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갤러리

연초제조창 자리에 국립 현대미술관 청주관 가족나들이

반응형

어머님 생신이라서 가족들이 모두 모였다. 마침 12월 27일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을 개관한 날이고 해서 함께 관람을 하기로 했다. 아직은 제 모습을 온전히 갖추지 않고 여기 저기 공사중이라 소란하고 찾아가기도 쉽지 않았다. 개관 기념 무료입장이라 사람들도 많이 왔다.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데 의미를 두고 여기 저기 함께 구경했다. 여동생 조카인 용화를 꼭 빼닮은 사진도 보고, 오남매가 어머니 모시고 가족사진도 찍어보고 오랜만에 어색한 시간이다. 햇살은 따뜻하고 시간은 소소히 흐른다. 청주관 소개에 대한 기가 내용을 옮긴다.-見河-  

  국립현대미술관은 과천, 덕수궁, 서울관 이어 네 번째로 청주관은 비수도권 최초의 미술관이 된다. 예전에 연초제조창(폐담배공장)이라고 불렸던 아주 넓고 큰 건물이 들어서 있는 공장을 개조해서 만들었다. 1946년 문을 연 청주 연초제조창은 1999년 폐업할 때까지 한국 최대 규모의 담배공장(12만 2181㎡)으로 해마다 담배 100억 개비를 생산했다. 폐공장을 미술관으로 탈바꿈한 탓에 화력발전소에서 세계적 미술관으로 발돋움한 영국 ‘테이트모던’에 비견된다.

  특히 주목할 것은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에서는 국내 미술관 처음으로 ‘보이는 수장고’가 운영된다는 점이다. 5층 규모(1만9856㎡)의 청주관은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작품, 미술 은행 작품, 정부 미술품 등 최대 1만 1000여점을 간직할 참이다. 이 가운데 1층과 3층을 보이는 수장고로 운영한다. 유리창 너머로 수장 작품을 관람하는 공간뿐 아니라 수장고에 들어가서 보관된 작품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열린 수장고도 운영할 계획이다.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의 성공을 위해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