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감사 명언, 감사하는 태도는 사람의 됨됨이

지구빵집 2020. 4. 23. 10:12
반응형

 

감사 명언, 감사하는 태도는 사람의 됨됨이

 

사람들이 감사하지 않을 때 인간성을 상실하게 된다. 사람의 됨됨이는 그 사람의 감사 태도로 알 수 있다. - 엘리 비젤

 

감사는 기적을 창조한다. (미상)

 

감사는 고결한 영혼의 얼굴이다. (토머스 제퍼슨)

 

감사일기를 만들어 매일 밤 고마운 것들 5가지를 적어라.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될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

 

대부분의 인간이 가진 감사한 마음은 더 큰 은혜를 얻으려는 은밀한 욕심에 지나지 않는다. (라 로슈푸코)

 

과도한 감사만큼 아름다운 지나침은 없다. (라 브뤼에르)

 

매일 같은 길을 걷다 보면  선택하지 않은 다른 길을 생각하기도 하는 데 생각하지 않으려 한다. 오히려 감사하다는 생각을 한다. -견하

 

감사는 마음의 기억이다. (J. B. 마시외)

 

감사할 줄 아는 사람에게 베풀어주는 사람은 높은 이자로 빌려주는 것과 같다. (영국 속담)

 

땅은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보다 더 나쁜 것을 생산하지 않는다. (아우소니우스)

 

우리가 가진 것 때문에 감사하는 것이 아니요, 우리의 된 바로 인해 감사한다. (헬렌 켈러)

 

정의는 종종 창백하고 우울할 때도 있다. 그러나 감사는 항상 활기찬 물결과 사랑스러운 꽃 속에 있다. (월터 시베지 랜더)

 

###

 

인생의 잔혹한 비밀과 삶을 제대로 살기 위한 기술 위대한 마인드다운로드

https://kimbongzo.gumroad.com/l/greatmindset

 

일년 성찰 가이드

https://kimbongzo.gumroad.com/l/YearReviewGuide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 빠르게 시작하기

https://kimbongzo.gumroad.com/l/Arduino-R4-Minima

 

아두이노 우노 R4 WiFi 빠르게 시작하기

https://kimbongzo.gumroad.com/l/arduinor4wifi

 

고객에 대한 빠른 응답 템플릿

https://kimbongzo.gumroad.com/l/ezhaf

 

아두이노 개발의 시작, 아두이노 IDE 2 완벽 가이드

https://kimbongzo.gumroad.com/l/ArduinoIDE2UltimateGuide

 

아두이노 Nano 33 IoT 퀵 가이드

https://kimbongzo.gumroad.com/l/Nano33IoTQuickGuide

 

라즈베리파이 5 퀵 가이드

https://kimbongzo.gumroad.com/l/raspberrypi_5_QuickGuide

 

Python OpenCV 컴퓨터 비전 입문 프로그래밍

https://kimbongzo.gumroad.com/l/python_opencv_basic

 

Python OpenCV 컴퓨터 비전 고급 프로그래밍

https://kimbongzo.gumroad.com/l/qmgmdw

 

미세먼지 모니터 제작 강의 자료

https://kimbongzo.gumroad.com/l/finedustmeter_maker

 

###

 

감사할수록 감사할 일이 생긴다. -이정(巸程)

 

남에게 베푼 이익을 기억하지 말라. 남에게 받은 은혜를 잊지 말라. (바이런)

 

감사는 예의 중에 가장 아름다운 형태다. (J. 마르뎅)

 

감사를 모르는 자는 도토리나무 밑에서 도토리를 탐닉하면서도 도토리가 어디에서 떨어지는지 모르는 돼지와 같다. (콘래드)

 

작지만 "고맙다."라는 말속에는 마법이 들어 있다. (아나스로에일)

 

감사하는 마음은 금방 노쇠해버린다. (아리스토텔레스)

 

감사는 위대한 교양의 결실이다. 야비한 사람은 그것을 결코 발견할 수 없다. (사무엘 존슨)

 

감사의 마음은 얼굴을 아름답게 만드는 훌륭한 끝손질이다. (T. 파커)

 

감사할 줄 아는 마음씨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 중의 하나다. 그것은 타고나는 것이지, 이 세상 어떤 것으로도 창조할 수 없다. (헬리팩스)

 

작은 감사가 큰 감사를 낳는다. (알렉스 헤일리)

 

감사하는 마음은 가장 위대한 미덕일 뿐 아니라 다른 모든 미덕의 근원이 된다. (키케로)

 

감사하라. 그러면 그대는 영원한 잔치를 즐길 것이다. (맥더프)

 

우리는 불평을 가짐으로 불평을 말하게 되는데 모든 것을 참고 감사하면 불평은 사라진다. (헬렌 켈러)

 

감사한 마음으로 받는 사람에게는 풍성한 수확이 뒤따른다. (W. 브레이크) 감사는 창의력을 증진하고 삶에 큰 활력을 준다. (스트라잇)

 

항상 기뻐하십시오. 늘 기도하십시오. 어떤 처지에서든지 감사하십시오.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를 통해 여러분에게 보여주신 하나님의 뜻입니다. (데살로니가 5:16-22)

 

감사할 줄 모르는 자식을 갖는다는 것은 뱀의 이에 물리는 것보다 더 따가운 일이다. (셰익스피어)

 

감사하는 사람은 젊어진다. (칼 힐티)

 

세상에서 감사를 표하는 이의 행동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다. (라 브뤼에르) 감사 기도는 가장 강력한 위력이 있다. (칼빈)

 

교만은 감사의 마음을 죽인다. 그러나 겸손한 마음은 감사가 자연히 자라게 하는 토양이다. (헨리 워드 비처)

 

감사는 말로 하든지 행동으로 하든지 간에 인간다운 최고의 미덕이다. (라이트 훗)

 

다른 공부보다 먼저 감사할 줄 아는 방법부터 배우라. 감사의 기술을 배울 때 그대는 비로소 행복해진다. (제임스 깁슨)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 가는 그의 감사의 깊이에 달려 있다. (존 밀러)

 

나의 주된 인생관은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고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도록 연습하는 것이다. (체스터튼)

 

세찬 겨울 눈보라도 감사하지 않은 사람의 마음보다 모질지는 않다. (셰익스피어)

 

위로받기보다는 위로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이해받기보다는 이해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사랑받기보다는 사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용서받기보다는 용서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칭찬받기보다는 칭찬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은 무슨 일이든지 무조건 받아들이고 감사한다. (가나모리 우라코)

 

감사는 과거에 주는 덕행이라기보다 미래를 살찌게 하는 덕행이다. (영국 속담)

 

나는 감사할 줄 모르면서 행복한 사람을 한 번도 만나보지 못했다. (지그 지글러)

 

우리가 평생 "감사합니다."라는 기도만 해도 그것으로 충분하다. (마이스터 에카르트)

 

감사할 줄 모르는 자를 벌할 법은 없다. 감사할 줄 모르는 삶 자체가 벌이기 때문이다. (라이피 곱스)

 

이 세상에서 가장 상큼한 과일은 감사다. (메난드로스)

 

항상 즐겁게 생활하고 싶으면 사소한 일에 화내지 말 것이며, 내 몫으로 돌아온 것이 비록 작더라도 만족하고 감사하게 여겨라. (스마일즈)

 

우리는 기도가 응답되기를 바라는 것처럼 열심히 감사해야 한다. (시몬즈)

 

믿음의 동산에 피는 꽃 중에 가장 사랑스러운 꽃은 감사의 꽃이다. 마음의 동산에 감사가 사라질 때 그 사람은 죽은 사람과 다름없다. (밥 존스)

 

감사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것을 기쁨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마더 테레사)

 

행복은 바로 감사하는 마음이다. (조셉 우드 크루치)

 

모든 미국인이 과자를 먹으러 고향으로 돌아가 예전보다 현관 가까이에 있는 낡은 펌프를 보고 놀라워하는 날, 추수감사절은 순수한 미국인으로 돌아가는 날이다. (O. 헨리)

 

감사하는 마음이란 마음에 새겨둔 기억을 말한다. (마슈)

 

사람들이 안심하고 소중하며 감사하다고 느끼게 되면 더 커 보일 목적으로 남들의 콧대를 꺾을 필요는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버지니아 어캐슬)

 

감사하는 마음은 가장 훌륭한 미덕이며 다른 모든 덕의 어버이다. (키케로)

 

감사하는 마음에는 사탄이 슬픔의 씨앗을 뿌릴 수 없다. (노르웨이 속담)

 

비위에 맞을 때 하는 수천 번의 감사보다 이와 어긋날 때 드리는 한 번의 감사가 더 값지다. (아빌라)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그날 해야 할 일이 있음을 감사하라. (킹슬리)

 

가장 축복받는 사람이 되려면 가장 감사하는 사람이 되어라. (C. 쿨리지)

 

오늘 하루를 알차게 보내면 편히 잘 수 있고, 주어진 삶을 알차게 보내면 행복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특별한 아픔이 특별한 감사를 부른다. (벤 존슨)

 

불행할 때 감사하면 불행이 끝이 나고 형통할 때 감사하면 형통이 연장된다. (찰스 스펄전) 감사의 마음은 창조적인 반응과 삶의 힘을 증진시켜준다. (스트라잇)

 

어려운 일을 만났을 때는 우선 감사할 만한 것을 구해, 그것에 대해 정직하게 감사하라. (칼 힐티)

 

감사하는 마음은 타인을 향하는 감정이 아니라 자신을 향하는 감정이다. (이어령)

 

<평온함을 청하는 기도>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평온함을 주시고,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은 바꾸는 용기를 주시고,

그리고 이를 구별하는 지혜도 주소서.

 

행복은 종종 열어둔 줄 몰랐던 문으로 살며시 들어온다. (존 배리모어)

 

누군가는 먹을 것이 있어도 먹을 수 없고, 누군가는 먹고 싶어도 먹을 것이 없다. 그러나 우리는 먹을 것도 있고, 먹을 수도 있다. 그러니 신께 감사하라. (로버트 번스)

 

감사는 최고의 항암제요, 해독제요, 방부제다. (존 헨리)

 

의식 있는 사람은 자신이 갖지 못한 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고, 자신이 갖고 있는 것에 대해 기뻐한다. (에픽테토스)

 

행복과 풍요로운 인생은 "감사합니다."라고 하는 간단한 말로 시작하며, 그때부터 인생은 가볼 만한 여행이 된다. (린다 캐플런 탤러)

 

감사의 마음은 창조적인 반응과 삶의 힘을 증진시켜준다. (스트라잇)

 

감사하는 마음은 거만해지지 않도록 하며 조용하고 겸손한 인간을 만든다. (보도 새퍼)

 

한 사람이 해변의 예쁜 조개껍질을 모두 주울 수는 없다. (앤 모로 린드버그)

 

감사하는 마음의 밭에는 실망의 씨가 자랄 수 없다. (피터 쉐퍼)

 

남은 것에 감사하라. 장애는 오히려 나에게 축복이 되었다. (헤럴드 러셀)

 

배은망덕은 자연스러운 들풀 같아서 가꾸지 않아도 무성하지만, 감사는 장미와 같아서 물을 주어 곱게 기르고 사랑해야만 자란다. (카네기)

 

사랑으로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이 가장 훌륭한 선물이다. (오비디우스)

 

사람들이 감사하지 않을 때 인간성을 상실하게 된다. 사람의 됨됨이는 그 사람의 감사 태도로 알 수 있다. (엘리 바젤)

 

우리는 너무 쉽게 얻는 것을 너무 가볍게 취급한다. (토머스 페인)

 

마귀에게는 감사가 없다. 감사는 하나님께 속한 것이고, 불평은 마귀에게 속한 것이다. (마틴 루터 킹)

 

사소한 것에 기뻐하도록 우리를 가르치소서. (러디어드 키플링)

 

감사와 배은망덕 사이의 중립적 입장은 없다. 감사하지 않은 이들은 곧 모든 것을 불평하기 시작한다. 사랑하지 않은 이들은 미워한다. (토마스 머턴)

 

없어진 것을 한탄할 것이 아니라 남아 있는 것을 헤아려 감사하라. (헤럴드 러셀)

 

무력으로 얻은 재산은 지속되지 않지만, 은혜에 대한 감사는 영원하다. (Q.C.루프스)

 

우리는 자신의 허물을 지적해주는 사람에게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물론 허물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지적을 받음으로써 허물을 볼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블레즈 파스칼)

 

앞날에 있는, 알지 못할 그 축복들에 감사하라. (아메리카 원주민 속담)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없다면, 손 닿는 곳에 있는 것을 사랑하라. (프랑스 속담)

 

조금도 감사하지 않다면 충분히 감사한 것이다. 의무를 다했기에 더 이상 할 것이 없는 것이다. (헨리 필딩)

 

인간은 천성적으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바란다. (마크 트웨인)

 

모든 것을 순수하고 평화롭게 마음에 간직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니 모든 맥박에 감사의 기도를 담고, 모든 숨에 감사의 노래를 담아라. (코나드 본 게스너)

 

행복해지려고 애쓰는 걸 멈출 수 있다면 우리는 행복해진다. (에디스 와튼)

 

심호흡을 한 뒤 신발을 벗어던져버린 채 춤을 출 수 있는 기회는 날마다 온다. (오프라 윈프리)

 

감사는 미래의 혜택에 대한 깊은 마음이다. (프랑스 속담)

 

모든 상황에 내재한 선을 찾는 데 관심을 기울인다면 어느 순간 당신의 삶은 영혼을 살찌우는 감사로 충만할 것이다. (헤럴드 쿠시너)

 

가난한 사람은 가진 게 적은 사람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을 탐내는 사람이다. (세네카)

 

 

캘리그라피 성경구절&nbsp;https://foxcg.com/321

 

 

 

반응형