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 - 랄프 왈도 에머슨

지구빵집 2020. 5. 8. 10:12
반응형

 

 

  '무엇인가 새로운 일을 잘해보겠다.'라는 말보다 할 수 있는 일을 매일 꾸준히 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한다. 제시간에 자고, 제시간에 일어난다. 다른 짓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이거 하나만 매일매일 반복한다. 혹시 실수로 지키지 않았다면 다시 정확히 지키려고 노력한다. 반복해서 잘할 수 있도록 한다. 나중에는 저절로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순간 이제 네가 원하는 걸 가질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단계에 다다른 것이다. 이게 시작이라고.

 

그대 자신으로 살아라 - 랄프 왈도 에머슨

 

나는 부모를 봉양하고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충실한 남편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전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이런 역할들에 충실할 것이다.

 

나는 당신들의 관습에 따르지 않을 것이다. 나 자신이 될 것이다. 당신들을 위해서 더 이상 나 자신을 길들이지 않을 것이다. 당신들도 나를 길들일 수 없다. 당신들이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면 우리는 더욱 행복할 것이다. 그러나 그럴 수 없다 해도, 나는 당신들이 마땅히 그렇게 하도록 변함없이 노력할 것이다.

 

내가 싫어하는 것이나 좋아하는 것도 숨기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 마음 깊은 곳에 신성이 숨어 있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내 안에 나를 기쁘게 하는 것이 있을 때마다, 가슴이 시키는 일이 있을 때마다 그것이 무엇이든 열심히 할 것이다.

 

당신이 고귀하다면 난 당신을 사랑할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위선적인 애정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을 것이다. 진실하기는 해도 나와 같은 진리를 품고 있지 않다면, 당신 자신의 친구를 찾아가라. 나는 내 친구를 찾을 것이다.

 

이것이 이기심이 아니라 겸허하고 진실한 마음에서 하는 말이다. 아무리 오랫동안 거짓 속에서 살았더라도 당신과 나 그리고 모든 인간의 궁극적인 관심은 진실 속에서 사는 것이다.

 

있는 그대로 상대를 바라보고 사랑한다. 있는 그대로 나를 바라보고 사랑해달라. 내 가슴이 시키는 대로 살라.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이 맞다면 내 영혼을 믿고 그 영혼이 인도하는 길로 가라.

 

그 길이 가시밭길이라 하더라도 영혼이 인도하는 길이라면 충분히 갈 가치가 있을 것이다.

 

 

게슈탈트 선언문 - 프리츠 펄스

 

나는 나의 일을 하고 당신은 당신의 일을 할 뿐.

나는 당신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세상을 살아가지 않으며

당신도 나의 기대에 따라 세상을 살아가지 않는다.

당신은 당신, 나는 나일뿐.

우연히 우리가 서로를 이해한다면 그것은 아름다운 일.

그렇지 않다면 어쩔 수 없는 일. 

 

The Gestalt Prayer - Fritz Perls

I do my thing and you do your thing.

I am not in this world to live up to your expectations.

You are not in this world to live up to mine.

You are you, and I am I.

If by chance we can find each other, it's beautiful.

If not, it can't be help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