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IOT-m2m

스마트한 스마트 글라스 기술

지구빵집 2015. 7. 23. 16:06
반응형




스마트한 스마트 글라스 기술


출처 :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cn=GTB2015070329&service_code=03



안경 제조사와 시력 보험 기업이 레귤러한 형태로 작동되는 활동들을 추적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글라스를 개발하여 다음과 같이 선보이고 있다. 사용자들이 이미 안면에 착용한 글라스와 동일한 특성을 얻을 수 있는 활동 추적 손목 밴드를 왜 착용하지 않는가? 나이키나 캐빈 클라인과 같은 브랜드를 위한 글라스를 착용하는 사용자의 일련의 스텝들을 정확하게 추적하도록 만드는 부분들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존에 선보인 구글 글라스는 사용자의 얼굴에 착용할 때 너무 디자인이 튄다는 단점으로 인하여 2015년 1월에 일반 소비자를 상대로 한 판매가 중단되었는데, 이와 같은 구글 글라스와는 다르게, VSP사에서 개발한 소위 프로젝트 제네시스 글라스는 감추어진 형태로 다양한 기술들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VSP사는 이미 자사 내부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글라스의 초기 버전에 대한 테스트 작업을 수행하였고, 2016년에 시장에 상용화된 버전을 출시할 목적으로 기업 외부에 존재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파일럿 실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해당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한 Jay Sales는 말한다.



VSP’s Project Genesis glasses



ImageSource : http://www.technologyreview.com/news/539316/smart-ish-glasses-that-dont-look-dumb/




Fitbit이나 Garmin과 같은 피트니스 트랙킹 웨어러블 장치가 가지는 대중성은 지난 몇 년 동안 새로운 양상으로 부각되고 있다. 기술 시장 연구 조사기관인 IDC가 최근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품에 대한 출시는 2015년 첫 분기 동안 거의 세 배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거두어 1천1백4십만 대에 달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이들 중 대부분의 손목에 착용하는 형태의 웨어러블 밴드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같은 디바이스를 구매하는 사용자들 중 대다수가 오랜 시간 동안 착용하고 유지하지는 않는다. 기술 컨설팅사인 인디비어 파트너 사는 최근 미국 구매자들 중 거의 1/3 이상이 6개월 이내에 해당 장치를 교체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이유들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VSP사는 사용자들 중 다양한 부분에 통합된 트래커들이 일상적으로 착용되기 시작하면서 이전과는 다른 양상으로 호소력을 가지기 시작하였다고 제시하고 있다. 


본 프레임에 이와 같은 기술을 추가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더 큰 비용부담을 가져오게 만들지는 않을 것으로 여겨진다. 이와 같은 기술이 사용자가 만들게 되는 모든 부분에 유비쿼터스한 환경을 만들게 되고, 일종의 프로토타입으로 드래곤으로 명명된 Marchon 브랜드로부터 구축된 형태이다. 해당 글라스의 왼쪽 부분들은 가속기와 자일로스코프, 자력계와 충전 가능한 배터리를 포함하고 있다. 이와 같은 부분들은 사용자의 스텝들을 로그 형태로 기록하는 스마트폰 앱을 가진 저 전력 블루투스를 통하여 연결되는데, 소모된 칼로리 양을 계산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제네시스 글라스라는 명칭의 프로젝트에서 선보이고 있는 기기의 배터리 수명은 4일 정도인 것으로 전해진다. 


해당 프로토타입의 왼쪽 부분이 오른쪽 부분보다 더 넓은 형태인데 전체적인 글라스는 일반적인 형태로 보여 흡사 안경 형태로 제공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프로젝트 제네시스가 보다 글라스 착용자들에게 넓은 측면에서 호소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VSP사의 경우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하여야 한다. 본 프로토타입은 기존 센서가 부착되지 않은 프레임보다 무게가 더 나가고 있지만, 최초 착용하는 사용자에게 그다지 거추장스러운 부분으로 다가서지는 않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본 글라스를 충전하는 방법에 관한 문제에 있어서 왼쪽 부분에 위치한 두 개의 소향 메탈 다트 상의 일련의 충전기가 부착되는데, 충분한 형태의 편의성을 제공하지는 못하지만 향후 2주 이상 지속되는 형태로 진화할 수 있다고 덧붙여 말한다. 


원문 출처 : http://www.technologyreview.com/news/539316/smart-ish-glasses-that-dont-look-dumb/


번역 출처 : 출처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