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하루하루를 잘 보내는 사소한 방법 8가지

지구빵집 2019. 8. 12. 10:10
반응형

 

하루하루를 잘 보내는 사소한 방법 8가지

이것은 방법에 관한 이야기다. 원리와 노하우가 있는 것도 아니다. 그냥 하고 싶으면 하면 되는 이야기다. 안해도 그만인 이야기다. 얼마나 편한가? 가만 보니 제일 마지막 방법부터 하는 것이 좋겠다. 그래서 다시 뒤집어 배열한다. 반대로 하는 일은 생각보다 재미있는 일이다.

 

08. 명상을 하세요.

매일 밤, 잠을 자기 전 10분 정도 명상을 해보세요. 명상은 복잡했던 당신의 머릿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하는 좋은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feat.집중력 향상) 

07. 스마트폰과 멀어지세요.

스마트폰과 떨어지면 불안하신가요? 출퇴근길, 밥을 먹으며, 심지어는 화장실에 갈 때까지 스마트폰을 가져가는 당신! 침대에서만큼은 제발 스마트폰과 멀어지는 연습을 하세요. 독서, 명상 무엇이든 좋습니다. 스마트폰과 떨어져 좀 더 생산적인 일을 해 보세요.

06. 산책을 즐기세요.

바쁘고 귀찮더라도 하루에 최소 20분 정도는 산책을 하도록 노력하세요. 산책은 하루종일 긴장한 당신의 몸을 편안하게 해주며, 기분 또한 상쾌하게 해준답니다. 목표를 향해 열심히 정진하는 중이라면 산책은 당신의 마인드 컨트롤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줄 거예요.

05.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세요.

가족은 삶의 에너지입니다. 당신의 가족은 당신을 성공적인 길로 이끌어줄 가장 든든한 조력자죠. 당신이 정말 성공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당신의 조력자, 즉 가족을 등한시해선 안 되겠죠?

04. 오늘 밤보다 다음날 아침이 더 중요합니다.

오늘 하루는 어차피 다 끝났습니다. 당신이 이불킥을 할만한 창피한 일을 경험했더라도 이미 과거의 일일 뿐이죠. 오늘 있었던 일들에 너무 자책하지 말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내일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두도록 하세요.

03. 꾸준히 독서하세요.

매일 밤 한 시간만 독서에 투자해보세요. 책 속에는 생각지 못한 인생의 꿀팁과 지침들이 가득하답니다. 즉, 성공의 나침반이 되어주는 거죠. 또한 자신이 목표한 바를 잘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동기부여도 되니 독서를 마다할 이유가 전혀 없지 않나요?

02. 자신의 생각을 써두세요.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과 느낌, 감정을 메모장에 간단히 기록해둔답니다. 자신의 감정을 기록해둠으로써 그날 하루에 했던 생각들을 가다듬고 부정적인 생각을 털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01. 잠들기 전 오늘 하루를 돌아보세요.

당신은 잠들기 전 침대에 누워서 어떤 생각을 하나요? 애인? 혹은 친구? 물론 그 생각도 좋지만, 잠들기 전에는 오늘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신이 오늘 했던 일들을 하나씩 평가해봄으로써, 인생의 구체적인 목표과 그에 따른 지침들을 더 명확하게 정비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