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교육

디지털 창작집단 2017년 소프트웨어 교육 - 이 항해는 또 어떨까?

지구빵집 2017. 6. 25. 21:56
반응형




2017년 디지털 창작집단 소프트웨어 교육 시작합니다. 신청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우리의 항해가 순조롭게 출항하여, 거세게 항해하고, 아름다운 항구에 도착하기를!


디지털 창작집단 2017년 소프트웨어 교육
“지능 + 정보 + 창의 소프트웨어 교육”


안녕하세요. 
과천 디지털 창작집단에서 2017년 소프트웨어와 메이커 교육을 시작합니다.

인터넷, 스마트폰, 기계, 인공지능이 발달해도 사람이 가진 기본적인 쓰고(write), 그리고(draw), 만드는(make) 일은 인간의 창조적이고 감성적인 활동입니다. 소프트웨어 교육 열풍을 잠시 벗어나, 아이들이 즐겁게 컴퓨터의 원리를 배우고, 개인의 창의성을 실현할 수 있는 능숙한 연장 하나 마련하면 좋을 것입니다.

많은 교육 경험이 있는 선생님들과 함께 무엇인가를 만들어보는 프로젝트 중심으로 진행하는 “지능. 정보. 창의 소프트웨어 교육”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대상 : 초등학교 4학년 ~ 중학교 1학년 – 기초과정 
2. 기간 : 3개월(12주, 주 1회 2시간) – 접수마감 6월 30일, 7월 2일(일) 시작
3. 교육시간 :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 4시 
3. 장소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2층 계단 “평생학습 동아리방”
4. 모집인원 : 20명 (문의 신청 010-2334-3005 김봉조)
신청방법 - 학교 학년 성명으로 지원
5. 교육 내용 : 1차 2차시 – 소프트웨어란? 블록 코딩
3차 4차시 – 언플러그드 소프트웨어 / 아두이노 플랫폼
5차 6차시 – 아두이노 실습 환경 / 입출력 프로그래밍
7차 8차시 –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센서/액츄에이터 실습
9차 10차시 – 메이크 프로젝트 1
11차 12차시 – 메이크 프로젝트 2

6. 교육 선생님 소개
- 김봉조(LIG 넥스원, (주)휴인스 수석연구원, 사물인터넷 강의)
- 윤원정(한화생명 시스템 개발, 오렌지코딩 랩, 로이비즈 창의융합코딩 강사) 
- 황효숙(스토리 위드 대표, 스토리텔링 전문가, 언플러그드 컴퓨팅 교육)
- 이금희(컴퓨터공학 석사, 전기연구소 연구원) 
- 정지응(게임 개발 기획, 아이닉스 소프트 개발팀장)

디지털창착집단 블로그 http://gcmaker.tistory.com
디지털창착집단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cmaker





신청은 http://gcmaker.tistory.com/65  게시글에 댓글로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