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과천시 창업, 상권활성화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자 모집지원

지구빵집 2018. 1. 18. 16:00
반응형




과천시 창업, 상권활성화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자 모집지원 자기소개서


얼마 전에 과천시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창업보육실 입주 기업 모집 공고가 나왔다. 그레이스 호텔 6층에 창업 보육실이 작게 있다. 입주 기간도 짧고, 작업 공간도 부족하다 생각이 들어 들어갈 생각이 없었는데 "작게 시작하라"는 말이 불현듯 생각이 나서 지원한다. 


일을 시작하는 사람이 보여주는 가장 싫어하는 행동이 말이 너무 많거나, 거창하게 하고, CEO 놀이, 온통 입에 발린 화려한 말, 행동으로 보여주지 않고, 다른 사람 돈을 자기 돈인 양 쓰고, 작게 시작하지도 못하면서 환경에 대해 불만하는 일, 호들갑스럽게 티내면서 시작하고, 여러 사람의 도움을 별 것 아닌 것처럼 생각하고, 주위 사람에게 피해주는 행동, 거들먹거리며 행동하고, 유명인에게 눈도장 찍으려고 하는 것 등이다. 위와 같은 모습들을 안 하려다 보니 무엇이든 늦다. 좀처럼 시작도 하지 않는다. 그나 저나 칭기츠칸의 장자방 '야율초재' 말을 마음에 칼로 새기는 중인데 일만 자꾸 벌리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與一利不若除一害 여일이부약제일해

生一事不若滅一事 생일사부약멸일사

하나의 이익을 얻는 것이 하나의 해를 제거함만 못하고, 

하나의 일을 만드는 것이 하나의 일을 없애는 것만 못하다.


하나의 일을 성심을 다해 진심으로 잘 하라는 말로 비틀어 이해하련다. 아무것도 안하고 죽느니 해보다가 죽는 게 낫다.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창업보육실 입주자 모집 공고]

 

예비창업자의 종합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과천시가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창업보육실에 입주할 예비 및 신규창업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입주자격 : 예비창업자, 3년 이내 창업자   ※ 과천시민 및 청년 우대

모집인원 : 0명

거주지 : 과천시 관내 거주자 또는 사업장 소지자 우대

입주예정일 : 입주심사 후 입주

입주대상 : 1. 유통분야 창업자 및 예정자   2. 웹, 앱, 콘텐츠 분야 창업자 및 예정자  3. 소상공인분야 창업자 및 예정자

입주기간 : 사업진행평가 후 3개월(연장가능)

입주부담금 : 없음(입주 기간 중)

의무사항 : 입주 후 2개월 시점에 사업계획서 제출


가. 접수기간 :  2018년 1월 26일까지 

나. 제출서류 

1. 자기소개서 1부. 

2. 창업아이템 개요서 1부. 

3.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 등기부 등본 1부. (*예비창업자는 생략)

4. 주민등록등본 1부. 

5.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1부.(최근 2개년)

6. 대표자 이력서 1부.(사진 부착/양식자유) 

7.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공모 지원서류가 많기도 하다. 그 중 자기소개서를 자유롭게 기술하는 첨부서류가 있어 써봤다. 무엇보다 진심으로 하는 이야기가 사람 마음을 움직이는 법이다. 그게 먼지 잘 모르지만 받는 사람이 잘 받는다면 진실일 확률이 크다고 생각한다.


과천 디지털 창작집단 동아리 대표를 맡고 있으며, 판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1992년 LG정밀(현 LIG넥스원) 방위산업 연구소에 입사하여 8년 근무 후 다른 여러 벤처기업 연구소에 근무하면서 주로 하드웨어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 다양한 제품 개발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평소 정보통신 기술 분야의 개발업무와 연구 활동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기술을 공유하고 소프트웨어를 교육하는 일에 많은 관심이 있어서 과천에 디지털 창작집단이라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메이커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부터 과천시의 초 중학생들과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고, 기상관측소, 야간 실내등, 스마트 화분 제작 메이커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에도 프로젝트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 일정과 다양한 전자, 소프트웨어 기반한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메이커 활동 사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금번 과천시가 창업・상권활성화센터 창업보육실에 입주 기업을 모집하는 소식을 접하고 단기간이지만 향후 지역 소프트웨어 교육 제품 개발과 새로운 사업에 필요한 인재를 구하는 일들을 하기 위해 입주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회사를 만들어 안정적으로 이끌어 가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로 알고 있기에, 2017년 3월에 개인적으로 사업자로 등록을 하였고 제품 개발에 필요한 여러 일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교육 강사 양성, 미흡하지만 소프트웨어 교육 도구인 SoftBox 제품을 개발하고, 개발한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공기청정기, 반응하는 인형, 스마트 화분 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창의적이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제품을 구상하고 있으며, 회사 업무와는 별도로 함께 일하는 선생님들과 시간을 내어 제품 기획, 설계 , 교재 작성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과천시 창업보육실에 입주 기업에 지원하여 길지 않은 기간이지만 집중하여 성실한 자세로 사업 모델을 완성시키고자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교육과 메이커 활동 지원에 대한 지역의 많은 관심은 향후 관련 사업의 성장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창업보육실 입주 지원이 앞으로 과천시민과 학생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을 확장하고, 일자리 창출, 지능 정보 창의 도시를 지향하는 과천의 활동에 조금이나마 기여하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