사실이라고 믿어야 하는지 말해주세요.

4. 그것이 사실임을 증명하세요 .

5. 모든 혜택을 세부적으로 설명하세요.

6. 주문 방법을 알려주세요 .

7. 지금 주문하라고 전해주세요 .

 

좋습니다. 위의 순서에 맞게 모든 자료를 재정리한 후, 이제 철자를 검사하고, 문법을 교정하고, 편집하고, 전반적으로 원고를 다듬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원고를 소리 내어 읽어 보세요 . 이렇게 하면 원고가 매끄럽지 않거나, 흐름이 원활하지 않거나, 한 문장에서 다른 문장으로, 한 단락에서 다른 단락으로, 또는 단순히 한 생각에서 다른 생각으로의 전환이 매끄럽지 않은 등 작은 문제점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다시 편집하세요. 간결하게 작성하세요. 짧은 문장을 사용하세요. 짧은 단락을 사용하세요. 일상 영어를 사용하세요. 한 단어로 된 문장을 사용하세요. 한 문장으로 된 단락을 사용하세요. 카피를 흥미롭게 보이게 하는 부제목을 사용하세요.

 

읽기 쉽습니다!

 

더 많이 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많이요. "세계적인 수준의" 카피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은 이것뿐이 아닙니다. 하지만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여기서 설명한 모든 것을 (실제로 ) 실천한다면, 골든 메일박스 어워드나 에코 어워드를 뽐내는 사기꾼들 중 99%보다 훨씬 나을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나 쉬운지 정말 놀랍지 않나요? 아니, 분명 힘들 거라고 생각했을 거예요 .

 

감사합니다, 게리 C. 핼버트 , 마케팅의 거장

 

추신

진정한 세계적 수준의, 변명도, 헛소리도 없는 카피라이터라면 어떤 능력을 갖춰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바로 이것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뛰어난지 보여주는 광고를 써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팔지도 못하면서 어떻게 당신 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팔 수 있겠습니까? 울타리 안을 확인해 보세요. 

 


광고 제작자 수집

싫증날 정도로 상품이 넘쳐나다,
거의 무한대
*    *    *
일부 항목은 정말 나쁩니다.
일부 수상자를 포함하여;
판사 를 찾기가 어렵다
___________________   
저자: Joanne Lipman
월스트리트 저널 기자
할리우드에는 오스카상이 있고, 텔레비전에는 에미상이 있으며, 브로드웨이에는 토니상이 있고, 광고에는 클리오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앤디, 애디, 에피, 오비. 그리고 117개의 다른 상도 받았어요.
그리고 이는 단지 큰 것들에 불과합니다.
광고 업계는 스스로에게 아무리 자화자찬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수많은 블랙타이 갈라 행사에서 스팽글과 실크 의상을 입은 참가자들은 숨 막힐 듯 긴장한 표정으로 최고의 뷰티 제품 광고나 가장 재미있는 포장 상품 라디오 광고에 발탁되기를 간절히 기다립니다.
TV 광고와 라디오 광고, 신문 광고에 대한 경연 대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판.

수상작이 너무 많아서, 세어 보면 약 500개에 달할 정도입니다. 업계 전문지인 애드위크(Adweek)는 수상작들을 소개하기 위해 "Winners"라는 월간 잡지를 창간했습니다. 경쟁이 너무 많아져서 심사위원이 부족할 때도 있습니다.
'이기는 게 나쁘지 않아'
"상을 받고 싶다면, 당신을 위한 쇼가 있습니다. 수상에 실패할 일은 없죠."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둔 Fallon McElligott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톰 맥엘리곳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회사는 수상 경력이 가장 많은 광고 대행사 중 하나입니다. (언론도 상을 좋아하지만, 그건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아무리 작거나 눈에 띄지 않는 광고라도 업계 안팎에서 수상 후보로 지명될 수 있습니다. 다음을 고려해 보세요.
- 최고의 워터베드 광고에 대한 아쿠아 어워드.
- 최고의 주 복권 캠페인에 수여되는 배치상.
- PAW(Pets Are Wonderful) 상은 반려동물 관련 광고가 아닌,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소유"를 보여주는 광고에 수여됩니다. (최근에는 전구 광고가 거부되었는데, 전구가 나가면서 한 여성이 실수로 고양이를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는 장면이 나오는 광고였습니다.)

 

네, 물론입니다!

 

이 기사의 나머지 내용은 월스트리트 저널

 

1987년 3월 26일자 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 트릭은 너무 강력해서 제가 먼저 생각해내지 못한 게 부럽 네요 .

 

사실, 이 훌륭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 사람은 우리의 매우 총명한 구독자 중 한 명이었고, 그 아이디어가 여기 있습니다.

 

아버지 의 권유에 따라 훌륭한 판매 문구를 손으로 베껴 쓰라는 조언은 오늘날 최고의 카피라이터 들에게 혁명적인 전환점이 되었고 , 그 연습을 극대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얼마 전 케빈과 저는 아버지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광고 중 일부를 꼼꼼히 분석 했습니다 .

 

그 분석에서 우리는 프로모션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모든 대사에 숨겨진 심리를 공유했습니다.

 

글쎄요, 똑똑한 사람 하나가 광고를 손으로 베껴 쓰면서 분석 내용을 듣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그는 인기 있는 카피의 패턴과 리듬을 파악했을 뿐만 아니라, 광고를 베껴 쓰면서 왜 그 단어들이 걸작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는지 정확히 이해하게 됐어요.

 

물론 훌륭한 카피라이터가 되려면 반드시 광고를 직접 베껴 쓸 필요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하면 작업 속도가 빨라집니다 .

 

게리 의 가장 뛰어난 제자 는 손으로 광고물을 베끼는 연습이 게리 핼버트에게서 배운 가장 좋은 훈련이라고 맹세했습니다. 손 으로 광고물을 베끼는 연습이 성공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면 , 이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

 

많은 사람이 지구상에서 가장 뛰어난 카피라이터 중 한 명으로 여기는 파리스 램프로풀로스는 여러 명의 카피큐브를 두었지만 … 그중 한 학생이 다른 학생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그런데 파리스는 왜 이 학생이 다른 카피라이터들보다 카피를 쓰는 데 그렇게 능숙한지 알 수 없었 습니다. 어느 날 파리스는 그에게 무엇이 다른지 물었고, 그 학생이 뭐라고 했는지 아십니까?

 

그는 파리스에게 자신이 성공한 광고를 손으로 복사했다고 말했다.

 

이제 저는 여러분에게 카피라이터 슈퍼스타들의 수많은 증언을 들려드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이 연습이 그들이 더 빨리 더 나은 카피라이터가 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단언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이 생각해 보세요.

 

이런 훈련이 효과가 없다면 훌륭한 카피를 작성하는 데 몇 시간을 허비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광고를 손으로 베끼는 것이 더 빨리 더 나은 카피라이터가 되는 데 도움이 된다면, A급 카피라이터가 되는 여정을 앞당기는 데 얼마나 가치가 있을까요?

 

무료 선물

 

케빈과 저는 Operation Money Suck(아빠 의 노선) 에만 관심이 있는 게 아니라는 걸 알려드리자면, Gary Halbert Letter를 후원해 주시는 분께 무료 선물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적절할 것 같아서 Gary가 직접 쓴 멋진 광고를 드리겠습니다. 아직 분석하지 않았지만, 이 프로모션을 특별하게 만드는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버지가 쓰신 마지막 대형 광고 중 하나였어요. 스킨 크림을 팔았는데, 지금까지 대부분의 스와이프 파일에서 찾아볼 수 없을 거예요 .

 

같은 페이지 하단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분석 내용은 여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 업데이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화,

 

본드 할버트

 

추신: 분석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문장 편지부터 시작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짧지 만, 아버지께서 18개월 동안 숨겨진 심리 검사와 실험을 통해 그 편지를 완성하셨고, 모든 단어가 제 자리를 차지했다고 하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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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지 원문 참고하실 분은 언제나 늘 그렇듯이 이 링크를 따라가세요. 만나실 수 있어요. 제가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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