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과정은 이렇다. 그것도 아주 잘.

지구빵집 2019. 8. 20. 10:11
반응형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과정은 이렇다. 그것도 아주 잘. 

 

  우리가 다른 점은 단 하나다. 사소하고 가치 없어 보이는 일에 성심 성의껏 반응하느냐, 아니면 등급을 정하고 경중을 생각해 자신들에게 유리한 방식대로 처리하느냐 하는 것이 다른 점이다. 우리는 앞에 말한 것을 실행한다. 다른 사람들이 사소하다고 보는 모든 일을 신중하게 처리한다. 근본적인 계획을 짜고, 플랜 B를 마련하고, 결과에 따라 어떤 일이 필요한 지를 생각한다. 사자가 토끼를 사냥할 때도 집중하듯이, 우리는 어떤 일도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이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우리의 방식이 틀릴 수도 있음을 기꺼이 인정한다. 우리의 방식이 언제나 통용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때로는 우리의 방식이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의 일처리 스타일이 그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음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100% 만족을 보장하지 못하지만 그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 자신이 필요한 것을 만들 줄 알지만 우선 그들에게 필요한 것을 더 잘 만들 수 있다. 우리는 가치가 어디서 나오는지 분명하게 알고 있다. 우리는 일을 왜 하는지 분명하게 알고 있다. 우리가 모르는 것은 우리가 만드는 가치가 도대체 어느 만큼의 가치인지 정확히 모른다. 가치의 판단은 다른 사람들이 한다.

  그와 함께 일을 했다. 서로 좋아하는 일이다. 회사를 경영하고, 물건을 팔고, 사람을 만나고, 계획을 짜고, 결과를 평가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일이다. 혁신은 필요한 일을 하는 게 아니라, 필요 없는 일을 하지 않는 데 있다. 함께 일을 한다는 것은 경이로움 자체였다. 함께 일을 하는 적이 처음이라 정신이 하나도 없다. 여자처럼 일을 계획적이고 치밀하고 의도적으로 잘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잘하고 결과가 좋고 나쁜 것을 우리는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다. 시도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일이지만 우리는 이미 훌륭한 결과를 만들고 있다. 내가 몇 번 빠질 때도 있었다. 회의 사항을 꼼꼼히 적어와 말해주었다. 미안했다.

우리는 즐기고, 사랑하고, 행복하기 위해 일을 한다. -見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