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창업 성공을 위해 잊지 말아야 할 격언 100가지

지구빵집 2018. 1. 25. 11:08
반응형





창업 성공을 위해 잊지 말아야 할 격언 100가지


1.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며 명성을 무너뜨리는 데는 5분도 걸리지 않는다.그걸 명심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워렌 버핏>

2. 간단함이 훌륭함의 열쇠다.

<이소룡>

3. 승리하면 조금 배울 수 있고,패배하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크리스티 메튜슨>

4. 승자는 책임지는 태도로 살며,패자는 약속을 남발한다.

<유태경전>

5.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잡초로 가득 찬 정원과 같다.

<하우얼>


6. 내 자신의 무식을 아는 것은 지식으로의 첫걸음이다.

<바이런>

7. 가시에 찔리지 않고서는 장미를 모을 수 없다.

<핀페이>

8. 고통을 거치지 않고 얻은 승리는 영광이 아니다.

<나폴레옹>

9. 기와 한 장 아껴서 대들보 썩는다.

<한국속담>

10. 바람이 불지 않으면 노를 저어라.

<윈스턴 처칠>


11. 강에서 물고기를 보고 탐내는 것보다 돌아가서 그물을 짜는 것이 옳다.

<예악지>

12. 역경은 사람을 부유하게 하지는 않으나 지혜롭게 한다.

<풀러>

13.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 낭비이다.

<메이슨 쿨리>

14. 들은 것은 잊어버리고,본 것은 기억하고 직접 해본 것은 이해한다.

<공자>

15. 산을 움직이려 하는 이는 작은 돌을 들어내는 일로 시작한다.

<공자>


16. 앞날을 결정짓고자 하면 옛것을 공부하라.

<공자>

17. 아이디어의 좋고 나쁨은 어떻게 실행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카를로스 곤>

18. 절대 포기하지 마라.장벽에 부딪히거든,그것이 절실함을 나에게 물어보는

장치에 불과하다는 것을 잊지 마라.

<랜디 포시>

19. 현재와 미래는 어떻게든 연결되어 있다.

<스티브 잡스>

20. 모든 기능은 유지비용이 든다. 소수의 기능을 가지는 것은 우리가 정말로

신경쓰는 것에 집중하도록 하고 그것들이 뛰어나도록 만든다.

<데이비드 카프>


21. 시도해보지 않고는 누구도 자신이 얼마만큼 해낼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22.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작은 도랑도 건널 수 없다.

<알랭>

23. 항상 갈구하라.바보짓을 두려워마라.

<스티브 잡스>

24.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그것은 희망이다.

<나폴레옹>

25. 성공을 위한 세가지 열쇠는 이것이다.첫째 끈기, 둘째 끈기, 셋째도 끈기.

<이소룡>


26. 성공의 큰 비결은 결코 지치지 않는 인간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알버트 슈바이처>

27. 나는 그저 나보다 머리가 좋은 사람들을 채용했을 뿐이다.

<록펠러>

28. 18년동안 아마존을 성공으로 이끈 3가지 큰 전략이 있다.그것은 고객을 우선 생각하고,발명하고,인내하는 것이다.

<제프 베조스>

29. 가끔은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할 때도 있다. 하지만 빨리 인정하고 다른

혁신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최선이다.

<스티브 잡스>

30. 휴식은 게으름도, 멈춤도 아니다.

<헨리 포드>


31. 배우기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얻는 것이 없고, 생각만 하고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32. 자신의 꿈을 만들지 못하면 언젠가 남의 꿈을 이루는데 이용될 것이다.

<암바니>

33. 성공은 최종적인게 아니며 실패는 치명적인게 아니다.중요한 것은

지속하고자 하는 용기다.

<윈스턴 처칠>

34. 아무런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면 더 큰 위험을 감수하게 될 것이다.

<에리카 종>

35. 성공은 수고의 대가라는 것을 기억하라.

<소포클레스>


36. 실패는 고통스럽다. 그러나 최선을 다하지 못했음을 깨닫는 것은 몇 배 더 고통스럽다.

<엔드류 매튜스>

37. 품질이란 우연히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지적 노력의 결과이다.

<존 러스킨>

38. 성공을 원한다면 많은 것들과 친해져야 한다.인내심은 자신의 당신의 친구로, 경험은 친절한 상담자로,신중함은 당신의 형으로,희망은 늘 곁에서 지켜주는 부모님처럼 친해져야 한다.

<J 에디슨>

39. 자신이 대중과 똑같아질 때는 잠시 쉬고 고민할 때이다.

<마크 트웨인>

40. 성공은 영원하지 않고,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

<마이크 디트카>


41. 정신이상이란 같은 행동을 되풀이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42. 우리가 해야할 일은 끊임없이 호기심을 갖고 새로운 생각을 시험해보고

새로운 인상을 받는 것이다.

<월터 페이터>

43. 빛을 보게 만들 수 없다면, 열이라도 느끼게 해라.

<로널드 레이건>

44. 아무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우리가 항상 뭔가를 한다면 놀라우리만치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

<토마스 제퍼슨>

45. 계속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모두 성장하고 있다. 지름길은 없다. 방문객을 확보하려면 시간을 들여야 한다.

<존 그루버>


46.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있거나 할 일을 하지 말고, 다른 이들이 할 수 없고

하지 않을 일들을 해라.

<아멜리아 에어하트>

47. 패배는 최악의 실패가 아니다. 시도를 하지 않는 것이 진짜 실패다.

<조지 우드베리>

48. 실패로부터 성공을 이끌어내라.좌절과 실패는 성공에 이르는 가장 확실한

디딤돌이다.

<데일 카네기>

49. 경험을 현명하게 사용한다면, 어떤 일도 시간 낭비는 아니다.

<오귀스트 르네 로댕>

50. 계산된 위험을 감수해라. 이것은 단순한 무모함과는 완전히 다른 것이다.

<조지 스미스 패튼>


51. 성공이란 열정을 잃지 않고 실패를 거듭할 수 있는 능력이다.

<윈스턴 처칠>

52. 경쟁우위가 없다면, 경쟁하지 마라.

<잭 웰치>

53. 실수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한번도 새로운 일을 시도해보지 않았던 사람이다.

<아인슈타인>

54. 한 번 실패한 것이, 앞으로의 모든 일에 실패할 거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마릴린 먼로>

55. 사업비결은 다른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고 있는 무엇인가를 아는 것이다.

<아리스토틀 오나시스>


56. 성공의 비밀은 바로 준비,근면성,실패로부터의 배움이다.

<콜린 파월>

57. 비전이 있어야 전략이 생긴다.

<제인스 쿠퍼>

58.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이익을 추구하는 일보다 더 중요하다.

<제임스 핑크스>

59.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것은 규모가 아니다. 자본금 50만 달러의 회사가 5백만 달러의 다른 회사보다 더 많은 이익을 올리는 경우가 있다. 효율이 따르지 않는다면 규모가 핸디캡이 된다.

<허버트 카슨>

60. 최악의 시나리오를 대비하지 않은 사업 계획이 가장 나쁜 계획이다.

<슘페터>


61. 아무리 힘들지라도 최선으로 여겨지는 길을 선택하라.

<피타고라스>

62. 새로운 경쟁우위 전략은 지금까지의 원칙과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이다.

<다이앤 브래디>

63. 제조, 회계, 배송 같은 일은 밖에 하청주고 이익을 올리는 일에 집중하라.

<제프리 무어>

64. 부자들은 보통 무엇인가 가치 있는 것을 창조하여 사회에서 필요한 것을 만들어 낸다.그 부산물로 부를 창출하는 것이다. <게리 헥터> 65. 지난 실수를 잊어라.실패도 잊어라.자신이 할 것을 빼놓고 전부 잊어라.그리고 그 할 것을 실행하라. <윌리엄 듀런트>


66. 중요한 질문은 “당신이 얼마나 바쁜가?”가 아니다.”당신이 무엇에 바쁜가”가 핵심 질문이다. <오프라 윈프리> 67. 나는 실패한 것이 아니었다.단지 성공하지 않는 10000가지 방법을 발견 했을 뿐이다. <에디슨> 68.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회를 잡는 것을 두려워 않는 것이다.기억하라.가장 큰 실패는 시도하지 않는 것이다. <데비 필즈> 69. 놀라운 아이디어는 넘쳐난다.단지 부족한 점은 그것을 실행하는 의지이다. <세스 고딘> 70. 가장 중요한 것은 당장 자리에서 일어나서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다. <놀란 부쉬넬>


71. 절대적인 목표는 만족하는 고객으로부터 돈을 받는 것이다. <존 이간> 72. 팀원들을 두 판의 피자로 만족시킬 수 없다면,팀이 너무 큰 것이다. <제프 베조스> 73. 몇몇 사람들을 정말로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많은 사람들을 조금 행복하게 만드는 것보다 낫다. <폴 그레이엄> 74. 아이디어가 전부는 아니다.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스콧 벨스키> 75. 작은 규모로 머물러 있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다.작은 팀으로도 얼마든지 큰 것들을 할 수 있다. <제이슨 프라이드>


76. 실패를 걱정하지 마라.한번만 옳기만 하면 된다. <드류 휴스턴> 77. 무엇인가 만들고 싶은게 있고,기술자가 아직 없다면,아이디어를 실현할 가장 가까운 방법을 찾아라. <데니스 크롤리> 78. 많이 실패해라. 그래서 빨리 성공할 수 있게 해라. <톰 켈리> 79. 가능한 자기자본만으로 회사를 운영하라. <개릿 캠프> 80. 데이터가 감정을 이긴다. <션 래드>


81.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데 100명 단위의 회사를 가질 필요는 없다. <래리 페이지> 82. 필요하지 않다면,투자받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요즘은 예전보다 사업을 더 싸게 시작할 수 있다. <노아 에버렛> 83. 근면함이 행운의 어머니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84. 사람들은 자주 엉뚱한 것에 열심이다.열심히 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올바른 것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카트리나 페이크> 85. 이론은 멋지지만,실행에 옮기기 전까지는 쓸모없는 것이다. <제임스 페니>


86. 가장 불만스러워 하는 고객이 배움의 가장 좋은 원천이다. <빌 게이츠> 87. 타이밍,인내,10년의 노력이 자신을 갑작스런 성공으로 보이게 할 것이다. <비즈 스톤> 88. 실수를 하고 있지 않다면,자신이 결정을 내리고 있지 않는 것이다. <캐더린 쿡> 89. 백만가지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겠지만,그것을 실현하기 전까지는 쓸모없는 것일 뿐이다. <로렌 아마란티> 90. 경쟁자들에 대해 잊고,자신의 고객에게 집중해라. <잭 마>


91. 스타트업을 경영하는 것은 얼굴에 지속적인 펀치를 맞는 것과 같다.하지만 대기업에서 일하는 것은 물고문 당하는 것과 같다.

<폴 그레이엄>

92. 안 좋은 직원을 고용하는 것은 뛰어난 인재를 놓친 것보다 대가가 크다.

<조 크라우스>

93. 잘못이 아닌,해결책을 찾아라.

<포드>

94. 필요가 발명의 어머니라면,불만은 진보의 어머니다.

<록펠러>

95. 내 첫번째 회사는 엄청 실패했다.두번째는 실패했지만,전보다 덜 실패했다.

세번째는 조금 실패했고,견딜만 했다.네번째는 거의 실패하지 않았고,괜찮았다.다섯번째 회사는 바로 Paypal이었다.

<맥스 레브친>


96. 중요한 것을 모두 측정해라.

<밥 파슨스>

97. 포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야말로 성공에 가까워진 때이다.

<밥 파슨스>

98. 편안한 상황에서 벗어나라.

<밥 파슨스>

99. 만일 날마다 거절당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목표가 충분히 야심차지 않은

것이다.

<크리스 딕슨>

100. 실험이 많을수록, 더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다.

<에머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