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삶이란... 공중에서 다섯 개의 공을 돌리는 저글링(juggling)게임’

지구빵집 2015. 9. 30. 15:24
반응형



‘삶이란... 공중에서 다섯 개의 공을 돌리는 저글링(juggling)게임’


Life is a Juggling Game 

삶이란 저글링 게임 

- written by Brian G. Dyson


This was written by the President and CEO of Coca-Cola Enterprises, Brian G. Dyson. It was used at Georgia Tech's 172nd Commencement Address Sept. 6, 1991.


이 글은 Brian G. Dyson이 코카콜라의 CEO겸 회장으로 있을 때 적었으며, 1991년 9월 6일 조지아텍(애틀란타에 있는 조지아 공과 대학의 약칭)의 172차 학위 수여식(졸업식)의 연설로 사용되었다.

--------------------------------


삶이란... 공중에서 다섯 개의 공을 돌리는 저글링(juggling)게임입니다. 각각의 공에 일 가족 건강 친구 나(영혼)라고 붙여 봅시다. 조만간 당신은 일 이라는 공은 고무공이어서 떨어뜨리더라도 바로 튀어 오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네 개는 유리공이어서 하나라도 떨어뜨리게 되면 닳고 긁히고 깨져 다시는 전과 같이 될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다섯 개 공의 균형을 유지하느냐는 것입니다.

우선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서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우리들은 각자 다르고 특별한 존재입니다. 인생의 목표를 다른 사람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에 두지 말고 , 당신 자신에게 가장 최선이라고 생각되는 것에 두십시요.

당신 마음과 생활에 가까이 있는 것들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십시요. 당신의 삶처럼 그것들에 충실하십시요. 그것들이 없는 당신의 삶은 무의미합니다.

지나간 과거나 앞으로 닥칠 미래에 집착해 당신의 삶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게 하지 마십시요. 당신의 삶을 하루에 한번으로 사는 것처럼, 당신 인생의 모든 날들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여전이 줄 수 있는 무언가가 남아 있다면 결코 포기하지 마세요. 당신이 노력을 멈추지 않는 한 아무 것도 진정으로 끝난 것은 없습니다.

당신이 완전하지 못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우리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것은 완벽함이 아니라  바로 순간적인 두려움 입니다.

위험에 부딪히기를 두려워 말고, 용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삼으세요.

찾을 수 없다고 말함으로써 당신의 인생에서 사랑의 문을 닫지 마세요. 사랑을 얻는 가장 빠른 길은 주는 것이고, 사랑을 잃는 가장 빠른 길은 너무 꽉 쥐고 놓지 않는 것이며, 사랑을 유지하는 최선의 길은 그 사랑에 날개를 달아주는 것입니다.

당신이 삶의 어느 이정표에 머물었는지도 모를 정도로 바쁘게 살게되어, 심지어 삶에서 궁극적으로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도 모르게 되면 안됩니다. 

사람이 가장 필요로 하는 감정은 다른 이들이 당신에게 감사하다고 느끼는 그 순간입니다. 

배우는 것을 두려워하지마세요. 지식은 무게가 없으므로, 항상 소지하고 다닐 수 있는 유일한 보물과 같은 존재입니다.

시간이나 말을 함부로 사용하지 마세요. 둘 다 다시는 주워 담을 수 없는 것들입니다. 

인생은 경주가 아니라 그 길의 한 걸음 한 걸음을 음미하는 여행입니다.

어제는 역사이고, 내일은 미스테리이며, 그리고 오늘은 선물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현재(present)를 선물(present)이라고 부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