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생각 바른 글

우리가 성장하고 있을 때 생각해야 할 것

지구빵집 2019. 8. 15. 10:38
반응형
 

우리가 성장하고 있을 때 생각해야 할 것

  우리가 지금 성장하고 있다면, 그것도 아주 보기좋게, 더군다나 단정한 태도와 때때로 바른 마음으로 모범적으로 좋아지고 있다면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긍지를 갖되, 깊은 겸손을 지닐 것!

  둘 중에 더 중요한 것은 깊은 겸손이다. 멋진 성장을 하는 당신은 이미 저격수의 사격 범위 안에 있다. 그것부터 잘못되었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이런 경우엔 누군가 당신을 찾게 되어있고, 누군가는 모든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더라도 겸손해야 한다.

  네 안에 자랑하거나 나서려는 의지가 없더라도, 의도적인 방식으로 겸손해야 할 것이다. 운이 좋다면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를 만나기를 바라고, 겸손해야 할 일이 생기지 않는다면 주의해야 한다. 한 걸음 내 딛기 전에 돌아보고, 한 걸음 물러날 때를 살펴볼 일이다. 성장하고 있다면 너에게 일어나는 일은 다음과 같다.

  개인적으로 능력이 낮아진다. 또렷한 눈빛, 약삭빠른 두뇌회전, 배우려는 의지, 영리한 관계에서 현저하게 멀어진다. 네가 노력하고 상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었다가 잃어버린 것들이다.

  현금이 부족하게 된다. 성장하기 위해 너무 많은 비용을 들이지 말기 바란다.

  초심을 잃어버린다. 성장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무엇때문에 성장하고 더 나아지려고 했는지 가물가물한 경우다. 늘 잊지마라. 문신처럼 새겨라. 시작할 때 마음을.

  개인 신용이 나빠진다. 신뢰를 쌓아서 성장 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신뢰를 잃을 수 있다. 그러나 기억하라. 잃어버린 신뢰를 다시 쌓는 건 어렵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 바쁘다는 것, 정신없이 산다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삶을 통제에서 벗어나게 하는 순간 시간이 널 지배하게 된다. -見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